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봄 시즌 시작되면서 쿠션 화장품 봇물…특화 된 기능 강조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올해도 쿠션 화장품이 국내 메이크업 시장을 주도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차별화된 기능을 강조한 제품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본격적인 봄 시즌이 시작되면서 커버와 톤업을 강조한 제품들이 선보여지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강력한 피팅 커버 쿠션

 
 
봄 시즌에는 결점 없는 깨끗한 피부 표현을 선호함에 따라, 피부 커버를 강조한 쿠션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세계 최초로 쿠션 화장품을 개발해 선보였던 아이오페는 최근 크림 텍스쳐의 빈틈없는 밀착 커버로 하루 종일 결점 없이 완벽한 메이크업을 연출해주는 고커버 쿠션 ‘퍼펙트 커버 쿠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컨실러 처방을 담은 고커버 포뮬러로 기미, 잡티, 요철까지 깨끗하게 완벽하게 커버하고 세라마이드 커버 파우더TM로 메이크업이 닿는 피부표면에 보습효과를 주어 커버 성분이 더욱 밀착력 있게 피팅된다.

또한 신축성 있는 메쉬망이 고점도의 크림 제형을 체로 거르듯 얇고 균일하게 밀착되어 매끈한 메이크업 연출이 가능하다.

 
 
투쿨포스쿨이 최근 선보인 ‘아트클래스 스튜디오 드 땅뜨 글로우 커버 쿠션’은 한 번의 터치로 잡티부터 모공까지 빈틈없이 커버하는 쿠션 파운데이션이다.

강력한 커버력뿐만 아니라 바르는 순간 피부에 빈틈없이 피팅돼 묻어남 없이 보송하고 완벽한 메이크업을 유지해 준다.

또한 제품에 함유된 골드 콜라겐 파이버는 피부에 탄력을 더해 흐트러짐 없는 매끄러운 페이스라인을 선사한다.

 
 
메디큐브는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매끄러운 피부를 연출해주는 저자극 진정 커버 쿠션 '레드 캡슐 쿠션'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저자극 3중 진정 커버를 위한 알약 모양의 베이스가 내장된 것이 특징이다.

알약 모양에 함유된 병풀추출물, 칼라민, 판테놀 등 유효 성분이 3중 시너지 효과를 내 피부 보습 및 진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피부톤을 환하게 밝혀주고 들뜸 없이 완벽한 커버력으로 매끄럽고 자연스러운 피부를 연출해 항균력 99.9%의 논라텍스 퍼프를 사용해 밀착력과 발림성이 탁월할 뿐만 아니라 피부 자극 테스트 임상 시험을 완료해 민감성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하나의 제품에 컨실링 베이스와 쿠션이 담겨 있는 2 in 1 쿠션도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라네즈가 출시한 ‘레이어링 커버 쿠션’은 컨실링 베이스와 쿠션의 레이어링으로 완벽하고 화사한 메이크업을 완성해 주는 제품이다.

완벽한 커버력과 지속력을 선사하는 컨실링 베이스는 잡티 및 모공을 커버하여 무결점 피부 바탕을 연출하고 레이어링 쿠션은 맑고 생기 넘치는 장미빛 피부를 완성해준다.

또한 수분 함량을 최대화한 워터 캡쳐 시스템(Water Capture System)으로 퍼프를 두드릴 때마다 수분이 피부에 전달되어 촉촉하고 화사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퍼프 또한 두 가지 제형에 맞게 2 Way 레이어링 퍼프로 구성되었으며, 벨벳 퍼프와 에어 퍼프가 조합되어 촉촉한 수분 광 피부와 세미 매트한 피부를 모두 표현할 수 있다

 
 
최근 에스쁘아에서 출시한 ‘테이핑 쿠션’은 탁월한 밀착력과 커버력을 자랑하는 자사의 테이핑 컨실러와 동일한 포뮬러의 제품이다.

피부 결점을 깨끗하게 커버하고 테이프처럼 피부에 착 밀착돼 무너지지 않고 매끈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은은한 광채를 선물 하는 톤업 쿠션
올 봄에는 무결점 피부를 연출하는 커버 쿠션과 함께 촉촉하면서 화사한 피부 표현에 주력한 브라이트닝 기능을 더한 톤업 쿠션도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LG생활건강의 숨37°은 대표 제품인 시크릿 에센스의 주요 성분과 복합 보습성분이 피부의 수분 레벨을 맞춰주고 하루 종일 촉촉한 메이크업을 선사하는 시크릿 에센스 쿠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얇은 피부 보호막을 형성해 무너지지 않고 오래 지속되는 메이크업을 연출해 주고 말랑말랑한 퍼프가 피부 표면에 완벽하게 밀착되어 모공 사이사이 매끄럽게 연출해 원래 좋은 피부처럼 표현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한국화장품의 대표 메이크업 브랜드 칼리는 배우 심이영을 모델로 기존 쿠션 제품과 달리 파운데이션, 핑크 에센스, 그린 에센스, 옐로우 에센스를 7:3:3:3의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화사하고 고른 피부톤을 연출할 수 있는 ‘터치포엠 콜라겐 쿠션’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TV홈쇼핑 기준으로 최대 수준인 30,000ppm의 하이드롤라이즈드콜라겐을 함유해 피부 속부터 탱탱하게 차오르는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꿀 수 있다.

