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위크 최초, 한복 패션쇼로 오프닝 개최 예고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서울디자인재단이 주관하고 국내 대표 화장품 브랜드 헤라가 메인 타이틀 협찬사로 나서 매년 상반기와 하반기 2회 개최되는 2018 F/W 헤라서울패션위크가 올해 상반기 행사에서 한복 명인과 특별한 오프닝 행사를 예고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19일 저녁 7시부터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 ART HALL2에서 진행되는 2018 F/W 헤라서울패션위크 오프닝 행사에서 김혜순 디자이너의 한복 컬렉션이 전개될 예정인 것.

 
 
이번 오프닝 행사에서 한복 컬렉션을 진행하게 된 김혜순 디자이너는 드라마 ‘황진이’, ‘토지’, ‘서편제’ 의상 제작과 한국인 최초 뉴욕 메트로폴리탄 박물관과 프랑스 파리 루브르에서 초청 패션쇼를 진행한 대한민국 대표 한복 명인으로 세계 25개 도시에서 50회 이상의 패션쇼와 전시를 진행한 바 있다.

특히 이번 오프닝 컬렉션은 한복의 전통적 분위기를 넘어 펑키하고 현대적인 요소가 가득한 패션쇼와 전시로 마련되었다.

김혜순 디자이너는 18 F/W 계절감이 담긴 총 32여 벌의 한복을 선보여 풍성한 실루엣과 색감이 아름다운 기본 한복 위에 낯선 방식의 착장을 시도해 한복의 신선한 변신을 꾀할 예정이다.

또한 그동안 선보였던 궁중한복 컬렉션이 아닌, 치마를 감아 올린 ‘주릿대 치마 스타일’ 등과 같은 한복에 현대적인 요소를 가미해 컨템포러리한 한복 컬렉션을 선보인다.

김혜순 디자이너는 미니어처 인형 100여 점에 직접 제작한 각양각색의 한복을 입혀 오프닝 행사장 입구를 장식할 예정이다.

런웨이 또한 특별하다. 한국모델이 아닌 외국 모델을 세워 한복은 한국인이 입어야 아름다운 것이 아닌 세계인 누구나 입어도 아름다운 포용력 있는 옷이라는 김혜순 디자이너의 철학을 담았다.

또한 이번 한복 컬렉션은 ‘조선의 아이돌’이라 불리는 국악 록밴드 그룹 씽씽밴드의 리드보컬 이희문 명창과 버클리 음대 출신 재즈밴드 프렐류드(Prelude)의 콜라보레이션 공연과 함께 전개된다.

 
 
이희문 명창은 국악과 현대음악을 융합해 변방에 놓인 전통성악을 공연 중심으로 끌어와 관객들에게 노래를 듣는 새로운 방법을 제시하고 있으며, 프렐류드는 고희안(피아노), 최진배(베이스), 리차드 로(테너 색소폰), 한웅원(드럼)으로 구성된 4인조 재즈밴드로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매년 10여회의 공연을 해오고 있다.

이들은 오프닝행사에서 부정거리, 난봉가, 청춘가, 창부타령을 선보여 전통과 현대가 조화를 이룬 색다른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오프닝 행사에 앞서 김혜순 디자이너는 “해외 패션쇼에서 외국인들에게 받았던 갈채를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자긍심으로 돌려주고 싶었다”며 “세계적인 패션 행사인 헤라서울패션위크에서 한복으로 오프닝을 하는 뜻 깊은 기회를 얻게 되어 영광이고 오랜만에 가슴 뜨거운 설렘을 느끼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2018 F/W 헤라 서울패션위크의 오프닝 행사에는 정구호 헤라서울패션위크 총감독뿐만 아니라 황사손 이원, 영화감독 임권택, 도올 김용옥, 국악인 오정해, 배우 채시라, 임수정, 모델 송경아 등 유명 문화예술계 인사들이 대거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