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즌 겨냥한 특정 제품 할인부터 특정 유통 할인, 공모전까지 다양화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제품에~ 유통에~ 사람에~”

화장품 성수기가 열리는 3월 국내 화장품 업계에 다양한 주력 제품들과 공격적인 프로모션 행사들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에 이어 이번달에도 시즌을 겨냥한 다양한 프로모션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대 50% 할인은 기본. 환절기, 미세먼지, 선케어 등 특정 시즌 제품군 할인 이벤트와 특정 유통 입점 및 브랜드, 제품 론칭 기념, 여기에 다양한 공모전과 체험단 모집, 멤버십 제도에 따른 특별한 이벤트 등이 전개되며 소비자들의 화장품 구입을 유도하고 있는 것.

또한 사회공헌 전개와 문화 예술 분야 지원 활동 등으로 화장품의 대중화 및 브랜드 인지도 향상에 나서고 있어 주목된다.

타깃을 잡아라

 
 
우선 눈길을 끄는 것은 주력 제품을 내세운 타깃에 따른 맞춤형 할인 프로모션이다. 우선 아리따움은 3월 14일부터 17일까지 4일 동안 3월 ‘멤버십 데이’를 실시하면서 봄철 환절기 피부 고민을 해결할 스킨케어 제품을 비롯해 사랑스러움을 더해줄 메이크업 제품까지 최대 50%까지 할인 하는 행사에 나섰다.

피부 속에 풍부한 수분을 전해 줄 아이오페 ‘히아루로닉 크림’, 라네즈 ‘워터뱅크 에센스’, 마몽드 ‘플로랄 하이드로 라인’과 촘촘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는 아이오페 ‘라이브 리프트 세럼’, 그리고 트러블 진정을 위한 한율 ‘산들박하 라인’에 대해 일반 멤버십 고객은 20%, 스마트 클럽 및 VIP 고객은 3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봄철 피부 노화의 주범인 자외선을 차단하는 선크림, 선스틱 전품목도 이번 세일 기간 내 할인을 실시한다.

아이오페, 라네즈, 한율 선크림과 선스틱 전품목은 30%, 마몽드 해피바스 선크림, 선스틱 전품목은 50% 큰 폭으로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기온이 따뜻해지며 더욱 잦아든 미세먼지를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피부 타입별로 마련한 클렌징 제품에 대해 30%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지성 피부를 위해 미세먼지는 물론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제거해 주는 라네즈 ‘멀티 딥 클린 클렌저’, 일리윤 ‘리프레시 딥클렌징 라인’ 등이 해당되며 세안 후에도 촉촉함이 필요한 건성 피부를 위해 라네즈 ‘모이스트 크림 클렌저’, 한율 ‘어린쑥 딥 클렌징 오일’ 등이 포함된다.

또한 민감성 피부를 위해서는 자극 없이 깔끔한 클렌징을 도와주는 한율 ‘어린쑥 마일드 클렌징 워터’, 한율 ‘어린쑥 마일드 클렌징 폼’, 해피바스 ‘마이크로 2.5 라인’ 등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아리따움은 고객 로열티 프로그램 ‘스마트 클럽’ 회원을 대상으로 한정 뷰티 아이템을 전하는 뷰티 서비스 ‘스마트 미니’와 ‘뷰티 파우치’를 선보인다.

오는 4월 첫 선을 보일 스마트 미니는 새로운 화장품에 대한 호기심을 멈출 수 없는 뷰티 호핑족을 위해 마련한 서비스로 평소 가지고 싶었던 아리따움의 뷰티 아이템을 미니어처 한정판 키트로 만날 수 있다.

봄철 입술을 환하게 밝혀줄 라네즈 립 메이크업 미니 키트는 러브미뉴미 & 코랄리프와 겟더레드 & 러브미뉴미 두 가지 키트로 마련, 피부 고민 집중 케어에 도움을 줄 아이오페 베스트 크림 미니 키트는 SOS와 스페셜 키트 두 가지로 선보인다.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한율 자연을 닮은 핸드크림 키트와 피부에 빠르고 촘촘하게 영양을 선사하는 마몽드 리얼 꽃 마스크 키트까지 꼭 필요한 뷰티 아이템들로 구성했다.

