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 시즌 겨냥한 리미티드 에디션, 콜라보레이션, 기획 세트 등 한정 제품 봇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3월 국내 화장품 시장이 상반기 주력 제품 출시로 뜨거웠다면 4월은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한정판 제품들이 큰 관심을 모을 전망이다.

완연한 봄 날씨가 시작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에 특별한 패키지의 리미티드 에디션과 콜라보레이션, 기획 세트 등이 잇달아 출시되어 눈길을 끌고 있는 것.

특히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들은 각 브랜드의 주력 제품에 오얏꽃, 벚꽃 등의 디자인을 더해 봄 느낌을 강조해 화제가 되고 있다.

봄 느낌 가득한 제품, “지금 구매하세요~”
4월 1주차에 가장 눈길을 끄는 화장품 신제품은 봄 느낌을 패키지 디자인에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들이다.

 
 
우선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후는 오얏꽃이 만개한 경복궁 경회루의 봄 풍경을 담아 봄빛으로 물든 왕후의 메이크업을 선사하는 ‘후 공진향:설 미백 수분광 쿠션 스페셜 에디션’을 선보였다.

완연한 봄을 맞아 선보인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왕후가 산책을 즐겼던 경복궁 경회루의 봄 풍경을 쿠션 패키지 디자인으로 새롭게 담아냈다.

경회루에 흐드러지게 핀 오얏꽃과 벚꽃을 핑크빛 자개 바탕에 입체적이고 정교한 조각으로 고스란히 구현해 격이 다른 아름다움을 표현했으며 왕후가 되어 후원을 산책하는 듯한 특별한 느낌을 더했다.

이 제품은 촉촉하게 빛나는 수분광채 메이크업을 선사하는 쿠션 파운데이션이다. 탁월한 밀착력과 매끈한 커버력으로 화사함과 생기를 더해주며, 윤택하게 빛나는 왕후의 피부를 완성해준다.

이와 함께 스페셜 에디션은 봄볕에 은은하고 화사하게 빛나는 왕후의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도록 ‘후 공진향:미 쥬얼리 파우더’를 함께 구성했다. 이 제품은 금, 호박, 진주 등 궁중 보석 성분이 함유된 가루 타입 파우더로, 미세한 파우더가 피부를 보송하게 마무리해주며 은은한 광채 효과를 선사한다.

 
 
이자녹스도 본격적인 벚꽃 시즌을 맞아 봄을 대표하는 벚꽃의 화사한 디자인을 담은 ‘이자녹스 벚꽃 에디션 시즌3’를 한정 출시했다.

매년 봄마다 벚꽃을 테마로 한 특별한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여 온 이자녹스가 이번에 선보인 세 번째 벚꽃 에디션은 봄날 밤하늘에 수 놓인 벚꽃 모티브를 디자인에 적용해 분위기 있는 봄의 정취와 감성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봄날의 벚꽃 같은 화사함이 피부에도 피어날 수 있도록 쿠션, 멀티 팔레트, 뷰티 선크림까지 세 가지 제품을 선보였다.

 
 
AHC는 스테디셀러인 ‘아이크림’ 다음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퍼펙트 듀얼 커버 쿠션 글램’에 봄 소식을 가장 먼저 알리는 꽃인 ‘매그놀리아(목련)’을 표현, ‘앞으로도 고객의 피부를 제일 고귀하게 가꾸겠다’는 AHC의 의지와 의미를 담은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아이크림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커버밤과 광채 쿠션이 하나의 제품의 담겨있는 ‘일체형’ 쿠션으로 베이스 메이크업, 파운데이션, 컨실러의 기능까지 모두 갖추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수분 충전 광채 피부를 연출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30시간 커버 지속력, 33시간 광채 지속력을 입증받는 등 52종류의 임상실험을 통과하였으며 환절기의 고민인 속보습, 속탄력, 진피 치밀도 개선까지 인증 받아 메이크업 효과는 물론 피부 개선 효과까지 입증 받았다.

 
 
최근 김남주를 모델로 다시 발탁하며 화제가 되었던 고세의 대표 브랜드 데코르테는 베스트셀러 모이스처 리포솜에 화사한 벚꽃 장식의 파우치를 더한 꽃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코르테 모이스처 리포솜으로 실제로 김남주가 평소 10년 넘게 즐겨쓰는 스킨케어 아이템으로 알려져 있을 정도로 유명한 제품으로 세안 후 가장 처음 사용하는 퍼스트에센스다.

 
 
한편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바나브도 봄 시즌을 겨냥한 타임머신 핑크 ‘리미티드 스프링 에디션’ 패키지를 선보였다.

