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쿠션 제품과 특화된 메이크업 제품으로 틈새 공략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3월 1주차 메이크업 화장품 신제품은 각사의 상반기 주력 제품 출시로 저조한 출시율을 보였지만 틈새를 공략하는 특별함을 더한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제품 자체에 특별함을 강조하거나 기존에 보기 쉽지 않은 제품 출시, 그리고 특화된 마케팅과 연계한 제품 론칭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먼저 에뛰드하우스는 하루 종일 무너짐 걱정 없이 첫 화장을 탄탄하게 지속시켜주는 밀착 쿠션인 ‘더블 래스팅 쿠션’을 선보이고 재미를 더한 바이럴 영상으로 주목 받고 있다.

제품 출시에 앞서 개그우먼 박나래와 뷰티 크리에이터 이사배가 등장하는 ‘더블 래스팅 파운데이션’과 ‘더블 래스팅 쿠션’ 영상을 SNS를 통해 공개해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것.

해당 영상 속에는 메이크업 무너짐의 아이콘 박나래가 이사배의 메이크업 조언을 듣고 번들거림과 무너짐 없이 탄탄하게 지속되는 더블 래스팅 파운데이션을 경험하는 스토리가 재미있게 녹아있어 보는 이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또 다른 영상 속에서 박나래는 뷰티 크리에이터로 깜짝 변신해 더블 래스팅 쿠션을 무너짐 걱정 없는 애정템으로 재치 있게 소개해 재미를 더했다.

영상에서 공개된 ‘더블 래스팅 쿠션’은 뛰어난 밀착력과 커버력으로 출시 이후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에뛰드하우스의 베스트 셀러 파운데이션인 ‘더블 래스팅 파운데이션’을 쿠션에 담아 새롭게 출시한 제품이다.

피부 속은 촉촉하면서도 매끈 보송한 마무리감으로 세미 매트 피부 표현을 완성할 수 있으며 마치 자석처럼 피부 굴곡을 따라 얇게 밀착되어 처음 화장을 그대로 유지시켜주고, 한 번의 터치로 더블 커버 효과를 부여하여 결점 없이 깨끗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에뛰드하우스는 ‘더블 래스팅 스킨 마스터 브러쉬’도 함께 선보였다. 이 브러쉬는 전문가의 섬세한 터치를 받은 듯 모공과 피부결을 감쪽같이 숨겨주는 밀착 브러쉬이다. 30만 모 이상 섬세하게 심어진 모 하나하나가 피부 모공, 잔주름, 결을 매끈하고 촘촘하게 채워 완벽한 피부 표현을 연출해준다. 파우치 안에 넣어도 부담 없는 작은 사이즈로 밖에서 수정 메이크업을 할 때에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자체에서 특별함을 찾는 브랜드들도 있다. 한국화장품의 대표 메이크업 브랜드 칼리는 배우 심이영을 모델로 기존 쿠션 제품과 달리 파운데이션, 핑크 에센스, 그린 에센스, 옐로우 에센스를 7:3:3:3의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화사하고 고른 피부톤을 연출할 수 있는 ‘터치포엠 콜라겐 쿠션’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TV홈쇼핑 기준으로 최대 수준인 30,000ppm의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을 함유해 피부 속부터 탱탱하게 차오르는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꿀 수 있다.

또한 불가리안다마스크장미추출물과 복숭아나무꽃추출물, 레몬버베나잎수 유칼립투스잎추출물, 프리지아추출물, 라임꽃추출물 등 플라워 에센스 성분이 70% 들어있어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부표현에도 도움이 된다.

이와 함께 피부 수분량 개선 효과도 제공한다. 특허성분인 피부지질을 모방한 식물 성분의 복합체와 피부보습을 위한 유효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해 하루종일 촉촉한 피부상태를 유지할 수 있으며 2주간 꾸준히 사용할 경우 피부 속 2.5mm 깊이까지 촉촉하게 수분 머금은 피부를 관리할 수 있다.

 
 
2016년도부터 데일리 아이 팔레트로 이름을 알리고 컬러 프로젝트로 해마다 그 해의 시즌 트렌드에 맞는 컬러제안을 해오고 있는 헤이미쉬는 세 번째 코랄에디션 아이 팔레트로 ’코랄 에세이(CORAL ESSAY)’이를 론칭했다.