스마트 미니는 1월 1일부터 3월 31일까지 1분기 구매 실적 10만원 이상의 스마트 클럽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4월 7일부터 11일까지 가능하며 수령 방법은 4월 16일부터 21일까지 아리따움 앱을 통해 갖고 싶은 스마트 미니 제품과 수령을 원하는 매장 그리고 일정을 선택한 후 지정 매장에서 제품을 받으면 된다.

뷰티 파우치는 적립기간 동안 지정된 뷰티콘을 모으는 미션을 완성한 스마트 클럽 회원에게 아리따움에서 특별하게 준비한 스페셜 기프트 응모 기회를 제공하는 혜택이다.

뷰티콘은 아리따움에서 시즌별 지정한 카테고리 상품을 구매할 경우 적립이 되며 이번 봄 시즌 뷰티콘은 쿠션, 클렌징, 립, 선 4가지이다.

3월 1일부터 4월 30일까지 4가지 뷰티콘을 모두 적립할 경우, 모든 컬러가 한 눈에 보이는 립 뷰티 컨테이너 with 한정판 마몽드 크리미 틴트 컬러밤 미니 6종을 제공한다.(선착순 증정)

뷰티콘 획득 방법은 쿠션, 립스틱 & 립틴트, 클렌징 그리고 선케어 등 각 카테고리별로 뷰티콘에 해당되는 품목을 구입할 때 마다 적립 할 수 있다.

쿠션은 아리따움의 베스트 쿠션인 ‘라네즈 레이어링 커버쿠션’, ‘아이오페 에어쿠션’, ‘아이오페 퍼펙트 쿠션’이 해당되며, 립스틱과 립틴트는 립 케어를 제외한 전 브랜의 립 제품을 대상으로 한다. 또한 클렌징과 선케어의 뷰티콘 대상 브랜드로는 아이오페, 라네즈, 한율이 적용된다.

뷰티 파우치 응모 기간은 5월 3일부터 7일까지이며 제품 수령 기간은 5월 14일부터 20일까지 가능하다. 제품 수령 방법은 뷰티콘 4개를 모두 적립 후 신청 기간 동안 수령 매장과 일정을 선택하고 지정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어바웃미는 도시환경 속 피부에 쌓이기 쉬운 각종 노폐물의 딥클렌징을 돕는 ‘블루 필터 클렌징 폼’을 출시하고 100명 체험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제품에 대한 기대 댓글을 남기면 자동으로 참여 신청이 완료되며 신청자 중 100명을 선정해 블루필터 클렌징 폼(정품)을 증정한다.

또한 오는 30일까지 ‘블루필터 클렌징 폼’ 구매 고객에게 ‘그린 프레쉬 수퍼 클렌징 폼’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우르오스는 ‘올인원모이스처라이저’의 누적 판매량이 300만병 기록을 기념하기 위해 우르오스 공식 페이스북 이벤트 콘텐츠에 해시태그 #우르오스올인원300만병돌파와 함께 축하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우르오스 올인원모이스처라이저’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18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뷰티 업계도 주력 제품을 내세운 시즌 겨냥 프로모션이 한창이다.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는 미용실 예약 서비스 카카오헤어샵을 통해 자사의 파리지엔 컬러로 염색하는 고객에게 최대 60%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컬러 미 프렌치(Color Me French)’ 이벤트를 진행한다.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는 봄을 맞아 파리지엔의 감성을 담은 오렌지, 핑크, 바이올렛의 ‘파리지엔 컬러 3종’을 선보이며, 오는 31일까지 카카오헤어샵에서 해당 컬러를 포함한 염색 서비스를 예약한 고객에게 최대 50% 할인을 제공한다.

여기에 카카오페이로 결제하면 즉시 10%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이를 활용하면 최대 60%까지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카카오헤어샵으로 처음 예약한 고객이라면 5천원 할인 쿠폰까지 추가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로레알 프로페셔널 파리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염색한 모든 고객에게 자사의 베스트셀러 헤어 에센스 ‘디디밤’ 정품을 증정한다.

