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시즌 겨냥, 봄 컬렉션부터 립, 피부표현 위한 쿠션 시장까지 후끈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 봄에도 피치, 핑크, 바이올렛 등의 봄 기운 가득한 파스텔 톤의 컬러가 유행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3월 3주차에도 봄 시즌을 겨냥한 다양한 메이크업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봄 시즌을 겨냥한 한정 컬렉션 제품부터 이색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은 물론 지난해부터 인기를 계속 이어 오고 있는 립 제품과 빛나는 피부 표현을 위한 쿠션 제품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진 것.

또 다른 내 모습을 찾아라~
3월 3주차 메이크업 시장에서는 봄 시즌을 겨냥한 컬렉션 제품과 콜라보레이션 제품, 새롭게 론칭된 야심작 등이 우선 눈길을 끈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29년 노하우를 담은 뷰티브랜드 ‘정샘물’(JUNG SAEM MOOL)’이 선보인 2018 스프링 컬렉션 ‘파인드 유어 아우라(FIND YOUR AURA)’는 메이크업 방법에 따라 뻔 하지 않은 파스텔 컬러에 포인트를 더해 생기 넘치는 무드를 살린 ‘라이블리 아우라(LIVELY AURA)’ 룩과, 본연의 아름다움을 살리면서 간단한 포인트 메이크업으로 엣지를 더한 ‘소프트 아우라(SOFT AURA)’ 룩을 각각 연출할 수 있다.

대표 제품인 ‘아티스트 아이섀도우 팔레트 블룸앤페탈’은 핑크와 브라운 톤의 8가지 컬러 조합으로 피부톤과 눈매에 맞게 음영 메이크업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텍스처가 부드러워 피부에 매끈하게 밀착되며 발색 또한 선명하게 된다.

이번 봄 시즌 한정으로 출시되는 ‘하이 틴티드 립 락커 하이퍼 매트’ 3종은 봄이 연상되는 화사한 형광 빛 컬러가 돋보이는 제품이다.

핑크, 피치, 플럼 컬러로 선보이는 이번 신제품은 밀착력이 높은 매트한 텍스처로 장시간 선명한 립컬러를 유지해 준다.

또 다른 시즌 한정 제품인 ‘아티스트 리파이닝 아이섀도우 더블’은 피치, 핑크, 바이올렛 톤 3종으로 구성됐다. 서로 다른 2가지 텍스처 조합으로 뉴트럴 룩부터 스모키까지 다양한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그 외 한번의 터치로 선명한 입술을 연출해 주는 고밀착 립스틱 ‘하이 컬러 립스틱’과 가벼운 텍스처로 입술에 매끄럽게 발려 장시간 광택감 유지해 주는 ‘하이 틴티드 립 락커 풀 글레이즈드’ 제품을 통해서도 각각 3가지의 새로운 컬러들을 선보인다.

 
 

더페이스샵은 코카콜라와 함께 ‘더페이스샵 X 코카콜라 콜라보레이션’을 출시했다. 코카콜라만의 톡톡 튀는 청량감을 쿠션, 섀도우, 립스틱, 립틴트 등에 선명한 컬러감으로 표현했으며 코카콜라의 로고와 레드 컬러의 팝한 감성을 패키지에 적용해 소장가치를 높였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는 ‘피지잡는 수분 쿠션’, ‘오일 클리어 기름종이 팩트’, ‘코크베어 틴트’, ‘코카콜라 립스틱’, ‘코카콜라 립틴트’ 립 제품 3종과 ‘코카콜라 모노팝 아이즈’ 등 베이스 제품부터 색조 제품까지 다채롭게 구성됐다.

대표 제품인 ‘피지잡는 수분 쿠션’과 ‘오일 클리어 기름종이 팩트’는 기존 더페이스샵 인기 제품에 코카콜라의 레드 컬러를 적용한 세련된 패키지로 소장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그 중에서도 ‘오일 클리어 기름종이 팩트’는 번들거림과 다크닝을 동시에 잡아주는 오일컷 효과로 온종일 보송보송한 피부를 연출해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3종류의 립 제품은 비비드한 컬러감과 바를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는 달콤한 콜라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크베어 틴트’는 콜라병을 들고 있는 코카콜라의 마스코트 폴라베어가 담긴 귀여운 스노우볼이 부착된 디자인의 용기가 적용되어 특별함을 더했고, 물을 머금은 듯 청량한 제형이 촉촉하고 빛나는 입술로 연출해준다.

또한 ‘코카콜라 모노팝 아이즈’는 콜라처럼 경쾌하고 스파클링한 느낌을 콜라 레드, 스파클 오렌지, 칠리 브라운 등의 컬러로 표현했으며 데일리 컬러부터 포인트 컬러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다채로운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최근 자체 브랜드 론칭으로 주목 받고 있는 헬스&뷰티숍 올리브영은 자체 색조 브랜드 컬러그램을 새롭게 선보였다.

