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티폴루션 기능 결합된 자외선차단제 출시 봇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아직도 자외선만 신경쓰세요?”

최근 미세먼지가 계절을 가리지 않고 우리의 피부를 위협하면서 사계절 필수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는 자외선차단제 트렌드도 새롭게 변모하고 있다.

실제로 최근 피부 전문가들은 미세먼지 노출 후 1시간만 지나도 큰 영향을 받아 피부 밸런스가 무너지기 때문에 근본적으로 미세먼지를 막아 주고 보호 해주는 케어가 필요하다고 강조하고 있다.

이에 따라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손상을 최소화하는 안티폴루션 기능이 더해진 자외선차단제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자외선차단제의 개념을 바꾸고 있다.

SPF50+/PA++++의 강력한 자외선차단 기능과 미백, 주름개선, 톤업 등 다기능 제품 트렌드에 이제는 안티폴루션 기능까지 더해진 자외선차단제 시장이 열리고 있는 것이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라네즈는 최근 ‘안티폴루션 투톤 선스틱(SPF50+ PA++++)’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제주 진저오일 성분이 함유되어 유해물질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더스트 블록 파우더가 함유되어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한 마카다미아 시드 오일이 피부를 촉촉하게 할 뿐 아니라 세범 컨트롤 파우더가 번들거림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 해준다. 자연스러운 톤 보정 기능이 있어 외출 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프리메라도 안티폴루션, 톤업 기능까지 선사하는 멀티케어 자외선 차단제 ‘퓨어 브라이트닝 UV 프로텍터(SPF50+, PA++++)’를 선보였다.

자외선과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잡티 없이 맑고 깨끗게 빛나는 피부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으로 촉촉하고 산뜻한 사용감으로 데일리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에뛰드하우스는 미세먼지로 자극 받은 피부 스트레스와 뜨거운 자외선 열기까지 케어해주는 저자극 처방의 무기자외선 차단제 선크림 ‘순정 진정 방어 선크림’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외, 내부 스트레스로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판테놀과 피부 손상 케어 성분인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한 진정 성분 ‘판텐소사이드™’가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지(Dust)를 차단(Cut)한다'는 의미의 '더스트 컷(Dust Cut ™) 성분'이 미세먼지로 인해 자극 받은 피부의 스트레스를 케어해준다. 또한 피부 표면에서 자외선을 반사시키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마일드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 1.라네즈 2.프리메라 3.에뛰드하우스 4.라비다 5.듀이트리 6.BRTC
▲ 1.라네즈 2.프리메라 3.에뛰드하우스 4.라비다 5.듀이트리 6.BRTC
코리아나화장품의 대표 브랜드 라비다도 도시 속 유해환경으로부터 오는 피부 스트레스의 원인을 차단해 주는 스마트한 데일리 선크림 ‘선 솔루션 데일리 모이스트 프로텍션 IRF20(SPF36 PA+++)’을 출시했다.

외부 임상을 통해 미세먼지 차단 효과를 인정받은 안심 선크림으로 미세먼지 속 중금속만을 선별적으로 골라내 제거해 주는 알테로모나스 발효 성분이 방어막을 형성해 미세먼지를 튕겨내며 끈적이지 않는 특화된 제형으로 미세먼지가 피부에 달라붙지 않도록 보호해 주는 제품이다.

또한 코리아나화장품의 독자 성분인 UV-IR BLOCK™을 함유해 피부 온도를 상승시켜 피부 탄력을 떨어트리는 근적외선(태양열)과 기미, 잡티를 유발하는 자외선(태양빛)을 동시에 차단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듀이트리가 선보인 선블록 시리즈 ‘어반 쉐이드 안티폴루션 선(SPF50+ PA++++)도 자외선 차단과 미세먼지 케어, 피부톤업 및 진정에 도움을 주는 도시형 토탈 선블록 제품이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블루라이트 등의 생활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데 효과적이며 더스트(미세먼지 모사체) 흡착방지 임상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미세먼지 케어에도 도움을 준다.

또한 EWG 그린 등급 원료로만 구성된 저자극 포뮬러의 무기 자외선차단제로 예민해진 피부도 보다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핑크 칼라민 성분이 함유된 로션 제형으로 피부 진정을 돕고 자연스러운 핑크빛 톤업 효과를 선사한다.

BRTC(비알티씨)가 내놓은 ‘모이스처 에센스 선’ 역시 자외선은 물론 미세먼지, 블루라이트까지 실내외 피부 오염 물질을 차단해 주는 제품이다.

안티폴루션 특허 성분 함유로 대기 중 미세먼지 흡착을 막고 안티블루라이트 특허 성분을 더해 실내 활동 시 TV, 휴대폰 등 전자기기를 통해 발생하는 블루라이트 차단에 도움을 준다.

또한 안티폴루션과 안티블루라이트 특허성분 모두 EWG 1등급 원료로 이루어진 제품으로, 출시 전 임상실험을 통해 피부 자극 테스트를 마치고 미세먼지, 블루라이트 차단에 대한 효능을 입증했다.

이와 관련 국내 화장품 업계 한 관계자는 “매년 심각해지는 미세먼지로 인해 피부 보호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안티폴루션 기능이 더해지만 클렌징, 스킨케어, 자외선차단, 팩트 등의 출시가 계속 이어지고 있다”면서 “특히 자외선차단제는 사계절 외출 시 필수 제품으로 자리매김 하면서 다양한 기능 결합과 함께 안티폴루션 기능이 필수 항목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