또한 불가리안다마스크장미추출물과 복숭아나무꽃추출물, 레몬버베나잎수 유칼립투스잎추출물, 프리지아추출물, 라임꽃추출물 등 플라워 에센스 성분이 70% 들어있어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부표현에도 도움이 된다.

 
 
수입 화장품 브랜드들도 톤업을 강조한 제품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랑콤은 한국 뷰티에서 영감을 얻은 ‘블랑 엑스퍼트 로지 톤업 쿠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두 가지 톤업 기능을 담은 새로운 타입의 톤업 쿠션으로 자연스럽고 화사하게 빛나는 장밋빛 피부를 선사하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를 환하게 밝혀주는 화이트 톤업 부분과 피부톤을 균일하게 만들어주는 로지 톤업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어 두 가지 톤업 기능을 한 번에 표현할 수 있다.

제품의 가벼운 포뮬라가 본연의 피부톤을 자연스럽게 밝혀주어 한층 화사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연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케이스 디자인 역시 은은하게 빛나는 화이트와 세련된 로즈 골드 컬러가 어우러져 소장 가치를 더한다.

 
 
바비 브라운은 미세한 펄을 함유한 핑크빛 포뮬라와 눈길을 끄는 화이트 패키지가 인상적인 ‘스킨 래디언트 글로우 쿠션 컴팩트’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한국 여성의 피부 톤에 자연스럽게 매치되는 로지 핑크 컬러에 은은한 펄을 함유해 피부에 겉돌거나 들뜨지 않고 화사하고 깨끗한 톤업 메이크업을 선사한다.

또한 톤업 아이템은 일반적으로 프라이머 또는 하이라이터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바비 브라운 핑크 톤업 쿠션은 피부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핑크 톤이라 단독으로 사용해도 화사하고 완성도 높은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다.

 
 
시슬리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휘또 블랑 브라이트닝 안티폴루션 쿠션 파운데이션’은 바르면 바를수록 빛나는 광채 피부를 연출한다.

이 제품은 시슬리 화이트닝 로션과 휘또 블랑 데일리 디펜스 성분으로 미세먼지와 대기 오염 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동시에 광채를 극대화시켜 화사하고 생기 있는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한편 특별한 기능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 쿠션도 있다. 먼저 아이오페는 최근 신적인 발상과 앞선 제품력으로 전세계에 화장 문화를 바꾸고 있는 쿠션 화장품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글로벌 아티스트 나난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에어쿠션® 인텐스 커버 X 나난’을 선보였다.

바이오 워터™를 통한 수분 보유력 강화로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연출해주는 4세대 에어쿠션®에 아이오페의 새로운 심볼, 뉴 블루와 수퍼플랜트를 통해 나난 작가 특유의 감성으로 컨템포러리하게 표현한 디자인이 인상적인 제품이다.

 
 
리리코스는 안티에이징 쿠션 대표 제품인 ‘마린 퍼펙트 콜라겐 쿠션’에 LED 조명을 더한 ‘마린 퍼펙트 콜라겐 쿠션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LED 조명이 쿠션 거울에 내장되어 있어 어두운 곳이나 조명이 없는 곳에서도 메이크업이 용이하도록 도와준다.

또한 화장대를 옮겨 놓은 듯한 조명이 피부를 은은하게 밝혀주며, 우아한 쿠션 케이스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를 높인다.

거울에 내장된 5개의 LED 조명은 평균 수정화장 시간인 3분 동안 작동하며 케이스 바깥에도 2개의 조명을 장식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쿠션에 부착된 조명은 국제규격 인증인 'IEC 62471(광생물학적 안전성 평가)'까지 받아 눈의 안정성을 고려했다. 또한 저분자 퍼펙트 마린 콜라겐 218,500ppm을 함유해 피부에 촘촘하고 빈틈없는 탄력감을 선사한다.

 
 
조성아22는 일반 쿠션의 2배에 해당하는 용량 및 사이즈로 사용 기간이 2배 더 늘어난 것이 특징인 쿠션 파운데이션 ‘씨앤티 대왕쿠션’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피부 안팎으로 2중 보습 효과를 제공하는 고농축 다마스크 장미오일과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 앰플이 포함된 보습성분이 51% 함유돼 춥고 건조한 겨울에도 들뜸 없이 은은하게 빛나는 피부로 연출해 준다.

 
 
고소영을 모델로 최근 홈쇼핑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끌레드벨은 금실 콜라겐 성분이 함유된 ‘금실 콜라겐 V 쿠션’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기존의 커버력에만 치중했던 쿠션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리프팅 쿠션으로 얼마 전 출시해 350만개 이상이 판매되며 홈쇼핑에서 연일 매진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금실 콜라겐 리프팅 팩’의 성분이 더해진 것이 특징이다.

금실 콜라겐과 녹는실 콜라겐, 14가지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리프팅에 도움을 주며 24K 황금성분과 자연 유래 핑크 미네랄 성분, 3가지 특허 성분이 포함된 핑크에센스와 골드베이지에센스가 황금 비율로 배합되어 뛰어난 커버력과 화사한 광채를 피부에 선사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