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봄 시즌 시작과 함께 자연스러운 피부 연출 제품들 봇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봄날, 피부가 장미로 물들다”

본격적인 봄 시즌이 시작되면서 국내 메이크업 화장품 시장도 다시 움직이기 시작했다. 주춤했던 립 제품들이 다시 다양한 봄 컬러로 무장하고 자연스러운 피부 연출을 도와주는 커버 제품들도 특별한 기능을 더해 출시되고 있다.

또한 지난해 큰 움직임이 없었던 아이 메이크업 제품들이 새로운 기능과 결합해 출시되면서 아이 메이크업 시장이 다시 활성화될 움직임도 포착된다.

특히 피부 연출과 커버를 위한 팩트와 쿠션 등이 한층 더 강력해진 성분과 기능으로 선보여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강력한 커버, 자연스러운 피부연출
3월 2주차 메이크업 시장을 주도한 제품은 팩트 관련 제품이다. 강력한 커버력을 강조하면서 동시에 자연스러운 피부연출을 도와주는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어 관심을 모은 것.

 
 
먼저 베리떼는 피부를 장미로 물들인 듯 생기 있으면서 자연스러운 커버가 가능한 ‘스킨 핏 커버팩드’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아모레퍼시픽의 페이스 블렌딩 커버™ 기술이 적용되어 두껍고 매트한 커버가 아닌 자연스럽고 투명한 피부 메이크업이 가능한 제품으로 불가리안 다마스크 장미수와 프랑스산 프렌치 로즈 에센스™가 함께 함유되어 맑고 생기 있는 피부를 가꿔준다.

또한 강력한 5가지 커버 기능으로 다크스팟과 주름까지 들뜸없고 빈틈없이 커버해 주고 자연스러운 피부 윤기를 담당하는 UHD 파우더가 함유되어 메이크업이 피부에 잘 밀착됨은 물론 장미처럼 화사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메디큐브는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매끄러운 피부를 연출해주는 저자극 진정 커버 쿠션 '레드 캡슐 쿠션'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저자극 3중 진정 커버를 위한 알약 모양의 베이스가 내장된 것이 특징이다. 알약 모양에 함유된 병풀추출물, 칼라민, 판테놀 등 유효 성분이 3중 시너지 효과를 내 피부 보습 및 진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톤을 환하게 밝혀주고 들뜸 없이 완벽한 커버력으로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해 항균력 99.9%의 논라텍스 퍼프를 사용해 밀착력과 발림성이 탁월할 뿐만 아니라 피부 자극 테스트 임상 시험을 완료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지난해 ‘미라클 스펀지’를 비롯한 메이크업 도구를 올리브영에 론칭해 주목 받은 미국 기업 리얼테크닉스는 CJ 오쇼핑을 통해 신제품 ‘NMF 미라클 팩트’를 아시아 최초로 선보였다.

이 제품은 마치 수분크림 같은 제형의 파운데이션을 그대로 팩트에 담아 피부에 편안한 밀착감을 선사하는 신개념 수분크림 팩트다.

펩타이드, 단백질 등 11가지 해외 특허 성분과 피부 수분량을 조절하는 NMF(Natural Moisturizing Factor, 천연 보습 인자) 성분을 함유해 즉각적으로 피부 톤을 촉촉하고 화사하게 밝혀준다.

또한 자외선 차단(SPF35 PA++) 기능은 물론 핑크 에센스 마블이 메이크업 베이스를 겸용해 중간 단계를 거치지 않고 기초화장 후 바로 간편하게 바르면 된다.

여기에 메이크업 툴 전문 브랜드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특수하게 고안된 ‘하이드로 미라클 퍼프’가 밀착력을 높여 자연스러운 커버력을 연출할 수 있다.

 
 
슈에무라는 모공에 고민이 많은 여성들의 인생템이었던 베스트 셀러 모공파운데이션을 언제 어디서나 경험할 수 있도록 쿠션으로 탄생시킨 ‘페탈 스킨 쿠션 파운데이션’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리퀴드에서 파우더로 변화하는 페탈 스킨 쿠션 테크놀로지가 피부에 얇고 균일하게 밀착되어 모공을 촘촘하게 커버해 주며 끈적임 없는 세미 매트한 마무리감을 자랑한다.