코랄 에세이는 다양한 컬러 매칭이 가능하도록 활용도가 높은 컬러들로 조합됐다. 특히 2018 SS컬러 트렌드에 맞게 피치코랄 컬러와 핑크코랄 컬러를 중심으로 소녀감성 룩과 여신감성 룩을 연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제형은 세 가지 파우더 타입(매트, 섀틴, 글리터)으로 다양한 메이크업 효과를 내도록 했다.

또한 밀착력과 발색력을 높여주는 코팅 파우더가 더해져 크리즈 현상을 최소화 하는 등 지속력을 높였다.

라비오뜨는 클렌징이 힘든 워터프루프 메이크업까지 완벽하고 깔끔하게 지워주는 ‘코드덤 캡슐 립앤아이 리무버’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프랑스산 셀틱 워터와 수딩 특허 BLUE COMPLEX 성분으로 민감한 눈가에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며 강력한 색조 메이크업까지 말끔히 클렌징해 준다.

수분층과 오일층의 분리형 구조로 속눈썹 사이사이까지 완벽하게 이중 클렌징하여 잔여감 없이 촉촉하고 깔끔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강력한 세정력에도 불구하고 유칼립투스잎추출물 성분을 함유하여 자극 없이 순하게 작용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주의성분인 미네랄오일, 실리콘오일, 설페이트계면활성제 등 화학성분이 무첨가 되었으며, 피부자극테스트에서도 인증을 받았다.

 
 
한편 메이크업의 완성이라고 정의되는 향수 제품도 다양하게 봄 시즌을 겨냥해 출시됐다. 먼저 아닉구딸은 다채로운 여성의 향기를 전하는 '로즈 폼퐁(Rose Pompon) 오 드 퍼퓸'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절정의 우아함을 한껏 드러낸 여성에게서 느껴지는 세련된 매력을 표현한 향수로 모든 이의 시선을 사로잡지만 그 누구도 쉽게 따라 할 수 없는 여성의 당당함, 동시에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느껴지는 극도의 여성스러움과 타고난 아름다움을 지닌 여성의 모습을 연상케 하는 것이 특징이다.

첫 향은 산뜻한 블랙 커런트와 부드러운 라즈베리가 어우러져 달콤한 향을 선사하고, 그 후에는 비밀스러운 장미 정원을 떠올릴 수 있는 파우더리한 향기가 사방에 퍼지며 우아하고도 다채로운 여성스러움을 더한다.

매혹적이면서도 위트 있는 패키지 디자인도 눈 여겨 볼만 하다. 여러 가지 색채를 활용해 여성의 우아함과 함께 만개한 장미로부터 피어나는 향기를 표현하고 손에 들린 장미 부채가 얼굴을 살짝 가려 비밀스러움이 가미되었지만 전체적으로 당당하고 자유로운 여성의 모습을 표현한 일러스트가 제품에 매력을 더했다.

 
 
발레의 우아함과 헤리티지를 지닌 프랑스 럭셔리 브랜드 레페토(Repetto)는 댄스의 즐거움과 아름다움을 담아 여성적이면서도 역동적인 에너지가 느껴지는 향과 패키지가 인상적인 ‘Dance with Repetto’를 선보였다.

댄스의 움직임에서 포착되는 굴곡진 실루엣을 반영한 병의 부드러운 커브와 레페토 튜튜의 주름에서 영감을 받은 잔물결 디테일이 빛을 잔잔하게 퍼뜨려줘 영롱한 광채를 띈다. 또한 투명한 소재를 사용한 핑크 골드 캡이 빛을 더욱 아름답게 반사 시켜준다.

케이스 역시 이러한 느낌을 살리기 위해 옆면에 핑크 골드 스트라이프를 곡선으로 새겨 댄서의 자유로운 움직임을 표현했다.

향은 ‘구르망 오리엔탈스(Gourmand Orientals)’ 계열로 프리지아, 매그놀리아, 라즈베리 마카롱의 탑 노트와 헬리오트로프, 작약, 자스민의 관능적이고 부드러운 느낌의 미들 노트, 그리고 통가 빈, 마다가스카르 바닐라 등의 베이스 노트가 어우러져 매혹적이면서도 달달한 향기로움을 선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