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중 케어 제품들 대세 속 뒤늦은 상반기 주력 제품 출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봄 시즌 잡티를 잡아라~”

본격적인 봄 시즌이 시작되면서 4월 1주차 스킨케어 신제품 트렌드는 집중케어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다.

또한 뒤늦은 상반기 주력 라인이 출시되어 눈길을 끌었으며 수분과 톤업 등의 제품들도 틈새 공략에 나섰다.

민감한 피부를 위한 집중 케어
민감한 피부를 공략하기 위한 더마 코스메틱 제품들이 올해 상반기 이슈가 되고 있는 가운데 4월 1주차에는 집중 케어 제품들이 눈길을 끌었다.

 
 
먼저 아이소이는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스팟(잡티스팟)’과 ‘인텐시브 리프팅 세럼(탄력세럼)’ 2종을 내놓았다.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스팟(잡티스팟)’은 잡티세럼의 집중케어 효과를 높인 고농축 스팟 제품으로, 국소부위에 더 집중적인 잡티케어를 도와준다.

5가지 식물유래 성분으로 구성된 아이소이만의 독자적 미백 복합성분 ‘나투로 화이트닝 콤플렉스(Naturo Whitening Complex)’를 활용해 알부틴 등 미백유효성분의 활동을 건강하게 서포트 하는 것이 특징이다.

함께 출시 된 ‘불가리안 로즈 인텐시브 리프팅 세럼(탄력세럼)’은 11가지 탄력성분을 함유해 피부 중심 탄력의 연결고리를 단단하게 잡아주는 탄력세럼 제품으로 탄닌 성분이 들어있는 밤껍질, 유해산소를 억제하는 브로콜리 등 9가지 식물에너지 복합체인 복합된 나투로 9 안티링클 콤플렉스(Naturo 9 Anti Wrinkle Complex)가 피부 탄력 체계에 작용해 피부 내부로부터의 힘을 강화 해준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또한 두 제품 모두 아이소이의 시그니쳐 성분인 불가리아 정부공인 1차 추출 로즈오일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 화이트닝 및 탄력에 도움을 주는 유효성분이 보다 빠르고 깊이 흡수되도록 돕는다.

아더마는 피부과 시술 후 예민해진 피부를 관리해주는 애프터케어 크림 ‘에피뗄리알 A.H 듀오’의 소용량 버전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피부과 시술 후 바르는 1차 케어 크림으로, 다양한 피부과 시술 후 사용이 가능하다. L-ALA-L-GLU 디펩타이드, 레알바®오트, 히알루론산의 복합체인 ‘시카히알루마이드®’ 성분이 시술 후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준다.

또한 시술 후에는 각질 등이 잘 일어나고 수분이 부족해지는데, 히알루론산 성분이 충분한 보습감을 공급해 건조해진 피부에 수분을 채워준다. 이와 함께 향료, 파라벤, 페녹시에탄올과 같은 유해한 성분들을 배제해 예민해진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 1.아더마 2.라로슈포제 3.바이오더마
▲ 1.아더마 2.라로슈포제 3.바이오더마
로레알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라로슈포제는 톤업 효과로 피부를 환하게 밝혀주고, 가벼운 제형으로 산뜻하게 마무리 해주는 자외선 차단제 ‘유비데아 XL 톤업 라이트 크림’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자연스럽고 윤기 있는 톤업 효과를 선사하는 것은 물론 자외선 차단과 외부 환경으로부터 민감 피부를 보호하고 피부 방어력을 강화시켜준다. 또한 산뜻한 제형이라 피부에 고르게 바를 수 있으며, 메이크업 지속력 또한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바이오더마는 피부 속은 촉촉하게 채워주고 겉은 보송하게 가꿔주는 피지 조절 수분 토너 ‘세비엄 로션’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과다 피지를 조절해 번들거림 없이 산뜻하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주는 피지 조절 수분 토너로 보습에 효과적인 글리세린과 자일리톨 성분을 고농축으로 함유해 8시간 이상 촉촉한 피부 상태로 유지시키며 플루이드액티브(FLUIDACTIV)™ 바이오더마 독자 특허 성분이 적용되어 과다 피지 및 트러블을 근본적으로 개선한다.

또한 살리실릭산(BHA) 성분이 불필요한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을 말끔히 제거해 매끈한 피부결로 정돈해주며 자연 버섯 추출물인 아가리신산 성분이 피지 분비로 넓어지기 쉬운 모공을 탄력 있게 가꿔준다.

 
 
라벨영은 기존의 틀을 깨고 수분 함유량이 월등히 높은 다시마를 이용해 특강점은 업그레이드, 쓰임은 더욱 다양화 시킨 ‘쇼킹다시마수딩액’을 내놓았다.

