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겨냥한 특화된 클렌징 제품들 출시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최근 미세먼지와 황사가 호흡기 건강은 물론 피부 건강에도 최대 적으로 떠오르면서 미세먼지에 대항하는 최전방 화장품인 클렌징들이 새롭게 무장하고 있어 주목된다.

모공 속 미세먼지를 비롯한 노폐물을 깔끔하게 제거하고 피지 흡착 효과까지 더한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먼저 최근 일리에서 일리윤으로 브랜드명을 바꾸는 것과 함께 전문 바디 케어 브랜드에서 토털 케어 브랜드로 재포지셔닝에 나선 아모레퍼시픽의 일리윤(一理潤, illiyoon)이 '스킨 리프레시 라인'을 선보였다.

모공 깊숙이 자리 잡은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세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라인으로 제품은 클렌징폼, 스크럽폼, 토너 총 3종으로 구성되었으며 대표 제품인 ‘스킨 리프레시 딥 클렌징폼’은 조밀하고 쫀쫀한 거품으로 모공 속 미세먼지를 비롯한 노폐물을 깔끔하게 제거해주고 피지 흡착 효과가 있는 카올린 성분이 첨가되어 딥 클렌징을 도와준다.

또한 ‘스킨 리프레시 딥 스크럽폼’은 부드러운 쌀겨 스크럽으로 모공 속 노폐물을 제거하고 각질을 정돈해 주고 ‘스킨 리프레시 클래리파잉 토너’는 클렌징을 마무리하는 단계에 피부결을 정돈하며 상큼하고 산뜻한 사용감을 주는 스킨케어 제품이다.

라인 전 제품에는 비타민C 고함량의 감귤 껍질 추출물이 포함되어, 외부 자극에 지친 피부에 생기와 활력을 불어 넣어준다. 또한 동물성 원료, 광물성 오일, 실리콘 오일, 합성색소 등은 첨가하지 않았다.

 
 

맥스클리닉은 최고급 불가리안 로즈 오일을 사용해 봄철 미세먼지에 대비한 강력한 클렌징 효과는 물론 브라이트닝 효과까지 강화된 ‘맥스체인지 로즈 비타민 오일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불가리아 정부가 승인한 장미 수천 송이에서 단 1ml만을 추출할 수 있어 액체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최고가 원료인 ‘불가리안 로즈 오일’과 비타민B12, 클라우드 베리 씨드 오일로 구성된 로즈 핑크 비타민 캡슐을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영하 30~40도에 이르는 극한 추위의 북유럽 핀란드에서 자라 비타민C, 안토시아닌, 오메가 3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노르딕 베리 4종을 함유해 세안 후 즉각적인 피부 탄력과 톤 개선에 도움을 준다.

또한 인체적용 시험을 통해 더스트 세정, 워터프루프 메이크업 세정 등 딥클렌징 효과를 인증 받아 세정력이 한층 강화된 것도 눈 여겨 볼만 하다.

클렌징 오일과 폼 클렌져를 하나의 제품으로 합쳐 번거로운 이중세안을 한 번에 끝낼 수 있는 것은 물론, 유카와 솝너트, 비누풀 등 7가지 자연유래 거품 성분과 파파야, 야자 등 4가지 자연유래 농축 세정 성분이 저자극 클렌징을 도와 풍성하고 촘촘한 거품을 생성해 메이크업부터 모공 속 노폐물과 피지 세정까지 가능하다.

 
 

키엘은 피부 속 노폐물과 피부 표면의 묵은 각질까지 한 번에 제거해 피부톤을 맑고 깨끗하게 클렌징 해주는 ‘저자극 투명 클렌저’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펄스톤을 함유하여 묵은 각질을 저자극으로 제거해주며 부드럽고 풍성한 거품으로 피부 속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데일리 클렌저이다. 또한 피부결을 균일하게 개선해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더욱 환하고 균일한 피부톤을 선사한다.

여기에 화이트 버치 추출물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수분 유지력을 강화해 클렌징 후에도 촉촉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게 도와준다.

메이크프렘은 클렌징 워터와 클렌징 오일의 장점을 결합한 신개념 클렌저 메이크프렘 ‘래디언스 미 클렌징 워터 오일’을 선보였다.

