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블리한 메이크업 팁 제안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데이트의 계절 4월이 찾아왔다. 미세먼지와 황사, 때 아닌 꽃샘추위로 4월 벚꽃 축제 현장에 패딩 물결이 넘치고 마스크를 착용한 이들이 일반적인 모습이 되고 있지만 완연한 봄 날씨 소식에 데이트를 준비하는 이들이 여전히 거리로 나가는 시기인 것.

특히 각 지역마다 봄 시즌을 겨냥한 축제가 잇달아 전개되고 외부 행사들이 늘어나면서 옷차림만큼 화장에 신경 쓰는 여성들도 늘고 있다.

본지는 데이트의 계절 4월, 국내외 화장품 브랜드들이 제안하는 봄 느낌 충만한 여성들의 메이크업 팁들을 모아보았다.

 
 
우선 봄 메이크업에서 치크는 빠질 수 없는 메이크업 포인트다. 발그레한 핑크빛 볼은 더욱 사랑스러운 분위기와 함께 어려 보이기까지 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가져온다.

피부 톤에 맞춰 핑크, 코랄, 라벨더 등의 컬러를 매치하는 게 좋지만 이때 치크 만큼 중요한 것은 부드러운 피부 표현이다.

특히 전날의 야근과 과음을 했다면 더욱 신경 써야 한다. 먼저 아침에 불규칙한 피부를 간단한 팩이나 토너에 젖은 솜을 차갑게 얼려 진정시키고 두껍지 않은 누드 톤의 꼼꼼한 피부 결을 만들어 주자.

아이라인은 되도록 얇게 그리되 두껍게 그리고 싶은 욕심이 솟구친다면 옅은 갈색으로 그라데이션을 적당히 주는 것이 좋다.

너무 강한 아이메이크업으로 사랑스러운 치크 표현과 상반된 ‘센 언니’가 되지 않도록 유의하자.

화장하기 전에 수분팩을 해주면 가장 좋지만 대부분 아침에는 여유가 없기 때문에 전날 저녁에 미리 준비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비쉬의 ‘아쿠알리아 떼르말 나이트 스파 마스크’는 저녁에 바르고 자면 밤 사이 피부에 수분과 미백효과를 선사해주는 제품이다.

기초 케어를 한 다음 제품을 골고루 바른 후 잠들면 다음 날 아침 매트한 파운데이션을 사용해도 피부를 매끈하게 연출할 수 있다.

파운데이션을 선택할 때 너무 밝거나 커버력이 높은 것을 선택하면 자칫 얼굴만 둥둥 떠보일 수 있다. 그렇기 때문에 비교적 가벼운 톤업 크림이나 CC 크림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도드라지는 잡티가 있다면 컨실러를 사용해 그 부분만 톡톡 가려준 후에 메이크업을 하면 된다. 최근 출시된 라로슈포제의 ‘유비데아 XL 톤업 라이트 크림’은 가볍게 발리며 피부를 자연스럽게 한 톤 밝혀주는 제품이다.

가벼운 제형이 피부에 고르게 밀착돼 메이크업을 오랜 시간 유지시켜 주며 높은 자외선 차단 지수로 야외 활동 시에도 유용하다.

화장이 잘 무너지는 타입이라면 픽서를 활용해 한번 더 고정시켜 주는 것이 좋다. 어반디케이의 ‘올 나이터 메이크업 세팅 스프레이’는 처음 메이크업을 하루 종일 유지해 주는 제품이다. 메이크업을 마친 후 충분히 흔들어서 얼굴 20~25cm 떨어트린 후 분사하면 된다.

보다 소녀 같은 느낌을 살리고 싶다면 핑크색 블러셔를 활용해보자. 메이블린 뉴욕의 ‘핏미 블러셔 25 핑크’는 내 피부 톤에 자연스럽게 어우러져 생기 있는 피부를 연출해주는 제품이다. 미세한 펄감이 있어 자연스러운 윤곽 표현에도 도움을 준다. 얼굴형에 따라 애플존 혹은 광대 쪽으로 부드럽게 펴 발라주면 된다.

마지막은 입술 연출이다. 입술은 여성에게 립메이크업으로 다양하게 표현될 수 있지만 각질이 덕지덕지 앉은 입술은 립스틱으로도 깔끔한 컬러 표현이 어렵다.

하지만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 역시 하얀 각질이 버짐처럼 일어난 건조한 입술은 보는 이로 하여금 안쓰러움을 자아내게 만들 수도 있다.

뭇 데이트 남녀라면 걸으면서, 벤치에 앉아서, 카페에 마주보고 쉴 새 없이 이야기 꽃을 피운다. 그럴 때 눈만큼 자주 보는 부위가 상대방의 움직이는 입술이다. 놓치기 쉬운, 하지만 매우 중요한 당신의 입술을 어필하기 위해서 립 밤과 같은 보습 제품의 힘을 빌려보자.

하지만 만년 각질 입술이라 하룻밤 사이에 복구가 불가능하다면 자는 동안 바르고 아침에 슥슥 문지르기만 하면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하고 하루 종일 번거로운 립 밤 사용 없이 보습을 지속시키는 ‘쇼킹립수면팩’으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다.

겨울에 강렬한 레드 립에 빠져 있었다면 이제 러블리한 핑크를 선택할 때다. 은은한 파스텔 핑크는 메이크업에 사랑스러운 포인트를 더해준다.

로레알 파리의 ‘샤인 온 라커 스틱 901 로즈 시덕션’은 선명한 핑크 컬러 발색은 물론, 샤인 오일 성분으로 유리알처럼 반짝이는 립을 완성해주는 제품이다. 비타민을 함유한 제형이 부드럽게 녹아들어 입술을 편안하게 유지해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