또한 함께 출시된 루비셀 퍼프는 부드럽고 매끈하게 발리는 4겹 구조로 뛰어난 밀착력을 제공해 메이크업 지속력을 더욱 높여준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올 봄 리퀴드 파운데이션 트렌드에 맞춰 처음 메이크업 그대로 24시간 지속되는 ‘프로방스 에어 스킨 핏 원데이 래스팅 파운데이션’을 출시했다.

세미 매트 타입으로 속은 촉촉하고 겉은 보송한 피부를 연출해 주며 24시간 커버 지속 효과에 대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해 하루 종일 무너짐 없이 매끈한 메이크업을 유지할 수 있다.

또한 부드러운 발림성의 저점도 텍스처로 피부에 얇게 발리며, 밀도있는 커버력으로 타고난 듯 결점 없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으로 레몬버베나와 카렌듈라, 라벤더 등 프로방스 허브 콤플렉스 성분이 스킨케어한 듯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준다.

봄처럼 화사한 입술 만들기

 
 
립 제품도 본격적인 봄 시즌과 함께 다양한 컬러로 선보여지고 있다. 먼저 비디비치는 입술에 은은한 화사함을 선사하는 ‘밀레니얼 립(Millenial Lip)’을 출시했다.

얇게 코팅되는 은은하고 영롱한 글리터와 크리스탈 펄이 입술 사이사이를 수분으로 채워주고 화사한 광택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항염 효과가 뛰어난 연꽃 배양 추출물을 함유해 유해성분으로부터 입술을 보호하는 이 제품은 매끈한 글리터 광택을 담은 ‘새틴 글레이즈’ 라인의 4가지 색상과 탱탱한 볼륨감 연출이 가능한 ‘크리스탈 젤’ 라인의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됐다.

밀레니얼 립 새틴 글레이즈 라인은 한번만 펴 발라도 완벽한 발색을 자랑하는 강렬한 컬러가 특징으로 루비 컬러의 ‘루비’, 소프트 카푸치노 컬러의 ‘시암’, 코랄 컬러의 ‘파파라차’, 화사한 오렌지코랄 컬러의 ‘선’ 등 총 4가지의 영롱한 크리스탈 빛을 담은 트렌디한 컬러 구성되었고 밀레니얼립 크리스탈 젤 라인은 폴리머와 보습 오일이 입술 주름 사이로 차올라 탄력과 볼륨감을 부여하고 촉촉함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으로 투명 코랄 컬러의 ‘로즈워터오팔’, 투명 샴페인 골드 컬러의 ‘엘티피치’, 투명 퍼플 핑크 컬러의 ‘바이올렛 오팔’ 등 총 3가지의 컬러의 투명 크리스탈 글로스로 구성됐다.

 
 
블리블리는 생기 있는 촉촉함을 선사하는 ‘컬러 에센스 틴트(Color Essence Tint)’와 깨끗하고 건강하게 입술 클렌징을 도와줄 ‘틴트 싹싹 리무버(Lip Tint Remover)’를 선보였다.

‘컬러 에센스 틴트’는 발색이 뛰어난 워터 에센스 틴트 제품으로 고광택 워터 드롭 텍스처가 입술에 가볍게 스며들어 한 번의 터치만으로 생기 있고 촉촉한 입술을 표현해 주는 제품으로 젤 네트워크 폴리머 시스템이 입술에 얇은 코팅 막을 형성하여 끈적임 없이 산뜻하고 선명한 컬러를 오랫동안 유지해준다.

리얼 레드 컬러의 시카고 하이힐, 화사한 체리 핑크 컬러의 밀라노 핑크, 생기 가득한 자몽 오렌지 컬러의 시애틀 탠저린 3가지의 매력적인 컬러로 출시되며, Aqua 4 Oil(마카다미아씨 오일, 올리브오일, 포도씨 오일, 호호바 씨 오일)과 카카오 시드버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보습감과 영양감을 부여해준다.

함께 출시한 ‘틴트 싹싹 리무버’는 입술의 틴트 색소를 깨끗하게 지워주고 건조해진 입술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해 주는 립 메이크업 전용 리무버다.

