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성분은 기본,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 위한 스킨케어 제품 시장 주도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위해~”

올해 상반기 스킨케어 시장은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를 위한 더마 코스메틱 관련 제품들이 대세를 이룰 전망이다.

2018년 시작과 함께 다양한 더마 코스메틱 제품들이 인기를 모으면서 3월 3주차에도 관련 제품들이 스킨케어 신제품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것.

특히 최근 출시되는 제품은 더마 코스메틱을 내세운 제품들 외에도 스킨케어 제품 대부분이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제품들로 무장하고 있어 주목된다.

또한 3월 3주차에도 각 브랜드 대표 주력 제품들이 출시되었으며 특화된 성분과 제형으로 틈새 공략에 나선 제품들도 눈길을 끌었다.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제품들
3월 3주차에도 3월 환절기 날씨와 미세먼지 등으로 피부 관리에 고민인 이들을 위한 기능성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우선 메디컬 스킨케어 브랜드 셀퓨전씨의 병의원 전용라인 ‘셀퓨전씨 엑스퍼트(Cell Fusion C Expert)’는 트러블성 피부를 위한 ‘액트리캄’ 라인을 선보였다.

‘액트리캄(AC.TREACALM)’은 여드름 균의 약자인 AC 와 치료하다를 뜻하는 Treat, 진정과 완화를 의미하는 Calming의 합성어로, 울긋불긋 올라온 피부 고민을 빠르게 잠재우고 과잉피지와 과각질을 케어해 건강한 피부 밸런스 회복을 도와주는 트러블 케어 전문 라인이다.

새롭게 선보인 액트리캄 라인에는 여드름의 원인인 피지를 조절하고 우수한 항균력을 지닌 액트리캄 컴플렉스, 100% 천연 살리실릭산, 상처치유와 염증 억제를 도와주는 센텔라 정량 추출물(센텔라아시아티카)과 판테놀이 함유되어 건강한 피부 밸런스를 맞춰준다.

또한 셀퓨전씨만의 독자 특허성분 NEO-CMS™ 이 염증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회복하는데 도움을 준다.

제품은 클렌징 젤, 파우더 워시, 토너, 모이스춰라이저, 스팟 솔루션 총 5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전 제품 피부 안정성 테스트 완료 및 주요 제품에 논코메도제닉 테스트를 완료했다.

 
 

아더마는 트러블 케어는 물론 트러블 이후 매끈한 피부 결까지 관리해주는 ‘피지악 퍼펙트 플루이드’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피지, 각질, 자극, 속당김의 트러블은 물론, 트러블 후 더욱 걱정되는 피부 결 관리까지 도와주는 ‘트러블 피부용 올인원 세럼’이다.

트러블 진정 및 완화 효과가 뛰어난 레알바오트 플랜틀릿 추출물을 비롯해 각질과 피지를 제거하는 AHA/BHA, 과다 피지 분비를 조절하는 글루타민산 등의 성분을 함유해 피지, 각질, 자극 등의 트러블을 일으키는 심화 요인들을 케어한다.

또한 아더마의 특허성분 시카하얄루마이드는 트러블 후 균일하지 못한 피부결을 매끄럽게 해주어 트러블뿐만 아니라 애프터케어까지 도와준다.

과도한 피지를 조절하면서도 수분 보습 인자를 통한 충분한 수분 공급으로 트러블 케어 이후 건조해진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개선하며 산뜻하고 가벼운 플루이드의 텍스처로 메이크업 전이나 트러블성 피부의 남성들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눅스는 기존 수분∙진정 라인을 리뉴얼하여 더욱 강력한 수분 공급과 피부 진정 효과를 전하는 새로운 크렘프레쉬 라인을 내놓았다.

 
 

보태니컬 밀크에서 찾은 2배 더 강력해진 레시피를 적용해 48시간 동안 진정 효과와 집중적인 수분 공급으로 자극받고 건조해진 피부를 촉촉하고 편안하게 가꿔준다.

또한 더욱 업그레이드된 제형과 향을 적용해 부드럽고 매끈하게 펴발리는 것은 물론, 피부 스트레스와 긴장을 덜어주는 아로마 향으로 천연 식물의 에너지를 피부에 전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크렘프레쉬 세럼, 크림, 리치크림과 수분 마스크 총 4종으로 구성되었으며 대표 제품인 ‘크렘프레쉬 리치 크림’은 93.3%의 자연유래 성분을 함유하고 오가닉 시어버터와 모링가 버터를 담은 생크림처럼 부드러운 텍스처가 피부를 감싸 남다른 보습력을 자랑한다.

 
 

리리코스 마린에너지는 바다쑥 성분을 함유해 피부를 진정시켜주는 저자극 토너 ‘카밍 퓨어 워터’를 출시했다.

핵심 원료인 바다쑥은 해안가 근처에서 서식하는 염생식물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항산화 효과를 부여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피부를 부드럽게 케어해주는 바다쑥 효능 성분을 해양심층수를 사용해서 추출하고 농축 과정을 거쳐 진한 바다쑥 성분을 담았다.

전성분을 최소화해 반드시 필요한 12가지 성분만을 사용했으며 동물성원료, 향료 등 피부에 유해한 8가지 성분을 뺀 8-FREE 포뮬라로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촉촉한 워터 제형이 피부에 즉각적인 보습감을 부여하며 끈적임 없이 빠르게 흡수된다.

 
 

한편 직구와 구매대행을 통해 탄탄한 국내 마니아층을 확보한 호주 천연 티트리 오일 전문 브랜드 ‘써스데이 플랜테이션(Thursday Plantation)’이 국내에 론칭됐다.

