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37°, 코리아나, 리앤케이 등 선 케어 출시…라비오뜨 홈쇼핑 론칭 선스틱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선 케어 전쟁은 이제 시작이다”

올해 초부터 미세먼지와 황사는 물론 손상된 피부 보호 등 다양한 기능이 더해진 선 케어 제품들이 출시되며 선 케어 전쟁을 예고하고 있는 가운데 3월 4주차에도 인기 브랜드들의 선 케어 제품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기능과 제형, 강조하는 부분들 속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내세우고 있어 올해 선 케어 시장은 치열한 접전이 예상되고 있다.

또한 최근 홈쇼핑 시장 진출을 선언한 라비오뜨가 모델인 뉴이스트W을 앞세워 선스틱으로 홈쇼핑 시장 공략에 나설 방침을 밝혀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지난주 아모레퍼시픽이 주요 선 케어 제품을 출시해 눈길을 끌었다면 3월 4주차 부터는 LG생활건강 브랜드들의 선 케어 제품 출시가 이어질 전망이다.

 
 
최근 중국에서 큰 인기를 얻으면서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LG생활건강의 자연∙발효 화장품 브랜드 ‘숨37°’이 ‘선-어웨이’ 3종을 내놓았다.

황사와 미세먼지 등 각종 유해 환경과 강력한 자외선으로 인해 지치고 민감해진 피부를 보호하고 핑크빛 생기를 더한 똑똑한 선 케어 제품으로 선블럭과 선팩트, 선CC쿠션을 새롭게 선보인 것.

이들 제품은 스킨 프로텍션 테크놀로지(Skin Protection Technology)로 강력하게 자외선을 차단할 뿐 아니라, 외부 유해 물질로 인해 손상되기 쉬운 피부를 보호해주고 진정시켜준다.

제품별로 보면 ‘선-어웨이 마일드 톤업 선블럭’은 피부 자극이 적은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부드럽게 발리면서 유분감과 끈적임 없이 산뜻하게 마무리되어 마치 톤업 크림을 바른 듯 화사하게 가꿔주고 UVA 차단지수로는 최고 등급인 PA++++효과를 내세운 ‘선-어웨이 마일드 톤업 선 팩트’는 파우더 입자를 더욱 미세하고 둥글게 적용해 피부에 뭉치거나 밀리는 증상 없이 가볍고 편안하게 밀착돼 수정화장용으로도 적합하다.

또한 더욱 강력해진 효과로 리뉴얼 출시되는 ‘선-어웨이 쿨링 선 CC EX’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와 함께 자연스러우면서도 화사한 생기를 선사하며 피부에 뭉치지 않고 매끈하게 밀착되며 기분 좋은 수분감으로 촉촉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코리아나화장품이 선보인 ‘히알루론샷 앰플 선 케어 IRF20’은 근적외선(태양열)과 자외선(태양빛)을 동시에 차단해 주는 독자 성분인 UV-IR BLOCK™을 함유해 SPF50+/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크고 작은 히알루론산 성분과 자일리톨 콤플렉스의 이상적인 배율로 탄생한 수분 맞춤 레시피를 적용해 피부의 수분을 오랫동안 유지시켜준다.

또한 수분 가득한 워터 드롭 제형으로 펴 바르는 순간 촉촉하고 끈적임 없이 밀착되는 산뜻한 사용감으로 무더운 날씨에도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뿐만 아니라 피부에 유해한 파라벤 성분을 첨가하지 않고, 알로에베라잎, 아보카도 등 피부 진정 케어에 좋은 6종의 식물 추출물과 자몽, 라벤더 등의 천연 향을 사용해 민감하고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선크림이다.

 
 
코웨이 코스메틱의 안티에이징 전문 브랜드 리엔케이(Re:NK)도 자외선 차단은 물론, 미세먼지와 황사, 블루라이트(인공광) 등 실내외 피부 오염물질을 차단해주는 ‘셀 루미너스 리얼 화이트 안티폴루션 시티 선밤’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도심 속 안티폴루션 케어뿐만 아니라 스마트폰, 모니터 등 각종 IT 기기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인공광) 케어까지 가능하다는 게 특징이다.

사하라 지역 아라비안 코튼 성분이 함유돼 자외선뿐만 아니라 스마트기기, 노트북 등 블루라이트(인공광)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탄력을 강화해준다.

또한 모링가나무 추출물과 틸란시아 식물 추출물은 미세먼지 또는 외부 자극을 반사해 피부에 붙지 않도록 해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준다.

국내 최초 SPF 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갖춘 마블 타입의 선밤 제품으로 크림 타입으로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면서도 강력하게 밀착돼 피부 톤과 결을 보정하고 피부 손상을 방지해준다.

부드럽게 발리고 수분 흡수에 효과적인 물방울 모양 루비셀 퍼프가 내장돼 있어 코 밑, 눈 밑, 입술 주변 굴곡진 부분까지 뭉침 없이 섬세하게 바르기 편하다.

 
 
뉴스킨 코리아도 안심하고 태양을 즐길 수 있는 토털 선 케어 라인 ‘선라이트’ 4종을 선보였다. 제품은 쿠션, 스틱, 크림, 버터 타입 등으로 구분되며 이중 선쿠션과 마일드 페이스는 민감성 피부에 대한 임상테스트를 통과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100% 무기 자외선 차단제라는 강점을 갖는다.

우선 선쿠션 SPF50+ PA++++는 피부를 자연스러운 핑크빛으로 화사하게 가꿔주는 한편 시원하고 촉촉한 텍스처로 일시적으로 피부 온도를 감소시키는 쿨링 효과 주고 피부 진정 제품에 많이 사용되는 핑크빛 미네랄 파우더인 ‘칼라민’이 함유돼 피부 진정 효과는 물론 톤업 효가가 특징이다.

마일드 페이스 SPF43 PA+++는 피부 진정 및 자극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선크림으로 촉촉한 수분 생크림 텍스처가 특징으로 그린 수딩 콤플렉스와 피토스핑고신을 함유한 포뮬러가 피부 수분 보호막 강화에 도움을 주고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킨다.

선스틱 SPF50+ PA++++는 밀림 없이 가볍게 발려 끈적임 없이 보송보송하게 마무리되고 아세로라 추출물, 비타민 나무 열매 추출물 등 비타민C 함유 식물 추출물 함유로 피부를 생기 있게 케어해 주고 립 버터 SPF14 PA+는 입술 전용 자외선 차단제로 예민한 입술 피부까지도 꼼꼼하게 케어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최근 홈쇼핑 시장 진출을 선언한 라비오뜨는 모델 뉴이스트W을 앞세운 화보와 함께 사계절 피부를 똑똑하게 지키는 솔루션 선스틱 ‘블루 세이프티 선스틱 SPF50+ PA++++’을 출시했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도심 속 현대인들의 피부 노화 주범인 일상 유해 환경과 생활 자외선 블루 라이트 차단 기능의 제품이다.

자연의 정화 엑기스로 불리는 프랑스 해안 무공해 소나무껍질에서 추출한 피크노제놀을 메인 성분으로 담아 자외선으로부터 자극 받은 피부를 진정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주고 청량한 소나무 향이 상쾌한 마무리감을 선사한다. 이 외에도 500여가지 자연유래성분을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자외선과 장시간 휴대폰 사용, 드라이기 바람 등으로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낮춰 열로 인한 피부 노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이 제품은 오는 4월부터 현대 홈쇼핑 론칭을 시작으로 온라인 오픈 마켓과 라비오뜨 브랜드숍, 면세점 등 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