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고객 참여 프로모션 전개 통해 브랜드 인지도 UP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최근 스포츠∙아웃도어 브랜드를 중심으로 고객 점접을 찾기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이 전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들이 잇달아 전국 각지에서 열리는 지역단위의 아웃도어 대회를 후원하는 행사를 전개하고 있는 가운데 스포츠 업계에서는 마라톤 대회 등을 통해 고객 접점 확대를 추진하고 있는 것. 또한 란제리 업체 등은 고객들이 참여한 이색 공모전을 전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지난 24일, 상공의 날을 기념하여 제주 한라산에서 개최된 ‘제45회 제주 상공인 한마음 안전기원 등반대회’를 후원했다.

제주상공회의소와 한국산업안전보건공단 제주지사가 주최하고, 제주특별자치도와 레드페이스가 후원한 이번 등반대회는 상공인 등 600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한라산국립공원 어리목과 윗세오름에서 진행됐다.

‘한마음 등반대회’는 매년 제주지역 기업체 대표와 임직원 및 경제유관기관 관계자들이 한자리에 모여 화합과 단결을 다지는 등반대회다.

올해는 4.3사건 70주년 제주방문의 해를 맞아 비극적 역사를 되돌아보고 평화의 의미를 되새기는 ‘동백배지 달기 운동’ 등의 행사도 마련됐다.

레드페이스는 등반대회 참가자 전원에게 자사의 등산용품과 레드페이스 상품권∙할인권을 제공하는 등 2년 연속 든든한 후원을 이어오고 있다.

또한 이번 행사뿐만 아니라 무주산골영화제 등 각종 행사를 지원하며 다양한 아웃도어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들과 호흡을 맞출 기회를 확대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컬럼비아는 국내 트레일러닝 문화 발전을 위해 ‘KOREA 50K 국제 트레일러닝 대회(이하 코리아 50K)’를 2년 연속 공식 후원한다.

오는 4월 21일 동두천시에서 열리는 ‘코리아 50K’는 국제트레일러닝협회(ITRA)의 인증을 국내 최초로 획득한 권위 있는 트레일러닝 대회다.

대회 종목 중, 58km 및 27km 코스 완주자들은 컬럼비아에서 후원하는 세계적인 트레일러닝 대회 ‘UTMB’ 및 타 국제 트레일러닝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ITRA 포인트를 얻게 된다.

올해로 4회를 맞이한 ‘코리아 50k’는 참가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27km 코스를 신설해 10km, 27km, 58Km 총 3코스와 어린이를 위한 ‘KIDS 1K’가 운영된다. 특히 10km 코스는 컬럼비아의 트레일러닝 전문 브랜드인 ‘컬럼비아 몬트레일(Columbia Montrail)’ 단독 브랜드 코스로 운영된다.

 
 
스포츠 브랜드 프로스펙스는 무박 2일간 진행한 ‘3•1절 99주년 기념 제11회 120km 무박 만세 걷기’ 행사 후원에 나섰다.

이번 걷기 대회는 사단법인 한국체육진흥회가 주최하고 한국걷기연맹이 주관했으며 프로스펙스가 후원했다. 이 행사는 3•1 독립운동 정신을 계승하고 걷기를 통해 국민정신을 함양하는 취지로 기획됐다.

행사 참가자는 지난 24일부터 무박 2일간, 서울 탑골공원에서 출발해 한강을 일주해 청계천 한빛광장까지 이어지는 최장 120km 코스를 걸었다. 이 중에서 68명이 30시간 내에 걸어서 국제시민스포츠연맹(IVY)과 한국걷기연맹(KWL) 인증과 메달을 받았다.

프로스펙스는 이 밖에도 한국걷기연맹이 주최한 각종 행사를 지원해 걷기 운동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아디다스는 오는 4월 15일에 에너지 넘치는 부산에서 개최되는 ‘2018 마이런 부산’ 마라톤 대회의 온라인 접수를 시작했다.

‘마이런 부산’ 마라톤 대회는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대회로, 부산 지역뿐만 아니라 서울을 비롯한 타 지역에서도 많은 러너들이 참석할 정도로 폭발적인 관심을 받아오고 있다.

