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킨케어 시장, 더마 코스메틱 열풍과 함께 트러블 케어 제품들 시장 주도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국내 화장품 시장에 민감한 피부를 위한 트러블 케어 시대가 열리고 있다.

올해 초부터 화장품과 피부과학이 더해진 더마 코스메틱이 국내 화장품 업계에 이슈로 떠오르면서 다양한 브랜드와 제품이 론칭되고 있는 가운데 기능성 화장품 확대와 함께 트러블 케어에 집중한 제품들의 출시가 크게 늘고 있는 것.

특히 3월 들어 국내 화장품 업계에 상반기 주력 제품들이 대부분 더마 코스메틱, 또는 특정 트러블 케어를 위한 민감성 라인들이어서 주목 받고 있다.

3월 4주차에도 스킨케어 시장에는 봄 시즌을 겨냥한 수분과 안티에이징 제품 출시 속에서 민감한 피부를 위한 트러블 케어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먼저 최근 유재석을 모델로 발탁해 화제가 되었던 메디큐브는 민감해진 피부 부위를 초기부터 집중 케어해주는 '레드 스팟 솔루션 니들 패치'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특허 받은 마이크로 니들(microneedle, 미세침)이 피부 깊숙이 유효 성분을 전달해 민감해진 피부 부위의 효과적인 케어가 가능하다.

민감해진 피부의 빠른 진정이 필요할 때 스팟 부위에 패치를 부착한 후 꾹꾹 눌러주면, 마이크로니들에 담겨있는 히알루론산과 마데카소사이드 등의 유효성분이 피부 속에 침투 및 흡수된다.

또한 하이드로콜로이드 밴드가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효과적으로 피부가 진정되도록 도와준다.

 
 
셀퓨전씨는 지성 및 트러블 피부를 위한 ‘트리악(Tre.AC) 스킨케어 라인’을 내놓았다. 트리악(Tre.AC) 스킨케어는 17년간 병•의원에서 얻은 노하우로 탄생한 셀퓨전씨의 지성피부 케어 라인으로 피부의 5대 밸런스(pH/각질/모공/피지/수분)를 바로잡아 피부 환경을 개선, 피부고민 재발방지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각질 케어 약산성 ‘pH 컨디션 토너’(논코메도제닉/각질개선테스트 완료), 지성피부용 젤 타입 보습연고 ‘모이스처 젤 오인트’, 여드름 집중 케어 앰플 ‘파이널 레스큐 시럽 앰플’(여드름 피부 적합성 테스트 완료), 노폐물은 물론 미세먼지 클렌징이 가능한 ‘포어 딜리트 버블 팩’(미세먼지 흡착테스트 임상 완료),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상반기 주력 제품 출시도 이어졌다. 최근 배우 정해인을 모델로 발탁한 듀이트리는 통영의 동백(카멜리아) 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한 안티에이징 기능을 내세운 ‘피토테라피 카멜리아 엑스트랙트 4종’을 출시했다.

소프너, 에멀전, 에센스, 크림 등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동백꽃이 피어날 수 있는 최상의 환경으로 손꼽히는 경남 통영의 동백나무씨 및 동백꽃, 동백잎 등 동백 추출물을 풍부하게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주성분인 통영 동백오일은 피부 지질 성분과 유사한 올레인산이 약 86% 함유돼 피부 친화력이 높고 항산화 및 보습 효과가 뛰어난 성분으로 알려져 있으며 거칠고 예민해진 피부에 탁월한 보습 및 깊은 영양감을 선사한다.

또한 수분공급 및 진정효과를 더해주는 ‘시어버터’와 비타민E가 풍부하게 담긴 ‘마카다미아씨 오일’ 등이 함유돼 피부를 더욱 부드럽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

 
 
LG생활건강의 트루 허브 코스메틱 브랜드 빌리프는 피부에 폭발적인 수분감을 공급하는 ‘아쿠아 밤 미스트’와 ‘모이스춰라이징 밤 미스트’ 2종을 출시했다.

‘아쿠아 밤 미스트’는 수분 폭탄 크림을 그대로 담은 투명한 워터타입으로 피부에 상쾌하게 뿌려져 즉각적인 수분 충전을 돕는다. 촘촘하고 부드러운 미세 입자가 24시간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준다.

‘레이디스 멘틀’ 허브 추출물을 함유했으며 피부에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마르지 않는 수분감을 경험할 수 있다.

‘모이스춰라이징 밤 미스트’는 마치 보습 폭탄 크림을 바른 듯, 풍부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컴프리 리프’ 허브 추출물이 피부를 편안하게 감싸주고 당김이나 건조함 없이 촉촉하게 유지시켜준다.

우윳빛 제형이 한번 뿌리는 것만으로도 피부에 들떠있는 각질을 잠재우고 윤기를 더해 매끈하게 빛나는 수분광 피부를 완성해준다.

폭탄 미스트는 미세한 안개분사로 단 한번의 펌프만으로도 피부에 고르게 뿌려지고 메이크업 이후에도 번짐이나 뭉침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한 손에 들어오는 휴대 간편한 사이즈로 외출 혹은 여행 시에도 적합하며 교체가 가능한 리필 타입으로 실용성을 한층 더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