‘컬러그램(colorgram)’은 쉽고 재미있는 놀이로서의 메이크업을 제안하는 브랜드로 트렌드에 민감한 밀레니얼 세대가 메인 타깃이다.

‘나만의 컬러(color)를 만드는 단위(gram)’란 뜻에 맞춰 립, 아이, 베이스 등 총 15종 79품목의 다양한 색조 제품이 출시되었으며 자신의 개성을 당당하게 표현하는 타깃층에 맞춰 톡톡 튀는 제품명과 경쾌한 컬러감의 패키지로 재미 요소를 부각시켰다.

주력 제품인 ‘썬더볼 틴트 라커’는 이름처럼 단 한 번만 발라도 번개처럼 짜릿한 컬러감이 발색되는 립 틴트다. 쫀쫀하게 밀착되는 젤리 질감으로 강렬한 발색과 오랜 지속력이 특징이다.

또한 ‘썬더볼 틴트 무스’는 겉은 보송하고 속은 촉촉하게 밀착되는 부드러운 젤리 무스의 질감으로 보다 가벼운 느낌의 벨벳 틴트 제품이며 ‘킹아이 크림 라이너)’는 자연스러운 브라운 색과 크리미 타입으로 쉽게 그려지나 절대 지워지지 않는 강력한 밀착력이 특징이다.
 
‘타고난 톤업 커버 쿠션’은 타고난 피부처럼 화사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톤업 쿠션으로 쫀쫀하고 얇게 발리며 칼라민 파우더가 순하게 피지를 잡아준다.

 
 

한편 이니스프리는 손끝까지 화사함이 번지는 봄 맞이 네일 아트 아이템 ‘플라워 컬렉션 매직프레스’ 5종을 선보였다.

산뜻한 봄 옷들과 연출하면 손끝까지 싱그러운 기운을 물씬 풍기는 여성스러운 스타일을 완성 시켜 줄 이 제품은 가을, 겨울 시즌의 톤 다운된 컬러에서 벗어나 가볍고 밝은 컬러로 출시됐다.

제품은 사용하기 쉬운 젤 네일 팁에 벚꽃, 튤립 등 봄 꽃에서 영감을 받은 다양한 플라워 패턴과 파스텔 컬러를 입힌 jt이 트징이다.

강렬한 첫 발색 그대로~

 
 

3월 3주차에도 립 관련 제품들의 출시는 계속됐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메이크업 브랜드 코드는 입술에 강렬한 컬러가 자석처럼 완벽하게 밀착되어 오랜 시간 지속되는 립 틴트 ‘코드 L.더블 립퀴드 인 마그넷’을 선보였다.

마치 자석과도 같은 밀착력을 가진 타투-래스팅 틴트 제품으로 입술에 촉촉하게 발리며 발린 후에는 셋팅 폴리머가 입술에 도포되면서 묻어남 없이 빠르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타투래스팅 효과로 한 번의 터치로도 첫 발색 그대로 립 메이크업이 또렷하게 유지된다.

특히 L.더블 립퀴드 인 마그넷의 어플리케이터는 엣지 팁과 쿠션 팁이 함께 내장되어 있어 메이크업 트렌드에 따른 완벽한 립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입술 구조를 고려해 고안된 마름모 꼴의 엣지 팁은 만년필 펜촉을 닮아 립 라인까지 정교하고 꼼꼼하게 표현하고 쿠션 팁은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 립 메이크업을 완성시킨다.

마이너스 레드, 플러스 오렌지, 플러스 로지 등 총 5가지 컬러로 출시됐으며 ‘마이너스’ 컬러는 쿨톤 피부에 적합한 컬러로 ‘플러스’ 컬러는 웜톤 피부에 적합한 컬러로 개발되어 피부톤에 알맞은 컬러를 선택할 수 있고 각 컬러에는 고농축 잉크 베이스가 함유되어 선명한 컬러로 다양한 메이크업룩을 연출할 수 있다.

 
 

아이소이는 천연유래 고발색 립스틱 ‘불가리안 로즈 내추럴 립 컬러’ 3종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립스틱에 흔히 사용되는 인공색소, 인공향 등의유해의심 화학성분을 배제하고 오직 천연성분만으로 입술에 아름다운 컬러를 입혀주는 고발색 천연유래 립스틱이란 것이 특징이다.

‘뮤즈코랄’, ‘걸크러시 레드’, ‘인디핑크’ 총 3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었으며 천연에서 유래한 칸데릴라왁스, 호호바씨 오일 등의 보습성분이 건조한 입술을 촉촉하게 가꿔 준다.

또한 불가리안 로즈오일 속 비타민E와 올레인산은 입술을 나이 들게 하는 산화적 손상 예방에 도움을 주고 까다롭기로 유명한 독일 더마테스트의 피부자극테스트를 최고 등급 ‘엑설런트’로 통과해 립밤만 겨우 발랐던 민감 입술도 부담 없이 사용이 가능하다.

