설 명절 이벤트 기간 중에도 주력 제품과 틈새 공략 제품들 출시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국내 화장품 업계에 본격적인 성수기는 3월부터다. 하지만 3월 시장 공략을 위해서는 2월에 주력 제품들이 대부분 출시되는 것이 일반적.

그 때문일까. 설 명절 연휴가 있었던 2월 3주차에는 전 주에 비해 크게 신제품 출시가 줄었지만 각 브랜드의 주력 제품들과 틈새시장 공략을 위한 이색 제품들은 여전히 존재했다.

특히 올해 상반기 트렌드로 꼽히는 광채 피부 연출을 위한 스킨케어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면서 신제품 출시가 최소화 되었던 2월 3주차에도 관심을 모았다.

 
 

먼저 최근 관록의 스타 배우 김희선을 모델로 발탁하며 새로운 변신을 예고한 LG생활건강의 이자녹스는 크리스탈처럼 깊이 있게 빛나는 피부 빛을 가꿔주는 토탈 광채케어 크림 ‘크리스탈 루미에 168 리페어 크림’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168시간 저온 자연숙성으로 얻은 ‘트루 에이징 익스트랙트™’ 성분을 담은 제품으로 유수분 밸런스 및 광채, 피부장벽을 케어해 속부터 빛나는 ‘크리스탈 광채 피부’를 선사해 준다.

‘트루 에이징 익스트랙트™’는 한겨울 추위를 이겨내는 강인한 생명력의 ‘인동초’와 땅과 나무의 기운으로 태어난 귀한 버섯 ‘백화고’를 백옥 광산에서 솟아난 맑고 깨끗한 물로 냉침 추출한 뒤, 경북 문경 부운령의 13℃ 동굴에서 168시간동안 자연숙성해 자연의 에너지를 최적의 상태로 끌어낸 성분이다.

크리미한 텍스처가 피부에 닿는 순간 부드럽게 녹아 빠르게 흡수되고 산뜻하게 마무리 되며 탄력과 영양은 물론 오랜 시간 지속되는 촉촉함을 느낄 수 있다.

이자녹스는 상반기 주력 제품 ‘크리스탈 루미에 168 리페어 크림’ 론칭을 기념해 오는 18일까지 1만 샘플링 이벤트에 나선다. 참여를 원하는 이들은 이자녹스 웹사이트의 ‘럭셔리 광채 크림’ 배너를 통해 샘플(5ml)을 신청하면 오프라인 매장에서 교환할 수 있는 쿠폰을 발송 받을 수 있다.

 
 

코리아나화장품은 2016년 선보인 위네이지 스네일 매직 크림이 출시 후 1년이 채 되지 않아 군부대 PX를 대표하는 달팽이크림으로 유명세를 탄데 이어, 캐비어 중 가장 값이 비싸고 귀한 최상급 원료인 벨루가 캐비어를 아낌없이 담아 낸 야심작 ‘위네이지 캐비어 스페셜 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바다의 블랙 다이아몬드로 불릴 만큼 영양이 풍부한 벨루가 캐비어 추출물의 고귀한 영양을 담아 활력 잃은 피부에 진한 영양감을 선사한다.

또한 피부 속 수분을 관장하는 콘드로이친 황산이 다량 들어 있는 달팽이 점액 추출물을 함유해 촉촉한 보습과 탄력을 부여해주며 쭉쭉 늘어나는 특별한 제형이 보습 코팅 막을 형성해 영양성분과 수분을 꽉 잡아 유효성분이 손실되지 않도록 해 더욱 윤기 있고 탄탄한 피부로 가꿔 준다.

 
 

리리코스 마린에너지는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을 부여하면서 강력하게 자외선을 차단하는 ‘스킨 파라솔 선 프로텍터 모이스처라이징 SPF50+/PA++++’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기존 ‘스킨 파라솔 선 프로텍터 SPF50+/PA+++’에 수분감과 자외선 차단 지수를 강화해 새로 선보이는 제품으로 기존 PA+++에서 PA++++로 업그레이드 해 보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줘, 피부 노화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자외선 UVA, UVB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한 심해 605m의 해양심층수에서 농축 과정을 거쳐 얻은 씨솔트 성분을 담아 미네랄이 풍부하며 해조 발효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여기에 비타민 E 유도체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항산화 기능을 부여하고 외부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 1.라포랩 2.나인위시스
▲ 1.라포랩 2.나인위시스

이외에도 라포랩은 여드름 피부관리 전문 라인 레드스팟에서 민감성 피부의 번들거림과 모공 속 블랙헤드, 메이크업 잔여물까지 말끔하게 세정하는 신제품 ‘레드스팟 딥 포어 클렌징 오일’을, 나인위시스는 정제수 대신 온천수를 비롯, 자연유래 식물성 원료 함유로 톤업효과는 물론 피부의 영양까지 생각해 스킨케어 단계에서 자외선 차단제 필요 없이 반사판처럼 빛나는 화이트닝이 가능한 ‘배니싱밤 프리미엄 SPF21(Vanishing Balm Premium SPF21)’ 톤업크림을 내놓아 관심을 모으고 있다.

