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올해 초부터 셀프헬스케어 매출 전년비 68% 증가했다” 발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해 2030 세대 공략 1순위 상품으로 헬스케어 관련 제품이 등극할 전망이다.

최근 건강에 대한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다양한 건강기능식품들이 다양한 유통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2030 젊은 세대들의 구매가 늘고 있다는 분석 결과가 나오고 있는 것.

먼저 지난해 한국건강식품협회에서 실시한 소비자 실태조사에 따르면 2030 젊은 세대의 건강식품 구입률은 매년 6% 이상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전 연령대 평균 증가율인 4%를 상회하는 것으로 집계돼 젊은 세대들도 셀프메디케이션(self-medication)에 관심을 보이며 건강 관리에 힘을 쏟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국내 대표 헬스&뷰티숍 올리브영 역시 올해 초부터 헬스케어 관련 제품들이 큰 매출 상승을 보이고 있다고 발표했다.

 
 
발표 내용에 따르면 올리브영이 올해 1월 1일부터 2월 19일까지 20~30대가 구매한 건강식품, 유산균, 자세교정용품 등과 같은 ‘셀프헬스케어’ 상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8%가 증가했다.

또한 관련 상품들이 2015년부터 매년 20% 이상씩 늘고 있어 셀프헬스케어 트렌드 확산을 뒷받침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특히 슬리밍, 비타민 등 건강식품 매출이 70%나 늘며 건강 카테고리 매출 신장을 견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관련 올리브영 관계자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부담스럽게 ‘약’을 먹는다는 느낌 보다는 가볍게 간식을 먹는 것과 같은 컨셉이 인기를 끌고 있다”며 “이러한 추세를 반영해 올해 초 씹어먹는 비타민 ‘마이니 구미’ 등을 선보인데 이어, 이달에는 마시는 철분제 ‘플로라딕스’를 신규 입점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