 
 

더샘은 샘물 젤리 캔디 틴트를 사랑스러운 캔디숍 모양으로 구성한 패키지 제품인 ‘샘물 젤리 캔디 틴트 스페셜 세트’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선명한 발색력과 촉촉함을 기본으로 젤리 제형 특유의 투명하고 매끈한 광택을 더해 볼륨감 넘치는 입술 표현이 특징이다.

피부 표현도 특별하게~
3월 3주차에도 피부 표현을 위한 베이스 제품들의 출시가 많았으며 특히 특화 성분과 기술, 새롭게 추가된 기능 등으로 차별화된 강점을 내세워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국내 최초의 쿠션 출시로 유명한 아모레퍼시픽의 아이오페는 화이트젠 듀얼 에센스 성분이 50% 이상 함유되어 투명하고 반짝이는 광채피부를 연출하는 ‘화이트젠 에센스 쿠션 SPF 50+/PA+++’을 온라인 전용 상품으로 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제품은 시에 피부에 밀착되어 잘 묻어나지 않는 특허 제형이 뭉침 없이 펴 발려져 무너지지 않고 오래 지속되는 메이크업을 연출해준다. 이 제형은 묻어남이 개선된 화장료 조성품으로 특허를 출원한 바 있다. (특허출원 10-2015-0132524)

또한 촘촘한 메쉬망에 담겨있어 퍼프에 고르게 묻어나올 뿐 아니라 피부에 얇게 펴 발려져 매끄럽게 피부 결점을 커버해 준다.

 
 

투쿨포스쿨은 봄 시즌을 겨냥해 매끈한 무결점 피부를 연출해줄 신제품, ‘아트클래스’ 라인 신제품 2종을 내놓았다.

‘아트클래스 스튜디오 드 땅뜨 글로우 커버 쿠션(SPF50+/PA+++)’은 한 번의 터치로 잡티부터 모공까지 빈틈없이 커버하는 쿠션 파운데이션으로 특수 코팅 처리된 미세한 파우더가 피부에 촘촘하게 밀착돼 끈적이거나 묻어남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되고 다크닝 현상 없이 처음처럼 깨끗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또한 제품에 함유된 골드 콜라겐 파이버가 피부에 탄력을 더해 흐트러짐 없는 매끄러운 페이스라인은 물론, 생기와 윤기를 선사한다.

‘아트클래스 스튜디오 드 땅뜨 프라이머’는 2가지로 선보인다. ‘하이드라 프라이머’는 피부에 촉촉한 수분감과 은은한 광채를 더하고 피부결과 들뜬 각질을 정돈해줘 최상의 피부 컨디션을 제공하고 ‘포어 제로 프라이머’는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와 보송한 마무리감이 특징으로 블러링 파우더가 피부의 모공과 요철을 정리해 매끈한 피부결을 선사한다.

 
 

봄 시즌을 겨냥한 대표 제품의 라인을 확대하거나 리뉴얼해 출시한 제품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메이블린 뉴욕은 봄을 맞아 일명 9관왕 1위 컨실러라 불리는 '핏미 컨실러'의 신규 컬러를 선보였다.

베스트셀러 '핏미 컨실러'는 촉촉하면서도 강력한 커버력을 자랑하는 포뮬러가 답답함 없이 트러블을 커버해주는 제품이다.

오일 프리 포뮬러로 피부에 가볍게 스며들 듯 밀착되며, 블렌딩이 쉬워 진한 잡티부터 넓은 홍조까지 커버 가능하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25 미디엄 컬러는 한국인의 피부 톤에 맞춰 선보인 기존 4개 컬러의 인기에 힘입어 새로운 컬러로 선보여 지는 것으로 생기 있게 연출하고 싶은 피부 톤에 적합한 제품이다.

'핏미 컨실러'는 신규 컬러 25 미디엄이 더해지면서 밝은 피부 톤을 위한 10 라이트, 건강한 피부 톤을 위한 20 샌드, 다크서클과 같이 칙칙한 부위를 밝히는 데 사용 가능한 15 페어, 섀딩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35 딥 등 총 5가지 컬러로 라인업을 완성했다.

 
 

시에로코스메틱은 기존 제품에 스피룰리나추출물 등 스킨케어 성분을 더욱 강화해 여러 번 덧바르지 않아도 피부 요철과 굴곡 사이를 들뜸 없이 쫀쫀하게 메우고, 결점을 커버하는 컨실러 제품인 ‘그래니 애틱 컨실레이드’를 업그레이드해 선보였다.

또한 쉐이딩용으로 안성맞춤인 새로운 컬러 ‘피어 모카’를 함께 선보여 파우더 타입의 섀딩 제품에 자극적이었거나 건조함을 느끼는 이들도 걱정 없이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