오일과 워터 2 : 8의 황금 비율로 클렌징력과 보습력을 2배 높인 클렌징 워터 오일은 클렌징 워터와 오일의 단점을 해결하고 장점을 극대화시킨 신개념 클렌저로 립&아이 리무버를 별도로 사용하지 않아도 립&아이&페이스 메이크업을 강력하게 클렌징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수분 트리트먼트 효과로 클렌징 후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속당김 없이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케어하고 피부 항산화 효과와 브라이트닝 효과가 뛰어난 비타베리 5(클라우드 베리, 빌베리, 산자나무, 라즈베리, 블랙베리)가 함유되어 클렌징 후 밝고 환한 피부로 가꿔준다.

 
 

클렌징 전문 브랜드 리델로도 제주도가 시행하는 제주화장품 인증제도 ‘코스메틱 서트 제주(Cosmetic Cert Jeju : JCC)’ 인증을 받은 제주 인증 화장품으로 클렌징 폼, 클렌징 워터, 클렌징 오일 3종 세트를 선보였다.

워터는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하고 피부 진정과 수분을 공급하는데 효과가 좋은 온천수와 EWG그린 등급의 피부 탄력에 도움을 주는 위치하젤(버지니아풍년화수), 피부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데 도움을 주는 EWG 그린 등급 연꽃 추출물 등이 함유되었으며 클렌징 폼은 피부 자생 능력을 향상시키는 누에고치 추출물이 사용되고 쫀득쫀득한 제형이 특징으로 활력 있는 피부에 도움이 되는 코치닐 선인장 열매 추출물, 비타민 A, C, D, E, B12, 아미노산, 알로에신 등 다양한 성분을 함유했다.

또한 오일은 트렌디한 제형으로 All EWG 그린 등급을 달성한 건강한 원료들만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한편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개념 원스텝 클렌징 패드와 티슈 한 장으로 땀과 유분기로 끈적이는 피부를 상쾌하게 가꾸어주는 데오 티슈 등 틈새 공략 제품도 눈길을 끈다.

블리블 리가 선보인 약산성 ‘휘핑 버블 패드(Whipping Bubble Pad)’는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신개념 원스텝 클렌징 패드로 순면과 극세사 2중 듀얼 패드가 강점이다.

세안 시 얼굴에 마사지 하듯 피부 결에 따라 부드럽게 롤링해 주면 쫀쫀하고 풍성한 휘핑 버블이 형성되어 모공 속 노폐물과 메이크업 잔여물 및 각질까지 케어할 수 있다.

또한 피부 pH와 유사한 pH 5~6의 약산성 포뮬러가 함유되어 있어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도 자극 없이 매일매일 사용 가능하며 복합 필링 성분(AHA, BHA, PHA) 함유로 묵은 각질을 케어해 주기 때문에 피부결이 매끈하게 정돈되고 보다 더 촉촉하고 건강한 피부로 완성시켜 준다.

사용도 간편하다. 2중 듀얼 패드 사이에 손가락을 끼워 한쪽의 순면 패드 부분으로 물기가 있는 얼굴을 전체적으로 부드럽게 롤링하면 된다. 그 다음 반대편 극세사 패드 면으로 모공이 있는 부분에 한번 더 충분히 롤링해 준 후에 미온수로 헹구어 주면 깨끗하게 클렌징할 수 있다.

 
 

에이프릴스킨이 출시한 ‘클리어 피치 데오 티슈’는 간편하게 뽑아 쓰는 티슈 타입의 데오드란트로 땀과 유분기로 끈적이거나 냄새가 나는 등 불쾌감이 느껴지는 부위를 산뜻하게 케어해 준다.

피부의 노폐물을 깨끗하게 닦아내고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을 부여하는 동시에 멘톨 성분이 즉각적인 쿨링감을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컴팩트한 티슈 사이즈로 휴대가 용이해 야외활동 시에도 신경 쓰이는 부위를 간편하게 닦아내며 사용할 수 있고 상큼한 복숭아 향으로 여름철 불쾌지수를 낮추는데 큰 도움을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