특정 유통에서만 얻을 수 있는 혜택

 
 
특정 유통에서만 얻을 수 있는 혜택을 제시한 프로모션도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라우쉬는 3월 한달간 올리브영에서 3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들에게 베스트 셀러 체험 5종 키트와 함께 재구매시 사용 가능한 10%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셀더마는 올리브영 입점 기념으로 3월 한달간만 크리스탈 스킨 마스크를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실큰 코리아는 신세계 강남, 고양, 광주, 대구와 코스메피아 대구 지점 입점을 기념해 실큰 블루 구매 시 129,000원 상당의 진동클렌저 퓨어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3월 한달간 전개한다.

 
 
브랜드와 제품 론칭 기념으로 할인 행사에 나선 곳도 있다. 에스테틱 브랜드 인스티튜트 에스테덤은 오는 21일까지 공식 온라인 몰을 통해 브랜드 인기 품목 일부를 할인, 추가로 일정 금액 이상 제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5만원 상당의 고급 스킨케어와 브랜드 손거울 및 파우치를 증정하는 창립 40주년 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 1978년 프랑스에서 탄생해 올해 창립 40주년을 맞은 에스테덤은 국내에는 작년 첫 론칭한 브랜드다.

 
 
DHC KOREA는 오는 31일까지 DHC ‘다이어트파워’ 론칭 2주년 맞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기존 대비 약 43% 할인된 가격인 19,900원에 할인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공모전으로 사람과 만나다

 
 
특색 있는 공모전을 전개하는 브랜드들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헬스&뷰티숍 롭스는 3월 12일부터 4월30일까지 총 상금 1천700만원 규모의 브랜드영상 공모전을 진행한다.

롭스는 주요 타깃인 10~20대가 디지털 분야에 특히 민감하며 동영상 콘텐츠 주요 소비층이자 생산층이라는 점에 착안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

응모 주제는 롭스 추천 아이템, 브랜드송 뮤직비디오, 메이크업 튜토리얼, 스마일 포인트 등 롭스에 관련된 자유 주제로 선택 가능하다.

모든 영상에 롭스 브랜드송을 BGM 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음원은 롭스앱과 롭스 공식 블로그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공모전 접수는 연령 제한 없이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할 수 있으며 롭스앱과 블로그를 통해 가능하다. 30초 이내 분량의 영상 전문가 부문과 자유 분량의 일반인 부문으로 전형을 이원화해 심사의 공정성을 더할 예정이다.

제출된 영상은 작품 완성도와 브랜드 정체성, 표현력 등을 기준으로 심사되며 결과 발표는 5월 21일 롭스 앱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당선자에게는 대상 1천만원(1팀), 금상 300만원(2팀), 동상 50만원(4팀)이 지급되며 아쉽게 입상을 놓친 참가자 중 10팀을 뽑아 롭스 상품권 10만원권을 제공할 방침이다.

 
 
에스팀의 아티스트 콜라보레이션 애플리케이션 ‘믹스테이지(Mixtage)’는 프리미엄 덴탈 브랜드 보나비츠와 함께 첫 디자인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 공모전은 믹스테이지 애플리케이션에서 진행되며 참여를 원하는 아티스트는 믹스테이지 애플리케이션에 계정을 만들어 작업물을 업로드 해야 한다.

보나비츠에서 출시 예정인 베이비&키즈 치약 패키지에 사용될 디자인 공모전에는 제품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그래픽 디자이너, 패키지 디자이너, 캐릭터 디자이너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이 참여할 수 있다.

천연 라즈베리 향 베이비 치약 그리고 천연 블루베리 향 키즈 치약을 위한 두 가지 디자인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동물, 인물, 사물 등 캐릭터 형태나 색에 대한 제한은 없다. 선정된 1명의 아티스트에겐 상금이 주어진다.

공모전 마감은 3월 26일, 디자인 완성본을 믹스테이지 애플리케이션에 #믹스테이지x보나비츠 태그와 함께 업로드 하면 된다.

3월 27일에 믹스테이지와 보나비츠 팀이 뽑은 1명의 아티스트에게 개별 연락할 예정이며 당선작은 보나비츠 베이비&키즈 치약 튜브 그리고 박스 패키지에 사용된다.

