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세먼지로부터 피부 보호하는 기능부터 톤업, 모공 케어 등 기능 다각화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자외선차단제의 변신은 무죄”

최근 미세먼지와 황사 등이 최대 피부 고민으로 떠오르면서 화장품 업계에도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기능이 더해진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자외선차단제 시장에 기능 대결 구도가 만들어 지고 있다.

3월 들어 크게 늘어난 자외선차단제 신제품 출시가 3월 5주차에도 계속되면서 차별화된 기능을 더한 일석삼조 제품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특히 최근 출시된 자외선차단제들은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것은 물론 진정, 톤업, 모공 케어 등 다양한 기능을 내세우고 있어 주목된다.

▲ 1.헤라 2.차앤박 3.일리윤 4.베리떼 5.메이크프렘
▲ 1.헤라 2.차앤박 3.일리윤 4.베리떼 5.메이크프렘

먼저 헤라는 블루라이트를 필터링하고 스스로 우러나는 듯한 광채 피부로 가꿔 주는 자외선 차단제 ‘선 메이트 엑설런스 SPF 50+/ PA++++’를 선보였다.

블루라이트는 가시광선 중 자외선 영역에 가까운 파란색 계열의 빛으로 디지털 기기를 비롯 태양광에도 포함되어 있으며 강한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이는 피부에 침투해 피부 노화를 촉진시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블루라이트가 피부에 미치는 영향을 꾸준히 연구해, 블루라이트가 피부 세포를 손상시키고 피부 장벽을 약화시킨다는 연구 논문을 발표했다. 또한 ‘블루라이트 필터링 및 자외선 차단 화장료 조성물’을 특허 출원, 이번 신제품에 처음으로 적용했다.

여기에 피부를 맑게 가꿔주는 워터 히아신스 추출물이 미세먼지를 비롯한 외부 유해물질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표면에서 빛을 반사하는 루센트 피그먼트TM 성분을 함유해 마치 스스로 빛이 우러나는 듯한 피부로 연출해준다.

뿐만 아니라 헤라만의 핵심 미백 성분인 바이오-멜라솔브TM와 밀크티슬, 사이페루스 등의 다양한 보태니컬 추출물을 함유해 피부 노화와 색소 침착까지 케어한다.

제품은 화사한 광채의 ‘로지 글로우’와 은은한 광채의 ‘화이트 글로우’ 2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으며 메이크업 베이스 겸용으로도 사용 가능하다.

베리떼는 미백 기능성까지 업그레이드되어 출시된 듀얼 선스틱 ‘더블컷 선스틱 더블 이펙트’를 내놓았다.

투명과 반투명 제형이 결합된 신개념 반반 선스틱으로 백탁없이 투명하게 발리고 보송하게 마무리되며 뛰어난 자외선 차단 효과는 기본, 물, 땀과 피지에 강해 야외 활동 시 온 가족 모두 편안하게 사용 가능하다.

일리윤이 출시한 ‘데일리 디펜스 피팅 선 플루이드’는 자외선 차단과 함께 보습케어까지 한번에 해결 해 주는 피부에 완벽 밀착되는 에센스 제형의 자외선 차단제로 올데이 디펜스™기술로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 해주고 일리윤의 보습 성분이 윤 콤플렉스™함유로 강력한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를 촉촉하게 진정시켜준다.

CNP 차앤박화장품이 선보인 ‘더마 쉴드 선스틱’ 역시 SPF 50+과 PA++++(4+)의 선제품으로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Pollustop® 성분이 보호막을 형성해 외부 유해물질로부터 민감해질 수 있는 피부를 튼튼하게 보호해준다.

또한 진정효과가 우수한 칼라민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햇빛에 달아오른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 주는 것이 특징이다.

메이크프렘이 내놓은 ‘유브이 디펜스 미 블루 레이 선스틱 SPF 50+ PA++++’는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에, 피지를 조절하고 모공을 커버해 피부결을 매끈하게 해주는 프라이머 기능의 선스틱이다.

적외선에 노출된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열노화 케어 선스틱으로 피부 열을 케어하는 수련꽃 추출물을 함유해 광노화와 열노화를 케어한다.

또한 자외선 차단 성분을 피부 위에 고르게 분산시키는 다공성 파우더를 함유해 피부 밀착력은 높이고, 한 겹만 발라도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가볍고 보송보송한 마무리감에, 피지를 조절하고 모공을 커버해 프라이머 효과까지 누릴 수 있다.

 
 

랑콤이 모델 수지 화보를 앞세워 출시해 화제가 되고 있는 ‘UV 엑스퍼트 톤업 자외선 차단제’는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로 자외선 A(UVA)부터 자외선 B(UVB)까지 효과적으로 막아줘 피부를 보호해주는 것은 물론, 자연스러운 톤업 효과까지 선사해주는 ‘올인원’ 제품이다.

미네랄 피그먼트와 미세 펄 파우더가 피부의 기능을 극대화 시켜 내 피부에 딱 맞는 톤으로 보정해 주며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내추럴 추출물이 함유되어 유해 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