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들어 선 케어 제품 출시 봇물…봄 시즌부터 특화된 선 케어 격돌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사계절 필수 아이템으로 자리 매김한 선 케어 제품들이 연초부터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듀얼 타입의 선스틱 등 특화된 제형을 내세운 제품부터 미세먼지 방어 등 특별한 기능을 갖춘 제품까지 특화된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고 있어 주목 된다.

특히 앞선 기간 홈쇼핑 주력 브랜드들 위주로 선 케어 제품들이 출시되었다면 최근에는 국내 대표 브랜드들이 관련 제품 출시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은 대표 브랜드 헤라와 라네즈를 통해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은 물론 브랜드마다 각각 다양한 기능을 겸비한 특화된 선 케어 제품을 내놓았다.

헤라는 여성용과 남성용 선스틱 2종을 선보였다. ‘선 메이트 스틱 SPF50+ PA++++’는 자외선 차단은 물론 메이크업 베이스, 프라이머 효과를 동시에 선사하는 선스틱이다.

메이크업 베이스 효과의 핑크 피그먼트와 모공 프라이머 효과의 두 가지 제형을 S라인 형태로 담아, 덧바를수록 피부톤과 피부결을 예쁘게 표현해 준다.

또한 실키한 마무리감의 파우더와 오일을 흡수하는 다공성 파우더를 배합한 트랜스 매티파잉 기술로 피부에 부드럽고 매끈하게 발린다.

메이크업 전에는 베이스와 프라이머 겸용으로 피부 표현을 도와주며, 수정 메이크업 시에도 가볍게 덧발라 자외선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함께 출시된 남성용 선스틱인 ‘옴므 UV 디펜스 스틱 SPF50/PA++++’은 촉촉한 에센스 성분의 균형 있는 조합으로 끈적임 없이 부드럽게 발리는 아웃도어용 선스틱이다.

펜타파워 컴플렉스TM 에센스 성분을 함유한 투명 스틱 라인은 자외선 차단과 동시에 풍부한 보습효과를 선사하고 피지조절 파우더가 함유된 불투명 스틱에는 남성 피부에 과다 분비되는 피지를 케어한다.

남성 피부를 위해 내용물 디자인을 설계해 어떤 방향으로 사용하더라도 보송하게 마무리되는 것 또한 특징이다.

 
 

라네즈가 출시한 ‘안티폴루션 투톤 선스틱 SPF50+ PA++++’은 제주 진저오일 성분이 함유되어 유해물질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더스트 블록 파우더가 함유되어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준다.

또한 마카다미아 시드 오일이 피부를 촉촉하게 할 뿐 아니라 세범 컨트롤 파우더가 번들거림 없이 보송하게 마무리 해준다. 자연스러운 톤 보정 기능이 있어 외출 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코스모코스의 대표 브랜드 비프루브도 미세먼지와 자외선 등의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선케어 제품 ‘블록 엑스퍼트 라인’을 리뉴얼해 선보였다.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과 개인별 피부 타입, 선호하는 제형에 맞춰 원하는 제품을 사용 할 수 있게 구성되어 365일 피부 안심 관리를 할 수 있는 선케어 라인이다.

제품은 수분감 가득한 젤 로션 타입으로 산뜻하게 마무리되는 ‘블록 엑스퍼트 워터 선젤 SPF50+ PA++++’과 끈적임 없이 부드러운 발림을 선사하는 ‘블록 엑스퍼트 유브이 디펜스 선크림 SPF50+ PA++++’을 선 출시했으며 이후 다양한 제형의 5가지 제품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전 라인의 자외선 차단지수가 SPF50+, PA++++로 출시되어 강렬한 자외선에서도 완벽한 차단효과를 선사하며 마데카소사이드, 알로에베라잎즙, 병풀추출물이 함유되어 자외선 등의 외부 자극으로 인해 예민하고 푸석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가꾸어 줄 수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은 캘리포니아 알로에와 히비스커스 성분을 함유해 강렬한 태양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주는 ‘캘리포니아 알로에 선스틱 SPF50+ PA++++’ 2종을 내놓았다.

최근 휴대가 편리하고 언제 언디서나 간편하게 덧바를 수 있는 선스틱이 높은 인기를 얻음에 따라 기존의 ‘캘리포니아 알로에 아쿠아 선스틱 SPF50+ PA++++’를 대용량(22g)에 웨이브 디자인을 적용해 리뉴얼함과 동시에 보송한 타입의 제품을 추가로 선보인 것.

‘캘리포니아 알로에 선스틱’은 미백과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 3중 기능성 제품으로 자외선 차단 최대 등급인 PA++++가 적용돼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얼굴 윤곽에 맞춰 설계된 곡선 디자인으로 눈, 코 등 좁고 굴곡진 부위까지 완벽하게 밀착하여 바를 수 있으며,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인 ‘보송 선스틱’은 파우더를 함유해 번들거림을 잡아주며 모공 프라이머를 사용한 듯 메이크업 시 매끈한 피부 표현을 도와주고 ‘아쿠아 선스틱’은 피부에 닿으면 녹아드는 멜팅 텍스처로 부드럽게 발리며 촉촉한 사용감을 전해준다.

두 제품 모두 피부에 백탁 현상 없이 투명하게 발리고 끈적임 없이 마무리 돼 남녀 모두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시세이도의 대표 선 케어 라인인 파란자차도 새로운 제품을 내놓았다. 새롭게 리뉴얼된 NEW 파란자차(퍼펙트 UV 프로텍터 SPF50+ PA++++)는 최근 선케어는 물론 대기 중 유해물질에 대한 이슈가 대두됨에 따라 홍차 추출물을 함유하여 유해 환경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아주는 데 도움을 준다.

또한 이번에 신규 출시된 ‘파란스틱(클리어 스틱 UV 프로텍터 SPF50+PA++++)은 자외선에 대한 이중 방어의 필요성이 증가함에 따라 어디서나 쉽게 덧바를 수 있는 휴대용 투명 스틱 타입으로 출시되어 편의성을 중요시 하는 고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피부 중 가장 연약한 부위인 입술을 유해한 자외선으로부터 보호해주며 동시에 보습과 컬러감까지 선사하는 입술 전용 ‘파란글로스(UV 립 컬러 스플래쉬 SPF50+ PA+++)’ 역시 우리 일상에서 더욱 다양하게 활용 가능한 선케어라인업을 자랑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