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프레리, 홍콩 아트 바젤에서 아티스트 줄리앙 샤리에르와 협업한 영상 공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화이트닝 화장품이 조명 예술과 만나면 어떤 영상이 완성될까?

최근 국내는 물론 세계 화장품 업계에 이색 콜라보레이션과 독특한 문화 마케팅이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지난 3월 29일부터 31일까지 홍콩에서 개최된 홍콩 아트 바젤에서 이색 영상이 공개되어 화제가 되고 있다.

라프레리가 화이트 캐비아 엑스트라오디너리 크림 출시를 기념하여 스위스 아티스트 줄리앙 샤리에르(Julian Charrière)와 협업한 '상상의 공간을 비추는 빛(Light upon an Imaginary Space)'을 홍콩 아트 바젤 쇼에서 발표한 것.

빛의 힘을 주제로 하는 이번 특별 영상은 샤리에르가 스위스 빙하 지역 등 전 세계 얼음 풍경을 탐험하며 촬영한 그의 최신 작품을 바탕으로 편집한 영상이다.

조명 설치미술로 전시된 이 작품은 가장 권위 있는 현대미술박람회인 아트 바젤과 라프레리의 파트너십의 일환으로, 아트 바젤 쇼의 라프레리 파빌리옹에서 처음 공개되었다.

이번 영상에서 샤리에르는 세계 각지의 가혹한 기후에서 촬영한 얼음 풍경을 소재로 하여 매혹적인 장소들이 인간의 손길이 닿지 않는 대자연에서 위협받는 생태계로 바뀌고 있다는 인식의 변화를 이끌어낸다.

촬영을 위해 그는 카메라와 조명을 각각 장착한 두 대의 드론을 사용하여 밤 사이 빙판과 눈 위의 풍경을 담아냈다.

카메라가 빛이 비치는 곳에 들어갔다가 나오면서 지구상에서 가장 외떨어진 오지에 관한 이야기가 영상에 담긴 것이다.

 
 
이와 관련 라프레리 그룹의 CMO 그레그 프로드로미데스(Greg Prodromides)는 “이번 전시회는 라프레리가 예술의 세계와 맺고 있는 끈끈한 인연을 보여 주었다는데 의미가 있다”면서 “화이트 캐비아 엑스트라오디너리 크림을 개발하기 위해 라프레리의 과학자들은 50,000여개의 성분을 선별 검사하여 가장 강력한 브라이트닝 효과를 지닌 단일 활성물질인 루미도스(Lumidose)를 찾아냈으며 이 루미도스의 놀라운 힘에서 영감을 얻어 라프레리의 빛의 과학과 빛의 예술을 결합하는 의미에서 줄리앙의 최신 작품을 후원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