‘타임머신 핑크’는 중국 황실의 미용 기법인 괄사 테라피를 현대적으로 구현한 뷰티 디바이스로 갈바닉 이온을 활용해 피부 속 수분 및 영양 보충과 탄력 증진에 효과적이며 한 손에 들어오는 컴팩트한 사이즈와 기초・미백・탄력 등 피부 관리에 꼭 필요한 핵심 기능을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지난해 고급스러운 레드 컬러를 시작으로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한 것에 이어, 이번 에디션은 봄을 닮은 화사한 핑크 컬러로 선보였다.

의미를 담은 특별한 패키지 디자인을 만나다

 
 
4월 1주차에는 콜라보레이션을 통한 한정 제품도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프리메라는 4월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회화적인 화풍의 이민경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2018 Love the Earth(2018 러브 디 어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출시했다.

Love the Earth(러브 디 어스)는 지구 생명의 원천인 생태습지를 보호하고 그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프리메라의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올해로 7년째 지속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기념하여 프리메라의 스테디셀러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알파인 베리 워터리 오일-프리 젤크림’, ‘페이셜 마일드 필링’을 기존대비 약 2배의 대용량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였다.

이민경 일러스트레이터는 세계 5대 연안습지 중 하나인 ‘순천만’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수달, 농게, 흑두루미 등 서식 동식물들을 감성적인 일러스트 디자인으로 표현하여 제품 소장 가치를 높였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 판매 수익금 일부는 ‘동아시아 람사르 지역센터’의 습지 보호 활동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듀이트리는 동양화가 홍익대학교 이은호 교수와 콜라보레이션 한 ‘가인화 엑스트랙트 마스크 4종’을 내놓았다.

‘가인화’는 꽃처럼 아름다운 여인이라는 뜻이며, 이번 제품 패키지는 자연의 힘으로 미(美)를 지켜온 옛 어머니들의 지혜를 재해석하고 전통적 아름다움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동양화가 홍익대학교 이은호 교수는 ‘자연, 순환, 본질의 치유력’이라는 주제를 화폭에 담아온 국내 대표 동양화가 중 한 명으로, 이번 가인화 마스크 패키지에 세밀한 묘사와 서정적인 색채의 공필화로 한국 여성의 아름다움을 담아냈다.

공필화는 예로부터 어진(왕의 초상화)과 사대부 초상화 등에 그려진 전통적인 동양 화법으로 묘사가 깔끔하고 채색이 정교한 것이 특징이다.

 
 
이네이처는 유니크한 디자인을 선보이며 스토리를 전달하는 주얼리 브랜드 먼데이에디션과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내놓았다.

꽃이 만개하는 봄을 맞아, 연꽃을 주 컨셉으로 한 지오 브라이트닝 세럼과 꽃을 형상화한 먼데이에디션의 자개 주얼리가 함께 패키징 되어 판매되는 것.

이네이처와 먼데이에디션은 ‘Blooming Beauty’라는 주제로 ‘차가운 새벽 이슬을 머금고 한 잎 한 잎 기지개를 켜 듯, 본연의 아름다움을 과시하듯 화사하게 피어나는 연꽃을 그대로 담아내다’라는 메시지를 담아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의미, 또는 타깃 마케팅으로 눈길 끄는 기획 세트

 
 
4월 1주차에도 지난주와 마찬가지로 기획 세트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그중에서도 코리아나화장품이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선보인 라비다의 ‘럭셔리 타임리커버리 아이크림 기획’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라비다 럭셔리 타임리커버리’는 리커버리 팩터와 피부 힘을 길러주는 EGF 그리고 피부 사이의 신호 전달을 도와주는 파워셀™ 등 유효성분을 함유해 주름과 탄력 케어에 효과적인 라인으로, 이번 30주년 기획 세트는 ‘라비다 럭셔리 타임리커버리 아이크림’과 ‘라비다 럭셔리 타임리커버리 에센셜라이저’로 구성됐다.

코리아나화장품은 창립 30주년을 기념해 아이크림 본품과 동일한 용량의 튜브 제품을 1개 더 추가 구성해 28만원 상당의 본품 구입 시 40만원 상당의 제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전개한다.

 
 
꼬달리는 프랑스 안티 다크스팟 부문에서 10년간 판매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화이트닝 세럼을 한 달간 자사 공식몰에서 특별 세트로 선보인다.

전 세계적으로 30초마다 1개씩 팔리는 꼬달리 화이트닝 세럼 정품(30ml)을 구매하면 뷰티 엘릭시르(30ml) 정품과 함께 비노퍼펙트 브라이트닝 에센스(50ml), 화이트닝 세럼(10ml), 나이트 크림(10ml) 샘플을 모두 증정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