 
 
공모전과 함께 이색 전시회 후원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남성 컬쳐 코스메틱 브랜드 DTRT(디티알티)가 아트토이 아티스트 크루 ‘핸즈 인 팩토리’의 솔로 전시 ‘LOOP : Into The Life’ 후원에 참여한 것.

지난 9일 열린 기획전 ‘LOOP : Into The Life’에서는 메인 타이틀인 ‘LOOP(고리)’, 순환이란 뜻을 담아 반복되는 일상의 고리 안에서 쉽게 공감할 수 있는 ‘보통날’을 핸즈 인 팩토리만의 감성으로 풀어낸 전시가 마련됐다.

이번 전시는 핸즈 인 팩토리를 비롯해 3D 비쥬얼 그래픽팀 ‘G.A.L’, 미니어처 아티스트 ‘임태희’ 등이 게스트 아티스트로 함께 참여했다.

바쁜 일상에 쫓기는 현대인들에게 소소하게 공감대를 형성시켜줄 주제로, 피규어부터 디오라마, 토이, 영상 작품 등이 각자의 색깔과 개성으로 한데 어우러져 구성되었다.

DTRT는 이번 전시에서 주목 받는 아트토이 아티스트인 ‘업템포(이재헌, 핸즈 인 팩토리 소속)’의 창작 활동을 지원해 브랜드 스토리를 함께 선보였다.

지하 벙커 속 자취생의 필수품 ‘DTRT 올인원 텐섹(10 SEC), 서퍼의 선블럭 ‘DTRT 블럭 아웃’ 등 남성들의 감성을 자극할만한 일상과 다양하게 어우러진 섬세한 아트토이 작품들을 찾아보는 쏠쏠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전시회는 DTRT를 비롯 패션 셀렉트숍 ‘아트모스 서울(ATMOS SEOUL)’, ‘갤러리 스탠 by ACNY’가 함께 후원한다.

전시회는 오는 3월 28일까지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갤러리 스탠 by ACNY’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이후 2차 전시로 경기도 용인시 소재의 ‘스탠아트센터’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화장품 브랜드들의 사회공헌 활동도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로레알코리아는 지난 14일 오전 삼성동 본사에서 중증장애인 채용 카페 아이갓에브리씽(I got everything) 로레알코리아점 개소식을 진행했다. ‘아이갓에브리씽’ 카페가 민간기업 사내에 개소하는 것은 이번 로레알코리아가 최초다.

이날 개소식에는 로레알코리아의 얀 르부르동 대표이사와 한국장애인개발원 김규철 경영본부장, 금천장애인종합복지관 박은정 관장을 포함한 임직원 및 관계자들이 참석해 의미를 더했다.

이번 로레알코리아 사내의 ‘아이갓에브리씽’ 개소는 지난해 11월 로레알코리아와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체결한 ‘장애인 일자리창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카페 아이갓에브리씽은 한국장애인개발원이 중증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전국 공공기관 건물 등에 마련한 채용 카페로 2016년 10월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건물에 1호점을 개점한 이후, 현재 로레알코리아점을 포함해 전국 20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듀크레이는 최근 저소득층 아토피 환아 가정들에게 듀크레이 제품을 지원하는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번 기부금은 아토피 피부염으로 고통 받고 있는 저소득층의 환우 가정을 돕기 위해 대한아토피협회와 함께 진행한 공유기부 캠페인으로 마련됐다.

지난달 시작됐던 이번 공유기부 캠페인은 아토피 환우 은우의 이야기가 담긴 ‘아토피로 고통받는 은우 엄마의 희망일기’를 페이스북에 공유하면 1,000원씩 기부되는 형태로, 지난달 22일 1,200만원의 목표 금액을 달성하며 종료됐다.

듀크레이는 전달식에서 기부금 전액을 이번 캠페인의 주인공인 은우 학생에게 전달했으며 이외에도 듀크레이는 목표금액 달성의 결과로 아토피 피부 케어에 도움이 될 ‘덱시안 크림&밤’ 1200만원 상당의 제품을 대한아토피협회를 통해 저소득층 아토피 환아 가정에 기부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