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 케어 제품 출시 봇물…편의성에 이어 사용감 강조한 제품들 속속 출시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편의성 Vs 사용감’의 선 케어 전쟁이 시작됐다.

3월부터 국내 화장품 업계에 선 케어 제품들의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는 가운데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스틱 출시가 주류를 이루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4월 1주차에도 선스틱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사용감을 강조한 선젤 등의 제품들이 경쟁에 뛰어들어 눈길을 끌고 있다.

“올해도 선스틱이 대세~”
4월 1주차에도 선스틱 출시가 많았다. 특히 편의성을 강조한 선스틱 시장에서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해 기능, 성분 등을 강조한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다.

▲ 1.한율 2.코스모코스 3.해피바스 4.비오템
▲ 1.한율 2.코스모코스 3.해피바스 4.비오템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한율은 사라질 위기에서 복원한 우리 ‘토종 국화’로, 칙칙해진 피부를 맑고 투명하게 가꾸어주는 한국 자연 원료 흰감국을 내세운 ‘흰감국 보송 선스틱’을 선보였다.

강원도 ‘국야농원’에서 재배되고 있는 흰감국 원료만을 사용하고 있는 한율이 선보인 이 제품은 공기처럼 가볍고 보송한 사용감으로 산뜻한 선케어가 가능하거 미세먼지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데 도움을 주는 생강오일을 함유하여 안티폴루션 기능까지 겸비했다.

코스모코스의 대표 브랜드 꽃을 든 남자는 ‘폴루스탑(Pollustop)’ 성분을 함유해 피부에 보이지 않는 보호막을 만들어 피부를 자극하는 외부 유해 요소를 차단시켜 주는 ‘선펀치 롱래스팅 선스틱’을 내놓았다.

SPF50+ PA++++의 강력한 자외선 차단은 물론 유해환경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해주는 도시형 선케어 제품으로 백탁 현상 없이 피부에 투명하게 밀착되어 여러 번 덧발라도 뭉치거나 끈적임이 없어 필요할 때 마다 수시로 덧바르기 좋다.

또한 카테킨과 비타민 C가 풍부한 동백꽃추출물을 함유해 탄력과 보습효과를 부여하며 로즈마일, 캐모마일등의 식물 추출물이 피부진정은 물론 피부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해피바스는 자외선을 반사하는 성질의 무기 원료를 사용한 물리적 차단제로, 비교적 연약한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는 ‘마일드 선스틱’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스틱 타입으로 출시되어 화장 전/후, 운동 중에도 부드럽게 덧바르기 쉬우며, 해바라기 새싹 추출물이 함유되어 피부에 수분 보습 효과를 준다.

또한 해피바스는 끈적임 없이 촉촉한 수분 선크림으로, 아쿠아 캡춰링TM 기술이 적용되어 피부에 고른 수분막을 형성해 보습 효과를 주는 ‘아쿠아 모이스춰 선크림’도 함께 선보였다.

비오템은 스틱 타입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자외선을 차단할 수 있는 남성용 선스틱 ‘UV 디펜스 선스틱 SPF50+/PA++++’을 전 세계 최초로 국내에 선보였다.

이 제품은 강력한 UV 필터를 통해 UVA와 UVB 자외선을 모두 차단해 주고 손에 짜는 번거로움 없이 간편하고 깔끔하게 사용 가능하고 야외에서도 수시로 덧바를 수 있어 골프, 캠핑 등 장시간의 야외 활동이나 레저를 즐기는 남성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또한 피지 흡착 성분인 오일 컨트롤 복합체를 함유, 매티파잉(Mattifying) 기능으로 번들거림 없이 깔끔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라이프 플랑크톤™ 추출물도 들어있어, 외부자극과 유해요소 등으로 자극 받은 피부에도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기능 강화에 사용감 강점 살린 선 케어
선스틱이 사용의 편의성으로 주목 받으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가운데 사용감을 강점으로 출시되는 선 케어 제품들도 있어 눈길을 끈다.

▲ 1.아모레퍼시픽 2.구달 3.아넷사
▲ 1.아모레퍼시픽 2.구달 3.아넷사
먼저 아모레퍼시픽(AMOREPACIFIC)은 4월, 피부에 가볍고 부드럽게 밀착되는 동시에 외부 유해 요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선크림 ‘더블 에어 선 프로텍터 SPF 50+ / PA +++’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선 케어 이후 메이크업까지 고려해 가볍고 부드러운 사용감이 가장 큰 특징. 공기처럼 부드럽게 피부에 밀착될 수 있도록 제조 과정에서 한 번, 사용 전 용기 입구에서 한 번 더 촘촘한 에어 네트를 통과시켜 공기를 불어 넣는 더블 에어™ 기술을 적용함으로써 보다 부드럽고 고운 질감을 손끝부터 느낄 수 있다.

또한 목화 추출물을 사용하여 미세먼지로 지친 피부를 보호해주며 자작나무추출물 성분이 자외선으로 약해진 피부를 케어 하는 데 도움을 주어 봄, 여름철 미세먼지가 많은 도심에서 활동하는 사용자에게 더욱 적합하다.

여기에 화사하게 안색을 보정해주는 은은한 핑크빛으로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피부 톤을 밝혀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른 효과를 볼 수 있다.

클리오의 구달이 내놓은 ‘마일드 프로텍트 산뜻한 선 젤’ 역시 사용감을 강조한 제품이다. 강한 자외선을 순하게 차단하고 백년초 열매가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건강하게 보호하는 데일리 선 젤로 수분감 넘치는 백탁 없는 젤 제형이 파우더리하게 마무리되어 여러 번 덧발라도 바른 듯 안 바른 듯 가볍게 마무리된다.

시세이도의 아넷사가 내놓은 ‘퍼펙트 UV 선스크린 스킨케어 젤’도 촉촉하고 산뜻하게 발리면서 자외선을 강력히 차단해 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땀이나 물에 닿으면 새로운 자외선 차단막을 만들어주는 아넷사만의 독보적인 ‘아쿠아부스터(Aqua Booster)’ 기술을 적용해 땀이나 물에 젖은 피부에도 강력하게 자외선을 차단해준다.

또한 피부 진정과 보습에 도움을 주는 ‘스킨뷰티파잉 에센스’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케어해주며 일반 페이셜 세안제로 클렌징이 가능한 이지워셔블 기능을 적용되어 바다, 수영장, 아웃도어 활동 전후로 남녀노소 누구나 간편하게 사용하기 좋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