청정해역 국내 완도 자연산 다시마추출물 10,000ppm 함유하고 있는 쇼킹다시마수딩액은 건조한 얼굴과 얕은 보습으로 당김을 느끼는 바디는 물론 푸석하고 갈라지는 헤어 건조까지 잡아주는 3in1 케어 멀티 기능이 특징이다.

 
 
한편 조금 늦은 상반기 주력 제품 출시도 관심을 모은다. 쏠렉의 코스메틱 브랜드 주디스리버가 선보인 ‘로스팅발효 라인’ 3종은 엄선한 8가지 슈퍼씨드 씨앗의 진액 오일을 주디스리버만의 저온발효 과학으로 숙성 과정을 거쳐 핵심원료로 사용해 씨앗 본연의 성분을 유지하면서 항산화력을 높인 스킨케어 라인이다.

전 제품 모두 인공합성색소와 인공합성향료, 파라벤, 페녹시에탄올 등 피부에 유해한 물질을 최대한 배제해 미국 비영리 환경 연구단체로부터 전 성분 EWG 그린 등급을 판정 받은 천연원료에 집중했다.

 
 
이솝이 선보인 복합성 피부를 위한 새로운 스킨케어 레인지 ‘인 투 마인즈(In Two Minds)’ 3종은 레인지는 피부를 부드럽게 세정해주고 피지 분비의 밸런스를 맞춰 주는 라인이다. 또한 외부 유해요인으로부터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키는 동시에 가벼운 보습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클렌저, 토너, 하이드레이터의 3종 구성이다.

“이 제품 처음보지, 새로운 도전”
국내 시장에 새롭게 론칭되는 신규 브랜드와 새로운 화장품 영역에 도전하는 브랜드도 4월 첫째주 주목을 받고 있다.

 
 
먼저 제이원코스메틱은 배우 겸 화가 하정우의 그림 작품이 디자인된 브랜드 Haart(하트)를 새롭게 론칭했다.

제이원은 지난해 7월 하정우의 그림을 화장품 디자인으로 개발하는 프로젝트에 착수하였으며 약 9개월 간의 제품개발 끝에 ‘하정우의 예술’이라는 의미와 ‘하정우의 마음’이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가지고 Haart(하트) 브랜드를 대중에게 선보였다.

하정우는 20대 후반 붓을 잡기 시작하여, 2010년부터 총 24여건의 국내외 개인 및 단체전을 통해 화가로서의 입지를 다져왔다.

11차례의 개인전을 통해서 하정우는 배우로서 다 하지 못한 내면의 이야기를 화폭을 통해 대중들과 나누어왔다.

하정우의 대표작은 팝아트 성향을 보이는 하트 연작 작품으로, 색감이 돋보이는 특유의 하트형태가 반복적으로 나타나는 것이 특징이다.

첫선을 보인 Haart(하트)는 여성들의 메이크업 로망을 채워줄 일명 ‘인어공주룩’을 재현하는 쿠션 2종 및 립틴트밤 2종으로 구성되며 하정우의 그림과 서명이 새겨져 있는 제품을 한정 판매로 출시할 계획이다. 또한 수익금의 일부를 최경주 재단의 장학 꿈나무들에게 지원하는 뜻 깊은 일에 동참할 예정이다.

 
 
코웨이 코스메틱의 안티에이징 전문 브랜드 리엔케이(Re:NK)는 민감한 피부를 건강하게 회복, 손상된 피부 고민까지 집중 관리하는 ‘더마 클리닉 라인’을 선보이며 더마 코스메틱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더마 클리닉 라인은 미세먼지, 황사 등 외부 환경 변화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를 보호하고, 여드름, 뾰루지 등 자주 발생하는 피부 트러블과 트러블 고민을 완화하기 위해 개발됐다.

피부 보습과 진정, 트러블을 케어하기 위한 단계별 종합 케어 라인으로 AC 클렌징 폼, 트러블 토닉, 마데카 앰플 3종으로 구성됐다.

향수 수입사로 유명한 씨이오인터내셔널은 독일 레전더리 남성 그루밍 1위 브랜드인 ‘타박(Tabac)’을 국내에 론칭했다.

1959년에 독일에서 탄생한 최초의 남성 전용 브랜드인 타박은 업계 최초로 남성 전용 향수와 토탈 스킨 케어 제품을 선보이며, 60년간 유럽 남성들의 신뢰를 받고 있는 제품이다.

유럽 최대 드럭 스토어 '더글라스(Douglas)'에서 베스트 남성 뷰티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타박은 유럽 남성들에게 뜨거운 지지를 받으며, 더글라스 온라인몰에서 최고점 별 다섯 개를 받았다.

베스트 제품인 ‘애프터 쉐이브 로션’은 론칭 이후 8천 2백 만 병이 판매될 정도로 남성 화장품 업계에서 ‘레전드’로 꼽히며 하루 평균 4,100병 가량의 애프터 쉐이브 로션이 전 세계 남성들에게 선택을 받아 판매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