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마 코스메틱 열기에 안전한 성분, 저자극 화장품 출시 봇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최근 안전한 화장품이 이슈가 되면서 스킨케어 시장에서는 민감한 피부를 갖고 있는 이들이 사용할 수 있는 더마 코스메틱 제품들의 출시가 늘고 있다.

특히 다양한 기능을 갖고 있는 저자극 크림과 세럼 등이 잇달아 출시되며 3월 첫째주 국내 화장품 시장 움직임을 가늠할 수 있게 했다.

 
 
먼저 클레어스코리아가 신규 론칭한 스킨케어 브랜드 노멀노모어는 독자 성분인 ‘블루 시카줄렌’을 함유해 자극 받고 예민한 피부 민감 지수를 낮춰줘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것이 특징인 ‘블루 테라피 안티 레드니스’ 라인 3종을 내놓았다.

제품은 크림, 세럼, 미스트 3종으로 구성되었으며 대표 제품인 크림은 온도 변화 및 외부 자극에 쉽게 민감해지는 피부를 감싸주는 마일드한 유화 제형의 장벽 보호 크림으로 카밍 유화 시스템이 적용되어 피부 안팎으로 유해 물질을 차단하고 보호해주고 주의 성분 11-free System에 EWG 그린 등급 성분으로 구성되어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최근 더마 코스메틱 시장 확대와 해당 라인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지난 2014년 말 선보인 ‘그린더마 마일드 크림’을 리뉴얼해 아프리카 청정섬 마다카스카르에서 자란 병풀 추출물과 프로폴리스 추출물 등 자연 유래 성분을 담아 온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그린더마 마일드 크림’을 새롭게 내놓았다.

병풀 추출물과 마데카소사이드 등 5가지 성분을 담은 센텔라아시아티카 콤플렉스가 주성분으로 뛰어난 진정 효과로 연약하고 예민해진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하고 촉촉하게 가꿔준다.

또한 프로폴리스 추출물과 모링가 유래 세라마이드 등 마일드한 보습 성분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시험 기관에서 진행한 인체적용 테스트를 통해 100시간 보습 지속력을 검증 받았으며 민감성 패널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클리오의 대표 스킨케어 브랜드 구달도 일년 중 오직 4주만 채취할 수 있는 비타민C 액티브가 가득한 청귤을 저온의 찬물에서 120시간 우려낸 성분만을 추출하여 ‘고농축 천연 비타민C’ 청귤 70%와 비타민C 유도체가 함유되어 2주부터 잡티, 기미, 주근깨가 옅어지기 시작하는 신개념 잡티 케어 세럼 ‘청귤 비타C 잡티 세럼’을 내놓았다.

갓 생긴 신생 잡티인 ‘어린 잡티’는 물론, 피부 속 깊숙이 잠재되어 있는 ‘숨은 잡티’까지 잡아내 주는 효능은 이미 한국 피부 과학 연구원 임상시험으로 인증 받은 바 있다.

또한 미네랄 오일, 향료, 파라벤 등 20가지 유해성분과 14가지 인체 유해 성분에 에탄올 까지 무첨가 처방으로 자극에 민감한 피부까지 안심하고 365일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근 배우 김소현을 모델로 발탁하며 젊은 층 공략에 나선 한율은 피지를 말끔하게 관리하고 피부 트러블 부위를 순하게 케어 하는 ‘산들박하 트러블 스팟젤’을 새롭게 선보였다.

논코메도제닉 테스트와 하이포알러지 테스트를 완료하여 여드름성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이 제품은 한국의 산과 들에서 자란 박하 추출물을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의 ’박하’는 예로부터 피부의 고민이 있을 때, 그 잎을 곱게 갈아 사용할 만큼 트러블 진정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한율의 ‘박하’ 원료는 기운이 가장 좋은 꽃 피는 여름에 수확하여 건조 과정을 거친 뒤, 3일간 자연 숙성시킨 박하의 가장 맑은 추출물만을 담아냈다.

3월은 환절기와 미세먼지로 피부 트러블이 많아지는 시기로 산들박하 트러블 스팟젤을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서 가볍게 흡수시켜 피부 트러블과 피지를 순하게 케어할 수 있다.

아이소이는 울긋불긋한 피부 고민을 빠르게 진정시켜주는 트러블 집중케어 스팟 제품인 ‘아크니 닥터 1st 스피디 스팟(파란소화기 응급스팟)’을 리뉴얼 출시했다.

이 제품은 병풀, 어성초, 티트리 오일 등 피부 진정에 탁월한 동서양 대표 저자극 식물성분을 활용해 자극 받은 피부를 빠르게 안정화 하는데 도움을 준다. 또한 스포이드로 국소부위에 떨어트려 사용하는 형태로 오염 우려 없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여드름성 피부 사용적합,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하고 까다롭기로 유명한 독일 더마테스트의 피부자극테스트 역시 최고 등급(엑설런트)으로 통과해 민감 피부타입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키엘이 선보인 ‘저자극 화이트닝 트리트먼트 워터’는 집에서도 전문가의 케어를 경험할 수 있도록 개발된 더마톨로지스트 솔루션스 라인의 신제품으로 액티베이티드C 성분이 피부 깊은 곳에서부터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하고 잠재된 다크 스팟의 생성까지 케어해 투명하고 화사한 피부로 가꾸어준다.

또한 피부를 진정 시켜주는 감초 추출물과 피부의 수분 유지력을 강화해주는 화이트 버치 추출물로 피부톤을 균일하게 만들어주고 피부를 촉촉하게 한다.

▲ 1.아이소이 2.키엘 3.라로슈포제
▲ 1.아이소이 2.키엘 3.라로슈포제
라로슈포제는 민감 피부 집중 탄력 강화 제품인 ‘히알루 B5 세럼’과 ‘히알루 B5 크림’을 올리브영에서 단독 제품으로 내놓았다.

‘히알루 B5 세럼’은 라로슈포제의 민감 피부 집중 탄력 라인 ‘히알루(HYALU)’에서 처음 출시된 세럼으로, 고분자-저분자 듀얼 히알루론산 성분이 피부를 윤기 있게 하고 피부 탄력을 집중 개선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히알루 B5 크림’은 세럼과 함께 사용하면 탄력 강화 및 주름 개선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제품으로, 세럼 사용 후 팔자 주름 등 탄력이 고민되는 부위에 바르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