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쉬 ‘SOS 수마트라’ 캠페인, 아시아퍼시픽 8개국 동시 진행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열대우림을 보호해 주세요”

영국 프레쉬 핸드메이드 코스메틱 브랜드 러쉬(LUSH)가 비영리단체 SOS(Sumatran Orangutan Society)와 함께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열대우림 복원을 위한 캠페인을 펼친다.

3월 16일부터 31일까지 APAC 8개국(한국,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뉴질랜드, 호주, 홍콩•마카오)에서 동시에 진행한다.

러쉬가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수마트라는 대규모 팜 오일 산업의 주요 생산지이다. 팜 오일은 저렴한 식물성 오일로 음식, 화장품, 바이오 연료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한다.

그러나 대규모 팜 농장을 설립하는 과정에서 다양한 문제를 야기한다. 불법 벌목, 산불, 단일 작물 재배에 따른 열대우림 훼손은 물론, 멸종위기 야생동물들의 서식지도 줄어든다. 또한 팜 나무 단일재배를 통한 대규모 산업화는 숲의 기능을 잃게 하고, 생태계를 위협하고 있다.

러쉬는 인도네시아 수마트라의 열대우림 복원을 위해 지난해 11월 유럽에서 첫 번째 #SOS수마트라 캠페인을 성공적으로 전개했으며 오는 16일부터 APAC 국가에 있는 러쉬가 함께 움직이는 두 번째 #SOS수마트라 캠페인을 시작한다.

 
 
특히 러쉬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새로운 샴푸 바 ‘SOS 수마트라’를 선보이고 부가세를 제외한 판매금 전액을 기금으로 마련할 예정이다. 또한 이를 통해 50 헥타르(약 15만 평)의 폐기된 팜 농장 부지를 구입해 지속가능한 열대우림과 생태계 복원에 힘쓸 계획이다.

한편 샴푸 바 ‘SOS 수마트라’는 팜 오일 뿐만 아니라 팜 오일을 가공한 인공성분 SLS(Sodium Lauryl Sulfate)를 완벽하게 배제한 첫 번째 샴푸다. 대신 수마트라에서 온 엑스트라 버진 코코넛 오일과 물을 정화시키는 모링가 씨앗 가루가 담겨 있다. 동시에 파출리와 오렌지 오일이 모발에 부드러운 향을 남겨 준다.

또한 랜드 아트(Land Art, 지형•경관 등을 소재로 한 공간 예술) 작가 어니스트 자카레빅(Ernest Zacharevic)이 팜 나무 숲에 직접 SOS를 새겨 넣은 작품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이 돋보인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