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성 고객 위한 4월 화장품 프로모션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화장품 마니아들 모여라~”

완연한 봄 시즌이 시작되면서 상반기 주력 제품을 판매를 위한 화장품 기업들의 프로모션 경쟁도 본격화되고 있는 가운데 충성 고객들을 위한 특색 있는 전략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자사 브랜드의 충성 고객들을 위한 통큰 프로모션으로 다양한 혜택을 주는 화장품 브랜드들이 늘고 있는 것.

 
 
먼저 아모레퍼시픽은 전사 차원의 대규모 프로모션에 나서 눈길을 끈다. 아모레퍼시픽이 4월 1일부터 30일까지 한 달간 진행하고 있는 ‘예쁘게사~월’ 이벤트는 고객 감사 이벤트로 경품, 뷰티포인트, 럭키박스 등 다양한 혜택이 마련되어 주목을 받고 있다.

‘긁을수록 예쁘게사~월’ 이벤트는 행사 기간 중 3만 원 이상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1,000명에게 스메그(SMEG) 냉장고, LG트롬 스타일러, 다이슨 헤어드라이기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구매 후 발송된 이벤트 문자로 참여할 수 있으며 홈쇼핑, 대형마트, 온라인 오픈마켓 등에서 구매한 고객은 별도로 제공하는 스크래치 카드로 당첨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아모레퍼시픽 제품을 구매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1일 1회 참여할 수 있는 ‘포인트 쌓고 예쁘게사~월’ 이벤트도 만나볼 수 있다.

추첨을 통해 매일 1만 명에게 1만 뷰티포인트를 지급하며 제품 구매 후 발송된 이벤트 참여 문자 및 이벤트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추첨을 통해 럭키박스를 증정하는 ‘득템하며 예쁘게사~월’ 이벤트도 진행한다. 4월 한 달 동안 3만 원 이상 3회 구매 시 추첨을 통해 총 1만 명에게 럭키박스인 ‘사월박스’를 증정하는 것.

‘사월박스’는 설화수 윤조에센스, 라네즈 실크 인텐스 립스틱 등 아모레퍼시픽의 대표제품 15개 미니어처로 구성해 스킨케어에서 메이크업까지 다양한 제품군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

앞서 4월 1일부터 7일간 진행했던 '100원으로 예쁘게사~월' 이벤트는 100원에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기회로 설화수 윤조에센스의 경우는 3초만에 매진되는 성과를 올리기도 했다.

 
 
바닐라코는 스테디셀러 아이템인 ‘클린 잇 제로(Clean It Zero)’의 리뉴얼을 기념하여 100만명을 대상으로 정품을 증정하는 대규모 샘플링을 인기리에 전개 중이다.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요청과 기간 연장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면서 4월 9일부터 4월 22일까지 추가 연장 진행하고 있을 정도.

이와 관련 바닐라코 관계자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국민 클렌저로 거듭나기 위한 완벽한 준비를 마쳤다”며 10년간 꾸준히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아 온 ‘클린 잇 제로’를 대한민국 모든 여성들이 한 번쯤 사용해보았으면 하는 취지로 이번 프로모션을 연장했다고 밝혔다.

샘플링 프로모션은 참여 방법도 간단하다. ‘클린 잇 제로’ 캠페인 사이트에서 이름과 전화번호를 입력하고, 샘플을 받을 바닐라코 매장을 선택하기만 하면 된다. 선착순 100만 명에게 본품(100ml)의 1/2 수준에 달하는 50ml의 대용량 ‘클린 잇 제로’를 증정한다.

 
 
크레모랩은 모델 한예슬의 독보적인 고급스러움과 아름다운 매력이 담긴 광고 메이킹 영상을 공개한 것과 함께 한예슬 자신감 크림’으로 유명한 ‘티이엔 크레모® 크림’의 14일 체험 키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최대한 많은 고객들이 크레모랩을 통해 피부 자신감을 직접 경험하고 느껴볼 수 있도록 대규모 샘플링을 적극 실행한다는 전략이다.

 
 
코리아나화장품은 브랜드 제품을 널리 홍보할 ‘코리아나화장품 서포터즈 4기’ 모집에 나섰다. ‘코리아나화장품 서포터즈 4기’는 지원자 중 20명을 선별해 2018년 5월 4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3개월 동안 코리아나화장품의 주요 브랜드 제품을 직접 체험하며 각자의 블로그 및 SNS와 같은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제품 리뷰와 후기 등의 정보를 공유하는 다양한 미션을 수행하게 된다.

선발된 공식 서포터즈 20명에게는 서포터즈 온라인 배너와 명함이 제공되며 뷰티클래스 참여를 통해 스킨케어에 대한 노하우를 배워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참여한 서포터즈 전원에게 수료 선물이 제공되며 월별 우수자 4명과 최종 우수 활동자를 선정해 브랜드 별 제품 및 추가 선물을 증정하는 등 서포터즈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마련했다.

코리아나화장품 서포터즈 4기는 20대 이상의 블로그와 SNS 활동에 적극적이고 뷰티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한편 봄 시즌을 맞아 할인 이벤트에 나선 브랜드도 많아 눈길을 끌고 있다. 우선 닥터 브로너스는 4월 한 달간 전국 부츠(Boots) 매장에서 체리블라썸 라인을 포함한 봄철 인기 품목을 20% 할인 판매한다.

이번 할인은 체리블라썸 향을 포함한 유기농 올인원 클렌저 ‘퓨어 캐스틸 솝’과 ‘퓨어 캐스틸 바 솝’, 환절기 개인 위생관리를 도울 ‘라벤더 핸드 새니타이저’로 구성됐다.

모로칸오일도 지난 3월 1일부터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가격 인하 후 이어진 고객들의 폭발적인 관심과 사랑에 보답하고자 당초 3월까지 예정되어있던 살롱에서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125ml 구매 시 10ml를 무료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4월까지 연장한다.

또한 4월 15일까지 한국 공식 인스타그램의 이벤트 게시글을 리그램 한 후 #한국전용사이즈125 해시태그를 포함하여 자신의 계정에 업로드하면 무작위로 5명을 추첨해 100% 아르간 오일이 함유되어 얼굴뿐 아니라 헤어, 바디, 립 등 모든 부위에 사용 가능한 멀티 케어 오일, 퓨어 아르간 오일 50ml 정품을 증정한다.

하다라보는 4월 한달 동안 올리브영 매장에서 ‘고쿠쥰 포밍워시’ 하나의 가격으로 두 개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