틈새 공략 제품으로는 우선 아비노베이비가 선보인 '더멕사아토 나이트타임 밤'이 저녁이 되면 더욱 심해지는 건조함과 이로 인한 가려움으로 쉽게 잠들지 못하거나 잠든 후에도 자주 깨 힘들어하는 아기들과 부모들을 위한 고보습 제품으로 눈길을 끌었다.

 
 

이 제품은 기존 크림보다 4.5배 높은 글리세린 함유량으로 바르는 순간 즉각적인 보습 효과를 선사해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을 완화한다.

실제 임상시험 결과, 더멕사아토 나이트타임 밤을 바른 직후에 피부 수분량이 12배 증가했으며 12시간 후에도 평소보다 2배 이상 촉촉한 수분감을 유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3일간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 건조함으로 인한 가려움이 28.5%, 7일 후에는 34% 감소하는 효과가 있다.

 
 

텐마인즈의 릴렉스팩 브랜드 아쿠아쿠의 신제품 ‘풋 스트레스 제로팩’도 관심을 모은 제품이다. 이 제품은 건조한 날씨와 잘못된 생활습관 등으로 쉽게 갈라지는 발에 보습과 영양분을 공급하고 스트레스를 완화시키는 발 전용 팩으로 텐마인즈의 휴대용 마사지기 브랜드 ‘브레오’의 발마사지기 ‘아이슈즈(ishoes)’와 함께 사용할 수 있는 제품으로 마사지 효과를 극대화 시키고, 영양분의 피부 흡수 촉진을 돕는다.

눈과 손을 전문적으로 케어하는 기존 릴렉스 팩과 동일하게 아로마 테라피 기능(향)에 따라 에너지밤, 해피써클, 미니포레스트, 크리스탈 클리어의 4가지 라인으로 출시되었으며 각 제품별로 온열효과, 각질 연화 및 주름 개선, 쿨링효과 및 붓기완화, 세라마이드 극보습 기능을 특화시켰다.

 
 

한편 메이크업 제품도 피부 톤을 살려 주는 제품과 틈새 공략 네일 제품이 관심을 모았다. 먼저 어퓨는 흔히 21호, 23호 등으로 구분되는 기존의 단순한 베이스 메이크업 색상에서 탈피해 피부 타입 별로 총 12가지 색상으로 구분한 여심작 ‘퍼스널 톤 파운데이션’ 12품목을 출시했다.

쿨톤, 뉴트럴톤, 웜톤 3가지 피부 톤 별 각각 4가지 명도의 제품으로 구성되어 소비자들은 자신의 피부 타입 별로 알맞은 제품을 골라 사용하면 된다.

또한 가장 밝은 13호 ‘프로즌’부터 어두운 28호 ‘코코아’까지 다양하게 준비돼 취향에 따라 파운데이션은 물론 하이라이터나 쉐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어퓨는 자신의 피부 타입을 정확하게 알지 못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홈페이지에 온라인 자가진단 서비스를 준비했다. 서비스를 이용하면 본인에게 알맞은 베이스 메이크업 제품은 물론 립 제품까지 추천받을 수 있다.

위미인터내셔날이 론칭한 국내 최초 프로페셔널 네일 아티스트 브랜드 진순(JINSOON)은 SS시즌 패션 트렌드에서 찾아볼 수 있는 세련된 체크 패턴을 분석하여 완성된 8가지 컬러로 구성된 ‘체크 인 더 시티 2’ 컬렉션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진순 제품의 차별화된 특징인 소프트 슬라이딩 포뮬러, 마이크로 피그먼트, 이지 레벨링 브러쉬 공법을 통해 미끄러지듯 발리는 포뮬러, 매끄럽고 선명한 발색력, 균일한 도포와 쉽고 빠른 연출까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 1.투쿨포스쿨 2.라벨영 3.진순
▲ 1.투쿨포스쿨 2.라벨영 3.진순

라벨영은 손발톱의 손상과 변형의 원인부터 해결하고 건강한 선홍빛 윤기를 선사해 콤플렉스가 된 못생긴 손이나 고통스러운 발톱 고민으로부터 구해주는 ‘쇼킹구해줘네일케어밤’을 출시했다.

입에 닿아도 안전한 푸드그레이드 성분이 바탕인 이 제품은 ‘프로폴리스+베이킹소다+사과식초’를 함유해 각각의 기능을 십분 담은 네일케어밤으로 외부 유해요소로부터 손발톱을 보호하고 높은 보습 효과가 있는 프로폴리스와 친환경 안심 성분인 베이킹소다는 세정 기능을 극대화 시켜 손발톱의 청결은 물론 탈취 효과까지 선사한다.

여기에 비타민, 미네랄, 영양효모균 등을 풍부하게 함유한 사과식초로 손발톱에 충분한 수분을 부여하고 손상 예방 능력을 키워 건강한 손발톱을 만들어준다.

투쿨포스쿨은 건조하고 메마른 입술과 피부에 촉촉한 보습을 선사할 코코넛 라인의 신제품 ‘슈가 스크럽 립밤’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입술 각질 스크럽과 고보습 케어를 동시에 선사하는 2 in 1 멀티 립밤으로, 제품에 함유된 천연 코코넛 꽃 슈가가 피부 온도에 자연스럽게 녹아 들면서 입술 각질을 부드럽게 관리하고, 풍부한 영양의 코코넛 오일과 코코넛수가 쫀쫀한 보습막을 형성해 하루 종일 마르지 않는 보습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