일반 마라톤 대회에서 경험하기 어려운 광안대교를 위를 달리는 독특한 코스와 부산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대회 분위기가 주된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아디다스는 올해에도 참가자들이 만족할만한 대회가 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전, 당일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한 매년 증가하는 여성 러너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여성 러너들만 참가할 수 있는 ‘우먼스 8K(WOMEN’S 8K)’코스는 총 2천명의 러너들을 모집하여 운영된다.

해당 코스는 팀 대결로 총 2팀으로 나눠 모델 문가비와 배우 김희정이 각각 팀 대표로 대회 당일 함께 뛸 예정이며 사전에 온라인 해시태그 경쟁을 통해 대회 종료 후 특별한 선물도 제공된다.

또한 3월 31일과 4월 7일 양일간은 ‘우먼스 데이’를 마련해 실내 트레이닝 및 그룹 러닝 클래스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3월 29일부터 4월 12일까지 3주간 매주 목요일에 본인의 기록 향상을 도와주는 체계적인 러닝 훈련 프로그램(TRAIN FOR MIRUN)과 대회를 준비하는 참가자들이 모여 해변, 도심, 공원 등을 달리면 대회를 준비하는 프로그램(CITY & BEACH & PARK RUN) 도 운영할 예정이다.

 
 
뉴발란스는 봄 시즌을 맞아 벚꽃 콘셉트로 구성한 우먼스 피트니스 행사 ‘걸스 나잇 아웃(Girls Night Out, 이하 GNO)’을 오는 4월 15일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에서 개최한다.

GNO은 전 세계에서 진행되고 있는 뉴발란스 우먼스 피트니스 글로벌 프로그램이다. EDM 요가, 발레 피트니스 등 다양한 클래스를 마련해 높은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으며, 참가자들에게는 특별한 경험과 추억을 선사해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는 우먼스 고객을 대상으로 웨이트 트레이닝에 비중을 둔 ‘블로썸 트레이닝’과 러닝 프로그램으로 이뤄진 ‘남산 벚꽃런’ 두 가지 클래스로 운영된다.

아울러 뉴발란스 우먼스 앰배서더로 활약 중인 헬스타그래머 바베바니와 고니니 등이 함께 참여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참가 방법은 오는 4월 4일까지 수강을 희망하는 클래스에 따른 미션 수행 후 신청서를 작성해 지원하면 된다.

블로썸 트레이닝은 요가, 필라테스, 홈트레이닝 등 인도어(Indoor) 운동을 하는 자신의 모습을 #NBWOMEN #BalanceYourLife #NB블로썸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업로드하면 신청이 완료된다.

벚꽃런은 스트라바(STRAVA)를 이용하여 5km 이상 러닝 후, 모바일앱 MyNB를 통해 #NBRC, #나런나닮, #NB벚꽃런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인증하면 된다.(MyNB앱 나의러닝공유하기) 참가자에게는 로맨틱한 벚꽃의 감성을 담은 디자인과 기능성을 동시에 갖춘 뉴발란스 우먼스 대표 상품을 기념품으로 제공한다.

블로썸 트레이닝 참가자에게는 블로썸 크롭탑과 하이웨스트 레깅스, 벚꽃런 참가자에게는 NB ICE 티셔츠와 LAZR 러닝화가 제공돼 벚꽃과 함께 더욱 완벽한 피트니스를 즐길 수 있도록 한다.

 
 
한편 속옷전문기업 좋은사람들의 코디네이션 언더웨어 예스는 브랜드 최초 대학생 프로젝트 ‘슈예스’ 1기 활동을 전개했다.

‘슈예스’는 대학생에게 패션업계 실무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대외활동형 공모전으로, 단순 출품하는 공모전이나 단편적인 마케팅 활동만 하는 기존 서포터즈 프로그램과 달리 패션 마케터와 디자이너가 한 팀을 이뤄 미션을 수행한 것이 특징이다.

7개월간의 활동을 통해 최종 제작된 언더웨어는 트렌드 분석부터 제품 제작, 화보 촬영 및 온라인 홍보까지 슈예스 1기에 참여한 대학생들이 직접 진행했으며, 내부 심사와 소비자 온라인 투표를 거쳐 우승작을 선정했다.

수상한 팀과 우수자로 뽑힌 팀원에게는 최고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으며 수상자들은 좋은사람들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또한 대학생들의 톡톡 튀는 감각과 실제 소비자들의 선택을 통해 선정된 작품은 예스 상품 개발에도 반영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