촉촉한 젤 타입으로 알로에 잎 추출물, 귤껍질 추출물, 포도추출물, 레몬그라스 추출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입술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더샘은 2018년 봄•여름 시즌 메이크업 트렌드를 반영한 ‘2018 SS 캠페인’을 출시하고 키스홀릭 립스틱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라이트를 켠 듯 환하게 해주는 선명한 컬러감과 세련된 하이 퀄리티 광택을 표현해 감각적인 레더 글로우 룩을 연출해준다.

부드러운 발림성과 가볍고 높은 밀착력으로 오랜 시간 지속되고 밀도 있는 고발색 컬러감을 표현해 주며 컬러는 토마토 레드, 마이 오렌지, 푸시아 핑크, 바이올렛 키스, 비 더 로즈 총 5종이다.

 
 
최근 건강한 푸드메틱을 콘셉트로 변신을 꾀하고 있는 해피바스도 오랜만에 립 관련 제품을 선보였다. 해피바스의 ‘뉴트리션 에너지 립 바’는 총 다섯 종류로 각 제품에는 두 가지 과일 및 슈퍼푸드 추출물을 담아 건강한 입술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또한 마카다미아, 코코넛, 호호바오일을 함유해 입술에 촉촉함을 전해주고 비타민C 성분으로 생기를 더했다.

제품마다 콘셉트에 맞게 자연스러운 립 틴트 효과가 가미되었으며 민낯에 발라도 생기 있고 사랑스러운 입술 컬러를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살아나는 아이 메이크업 시장 선점 경쟁
최근 아이 메이크업 시장이 아이 라이너를 중심으로 다시 활기를 찾기 시작하면서 아이 메이크업 관련 제품 출시도 크게 늘고 있다. 3월 2주차에도 롱래스팅 메이크업 트렌드에 부합되는 아이 관련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더페이스샵은 더욱 강력해진 워터프루프 기능을 더해 보다 더욱 선명한 라인을 그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인 ‘잉크프루프 브러쉬펜 라이너’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유수분에 의해 번지거나 잘 지워지지 않고 리치 잉크포뮬러의 진한 블랙컬러가 오랜 시간 또렷하게 유지되는 것이 특징이다.

부드러운 하이텐션 브러쉬가 적용되어 점막부터 꼼꼼하고 정교하게 채워지고 라인이 매끈하고 깔끔하게 마무리되기 때문에 더욱 손쉽게 아이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더샘은 ‘2018 SS 캠페인’을 출시하며 초슬림 아이라이너를 내놓았다. ‘2018 SS 캠페인-에코소울 초슬림 아이라이너’는 애쉬 블랙•로즈 브라운•언더 베이지 3가지 컬러로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애쉬 블랙은 그레이 빛이 가미된 소프트 블랙 컬러로 보다 깔끔한 눈매를 연출해주며 톤 다운된 붉은빛의 로즈 브라운은 아이 메이크업을 보다 화려하게 연출해준다.

또한 언더 베이지는 매트한 무펄의 옐로우 베이지 컬러로 눈 아래 점막과 아이홀에 바를 시 눈트임 효과를 볼 수 있다.

 
 
라비오뜨도 섬세한 터치에 깔끔하고 번짐없는 리퀴드 타입의 아이라이너 ‘모멘티크 핸드벨 리퀴드 라이너 블랙과 글리터 2종’을 출시했다.

핸드벨을 연상하는 앤틱한 제품 용기가 특징이며 물처럼 가벼운 텍스쳐에 픽싱 후 매트하게 피니쉬 되어 섬세하고 강렬한 아이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또한 부드럽고 탄력있는 초미세모 브러쉬가 첫 터치부터 마무리하는 마지막 순간까지 균일한 라인 드로잉이 가능하여 초보자도 손쉽게 섬세하고 날렵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블랙 라이너는 광택감 없이 세련된 매트 블랙타입으로 피부에 밀착, 눈가 마찰력에도 벗겨지거나 번짐없이 장 시간 깔끔하고 선명한 아이라인을 유지해준다.

극강의 영롱함을 표현해주는 글리터 라이너 2종은 어느 각도에서나 신비로운 영롱함을 자랑하는 오팔펄이 함유되어 아이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 다양한 포인트 메이크업을 구현하도록 돕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