써스데이 플랜테이션은 ‘티트리 오일’을 호주 전역으로 최초로 선보인 브랜드로 시그니쳐 아이템인 ‘티 트리 오일’을 비롯해 보디, 헤어, 페이스 케어에 이르는 다양한 티트리 오일을 활용한 제품 등이 국내에 처음으로 소개됐다.

티트리 나뭇잎에서 추출되는 ‘티트리 오일’은 호주 뉴 사우스 웨일즈 북동부와 퀸즐랜드 남동부의 식물인 멜라 루카 앨터니 폴리아(Melaleuca alternifolia) 나무에서 추출된 포뮬러로 ‘피부 자체의 치유 과정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다양한 세균 및 곰팡이를 억제하는 천연 방부, 항균 및 항진 성분’의 사전적 의미를 가지고 있다.

상반기 야심작들과 틈새 공략 제품도 ‘눈길’
3월 3주차에는 민감한 피부를 위한 더마 코스메틱 등의 제품들과 함께 상반기 주력 제품들과 틈새 공략을 위한 특화 제품들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우선 암웨이의 대표 화장품 브랜드 아티스트리는 출시 50주년을 맞아 맞아 개인 맞춤형 스킨케어 시장을 목표로 기능성 씨럼 신제품을 선보였다.

아티스트리는 점점 커져가는 개인 맞춤형 화장품 시장에 주목, 세계 곳곳의 여성 3만2,000여명의 F.A.C.E.S 데이터 연구 분석 결과를 바탕으로 97.7%이상의 여성이 안고 있는 복합적이고 개별적인 피부 고민 해결을 위해 고농축 앰플리파이어(Amplifier)와 5가지 강력한 일부 보태니컬 성분이 담긴 퍼스널라이즈드 씨럼(Personalized Serum)을 내놓았다.

이번 고농축 앰플리파이어에는 기존 아티스트리 씨럼 대비 평균 60% 더 많은 주요 성분이 담겨졌으며 5가지 보태니컬 성분(아세로라 체리, 블랙 커런트, 그린티, 석류, 스피니치 추출물)이 함유된 파이토 인퓨즈 워터를 담은 퍼스널라이즈드 씨럼으로 구성되어 눈길을 끈다.

또한 여성들의 대표적인 피부고민 ‘건조함’, ’탄력저하’ 등 다양한 유형에 맞춰 1~3개까지 믹스 가능한 고농축 앰플리파이어는 사용자의 니즈에 따라 25가지 맞춤형 솔루션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산소 접촉을 최소화 하도록 사용직전 각각의 앰플리파이어와 믹스되어 개인형 맞춤형 씨럼으로 안정성을 극대화 하도록 설계되었다.

 
 

파파레서피는 신의 선물이라 불리는 원료로 레몬의 30배가 넘는 비타민 C를 보유하고 있어 칙칙한 피부를 화사하고 생기 있게 도와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 깔라만시를 70% 함유한 ‘깔라만시 브라이트닝 라인’을 선보였다.

스킨, 에멀전, 크림, 파우더 워시 4종 구성으로 피부에 촉촉한 보습감과 신선한 영양을 공급해 화사한 피부로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 제품인 깔라만시 파우더 워시는 물이 닿으면 조밀한 거품이 생성되는 파우더 제형으로,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관리하여 맑고 매끈한 피부 관리를 도와준다.

 
 

엘솔컴퍼니의 누벨르 코리아는 원하는 부위에 도포한 뒤 마사지 하듯 흡수시키면 붓기와 셀룰라이트 감소에 도움을 주는 ‘셀루보일리 스무딩 젤’과 피로로 굳어진 종아리에 부착하여 붓기를 완화할 수 있는 ‘셀루보일리 스무딩 패치’로 틈새 시장 공략에 나섰다.

지난 2017년 출시하여 그 기능과 효과에 대한 성원으로 조기 품절 후 이번에 리뉴얼 출시된 '셀루보일리 스무딩 젤&패치'는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하였고 셀룰라이트 감소와 종아리 붓기 완화, 피부결 개선에 효과가 있음을 인정받은 바 있다.

그중에서도 ‘셀루보일리 스무딩 패치’는 기존 종아리에만 부착할 수 있는 직사각형 모양에서 복부와 팔뚝, 종아리, 허벅지, 엉덩이 등에도 부착할 수 있는 형태로 변경되어 소비자들의 사용편의에 더욱 중점을 두어 눈길을 끈다.

 
 

남성 화장품 브랜드 포맨트(Forment)는 남성 중요 부위의 악취 및 가려움증을 개선해주는 ‘포맨 클린 남성청결제’를 출시했다.

습하거나 가렵기 쉬운 남성들의 국소 부위를 상쾌하고 청결하게 관리해 주는 버블 타입 남성청결제 제품으로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했을 뿐만 아니라 향료를 제외한 전성분이 EWG 그린 등급을 획득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천연유래 계면 활성제를 사용해 피부 자극을 더욱 최소화했으며 무스형 펌핑 용기를 적용해 일반 비누나 젤 타입 제품들보다 풍성한 거품으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또한 자작나무 수액과 산수유 추출물을 함유해 민감한 부위의 수분 밸런스를 유지하는데 도움을 주며 시원한 쿨링감이 느껴지는 사용감으로 따뜻한 날씨와 야외 활동 등으로 습해지기 쉬운 피부를 산뜻하고 청결하게 관리해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