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렬한 오렌지 빛 붉은색으로 과즙미 넘치는 새내기 메이크업 연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최근 글로벌 색채 전문기업 팬톤(PANTONE)이 2018년 S/S 트렌드 컬러 중 하나로 ‘체리 토마토’를 선정하면서 오렌지 빛이 감도는 밝은 레드 컬러로 언제 어디서나 돋보이는 강렬한 색감의 체리 토모토 메이크업이 화제가 되고 있다.

특히 체리 토마토 컬러를 활용한 메이크업은 첫 캠퍼스 라이프를 앞둔 새내기 대학생의 포인트 메이크업으로도 제격이다.

한 듯 안 한 듯한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에 잘 익은 토마토가 연상되는 싱그러운 컬러감이 더해져 새내기 특유의 생기발랄한 매력을 돋보이게 하는 것.

대학에 첫 발을 내딛고 막연한 설렘으로 들떠있지만, 메이크업에 익숙하지 않아 고민하는 18학번 새내기라면 체리 토마토 컬러를 활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탄탄한 기본 베이스에 포인트 표현 하나만으로 형광등을 켠 듯 생기 있는 얼굴을 연출할 수 있는 새내기 특유의 사랑스러운 매력을 배가시킬 체리 토마토 메이크업을 따라가 보자.

맑고 투명한 피부에 생기 더하기
체리 토마토 메이크업의 기본은 맑고 깨끗한 피부 연출이 관건이나 화장이 서툰 새내기들에게는 어려운 관문이다.

피부 보정이 과하면 얼굴만 동동 떠다니는 경극 배우가 될 수 있으니 최대한 가볍고 촉촉하게 표현한다. 여러 단계를 거치지 않고도 깨끗한 피부로 연출할 수 있는 쿠션 제품을 활용하면 좋다.

쏠렉의 코스메틱 브랜드 주디스리버 ‘다이아 글로우 쿠션’은 가볍게 두드려 완벽하게 밀착되어 화장이 서툰 새내기들도 손쉽게 베이스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정제수 대신 100% 아이슬란드 빙하수를 사용해 촉촉한 수분 볼륨 효과를 내며 덧발라도 뭉치거나 무겁지 않게 투명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예쁜 클러치백을 연상시키는 주얼 장식의 케이스 디자인은 센스 있는 새내기 파우치 아이템으로도 제격이다.

통통 튀는 립 메이크업 연출
체리 토마토 메이크업의 화룡정점은 바로 입술이다. 상큼한 과즙미를 더하고 싶다면 체리 토마토 컬러를 입술 안쪽에서 바깥으로 자연스럽게 블렌딩 해 그라데이션 립으로 연출한다. 트렌디하게 연출하고 싶다면 입술 선을 최대한 살려 풀립으로 발라도 좋다.

입생로랑의 ‘따뚜아쥬 꾸뛰르 타투틴트 02 크레이지 탠저린’은 오렌지 컬러와 연한 레드 컬러가 가미된 코랄 컬러다. 매트 리퀴드 립으로 건조함 없이 가볍게 밀착되며 오랫동안 흐트러짐 없는 강력한 지속력을 자랑한다.

상큼함을 배가시키는 은은한 치크 표현은 옵션
살짝 발그레한 치크 메이크업은 포인트 립을 강조하면서도 상큼함과 사랑스러운 분위기 연출이 가능하다. 체리 토마토 컬러를 돋보이기 위한 연한 베이지 혹은 피치톤 블러셔를 추천한다.

맥의 ‘미네랄라이즈 블러셔 웜소울’은 쉬어하고 가벼운 포뮬라로 우수한 발색력과 밀착감을 선사한다.

브러쉬에 스치듯 묻히고 살짝 털어낸 후, 원하는 부위에 적절하게 블렌딩하면 피부 톤을 한층 더 화사하게 연출하면서 동시에 체리 토마토 립 컬러를 선명하게 부각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