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랄-비, 테라사이클과 함께 서울 ‘새활용 마켓’에 참여해 기부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아이들의 밝고 건강한 미소를 응원합니다”

P&G그룹의 글로벌 구강 전문 브랜드 오랄-비(Oral-B)가 친환경 사회적 기업 테라사이클과 함께 ‘아이들의 건강한 미소, 칫솔 재활용 캠페인’(이하 ‘칫솔 재활용 캠페인’)으로 오는 4월 7일부터 8일까지 성동구 용답동에 위치한 서울새활용플라자 야외 광장에서 열리는 ‘새활용 마켓’에 참여한다.

‘칫솔 재활용 캠페인’은 환경을 보호하고 더 나아가 아이들의 밝고 건강한 미소를 지킬 수 있도록 오랄-비가 기획한 캠페인으로, 다 쓰여진 칫솔은 테라사이클만의 공정 과정을 거쳐 재활용 원료화되어, 원료를 화분으로 만드는 데에 사용된다.

오랄-비와 테라사이클은 이번 새활용 마켓에 함께 참여하여 폐 칫솔 재활용 원료를 이용해 제작한 화분과 환경을 상징하는 식물들을 함께 판매한다.

특히 판매금 전액을 연세대학교 치과대학병원에 기부해 서울시 저소득층 어린이를 위한 무상 구강 검진 및 치료를 위해 사용될 예정을 밝혀 의미를 더했다.

정유환 오랄-비 차장은 “오랄-비는 환경보호와 어린이 구강 건강을 고려해 칫솔 재활용 캠페인을 시작,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며 “이번 새활용 마켓에서 칫솔 재활용으로 만들어진 화분과 식물의 판매금 전액은 저소득층 어린이들의 구강 무상 검진 및 치료를 위해 기부되므로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새활용 마켓 참여 외에도 오랄-비는 국내 최초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환경보호와 구강관리의 중요성을 동시에 가르쳐주는 ‘칫솔 재활용 프로그램 및 구강관리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약 6,000여 명의 학생들이 활발히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