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이너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부터 캐릭터, 아티스트 등과 협업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완연한 봄날씨가 찾아 오면서 패션 업계에 다시 콜라보레이션 열풍이 불고 있다.

디자이너 인큐베이팅 프로젝트를 통한 백 콜라보레이션을 시작으로 유명 캐릭터와 아티스트들과 협업을 통해 탄생된 셔츠, 모자, 신발 등 다양한 제품들이 선보여지고 있는 것.

특히 최근에는 콜라보레이션 전개와 함께 이를 활용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되어 소비자들의 소비 욕구를 자극하고 있다.

먼저 루이까또즈는 오늘 11일부터 디자이너 스스로 브랜드가 되어 제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인큐베이팅하는 디자이너 벤처 프로젝트 '레이블-비(Lable-B)'를 통해 선정된 디자이너 6인의 브랜드 백을 선보인다.

 
 
이번 레이블-비 프로젝트는 ‘디자이너 스스로가 브랜드가 되다’라는 뜻으로, 루이까또즈가 자사 유통플랫폼을 기반으로 경쟁력 있는 디자이너들이 자신만의 브랜드 백을 출시할 수 있도록 생산, 마케팅, 판매 등 전반적인 과정을 인큐베이팅 하는 프로젝트다.

그동안 루이까또즈 디자인 연구소 소속으로 브랜드에 맞는 디자인을 개발해 온 디자이너에게 개성과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급변하는 패션 트렌드에 맞춰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제품은 간호섭 아트 디렉터의 ‘All Set by KAN’, 서수정의 ‘CORNICE&ARTE’, 권정연의 ‘FROMcom’, 서동희의 ‘DAYLO’, 신슬기의 ‘Baglala’, 서지희의 ‘2J’ 총 6명의 사내 디자이너가 론칭한 브랜드 백이다.

트렌디하고 희소성 있는 상품을 추구하는 젊은 고객층을 겨냥해 각 브랜드 특유의 감성과 영감을 접목한 독특한 디자인을 완성했으며, 합리적인 가격대를 갖췄다.

주요 제품은 셔츠를 입은 뒷모습이 연상되는 주름 디테일로 포인트를 준 백팩인 ‘셔츠 백’(All Set by KAN), 가죽, 아크릴 등 다양한 소재를 믹스해 고급스러움과 키치함을 흥미롭게 표현한 ‘신디백’(Baglala), 벨벳 소재의 백팩에 러플과 쥬얼리 장식을 더한 ‘러플리백’(2J) 등으로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실용적이면서도 위트 있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드로잉 크로키를 접목한 버킷 스타일 백의 ‘크로키백’(CORNICE&ARTE), 니트의 편안한 느낌과 데님의 수공예적 디테일을 살린 ‘코지백’(FROMcom), 톤 다운된 컬러와 나일론 소재로 자연스러움을 살린 ’플레이백’ (DAYLO) 등 일상에서 익숙한 소재와 옷에서 영감을 받아 편안하면서도 디테일한 포인트를 살린 제품도 선보인다.

 
 
게스는 YG엔터테인먼트의 캐릭터 ‘크렁크(KRUNK)’와 콜라보레이션 캡슐 컬렉션을 내놓았다. 이번 캡슐 컬렉션은 총 6종의 티셔츠로 크렁크의 자유분방함과 스트릿한 감성을 유니크한 게스의 로고와 컬러에 녹여 브랜드 고유의 특성과 트랜디함을 한껏 살렸다.

앞서 크렁크는 게스만의 트랜디한 패션과 감성을 크렁크 특유의 스웨그한 영상을 선보여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섹시함, 젊음, 모험적인’이라는 브랜드 모토 아래 데님 시장을 장악한 글로벌 브랜드 게스와 세계 최초 캐릭터 아티스트로 혁신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는 크렁크의 만남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골프웨어 브랜드 와이드앵글은 골프 시즌을 맞아 프리미엄 모자 브랜드 뉴에라와 컬래버레이션한 골프 모자를 출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골프 모자는 골프캡(기본 모자 형태), 스냅백, 선캡 총 3종으로, 미국 메이저리그 공식 선수용 모자 제작 업체이자 스냅백 브랜드로 유명한 뉴에라와의 협업을 통해 패션 스타일을 강화했다는 게 특징이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골프캡과 스냅백 넓은 챙 부분에 뉴에라 시그니처 마크 스티커를 부착했다는 점이다. 사이즈 조절이 가능한 스냅백을 뜻하는 ‘9FIFTY‘ 마크 스티커를 붙여 뉴에라 디자인을 선호하는 젊은 층을 고려했다.

또한 골프장 먼 거리에서도 와이드앵글 브랜드 로고가 눈에 잘 띄도록 입체감 있게 실로 직접 짜는 직조 라벨 방식으로 제작돼 디테일을 살렸다.

기능적인 부분에도 신경 썼다. 골프캡과 스냅백 모두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배출하는 흡한속건 기능 소재를 사용해 장시간 착용에도 쾌적한 상태를 유지해준다.

 
 
아식스는 영국의 헤리티지와 아이코닉 패브릭 디자인을 대표하는 리버티(Liberty)와 함께 여성을 위한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식스의 리버티 컬렉션은 모션 프로텍트 테크놀로지(Motion protect technology)가 적용된 윈드 자켓 등 여성의 라인을 강조하면서도 자유로운 움직임이 용이한 어패럴과 액세서리, 슈즈로 구성되며 화이트와 그레이 컬러, 블랙과 그린 컬러를 믹스한 2가지의 플라워 프린트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또한 리버티 컬렉션의 ‘젤-핏 유이(GEL-FIT YUI-SE)’ 슈즈는 요가와 트레이닝에 특화된 슈즈 라인으로 151g(240mm기준)의 초경량으로 출시되어 편안하고 부드러운 착화감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출시 이전부터 사전 선호도가 가장 높은 제품이다.

 
 
발레의 우아함과 헤리티지를 지닌 프랑스 브랜드 레페토(Repetto)는 일본 아티스트 ‘와타나베 마유미(Watanabe Mayumi)’와의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내놓았다.

일본 오사카 출신의 아티스트 와타나베 마유미는 2007년 세계 각지의 아트 전시회와 페스티벌에 참가하며 두각을 드러낸 뒤 주로 일러스트와 유화, 조각 작업을 해왔다.

2012년 비주얼 북 ‘Onomatohair’를 발간 한데 이어, 올해 1월 홍콩에서 열린 전시에서 새로운 아트워크를 선보이며 또 다른 예술혼을 보여주었다.

주로 자연에서 영감을 받는 와타나베 마유미는 사람이나 사물에 대해 직관적으로 느끼는 것을 순수한 시각과 상상력을 통해 여러 가지 형태의 그림으로 표현한 독창적인 아트워크로 예술계로부터 호평을 받고 있다.

이번 레페토와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와타나베 마유미의 예술 세계관과 레페토의 독자적 노하우의 만남이라 할 수 있다.

그녀의 상상력 짙은 그림은 레페토의 아이코닉 디자인 ‘산드리옹(CENDRILLON)’에 담겨 블랙과 레드 컬러의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었다.

 
 
한편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활용한 이벤트도 한창이다. 우선 리복 클래식은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프렌즈의 캐릭터를 활용한 협업 라인을 출시하고 한정판 ‘브라운’ 인형을 증정하는 사전예약 이벤트를 진행해 좋은 반응을 얻었다.

4월 중순 정식 출시를 앞둔 라인프렌즈 협업 라인은 리벤지 플러스(Revenge Plus), 클래식 레더(Classic Leather) 모델이다.

그동안 레트로 무드를 강조해온 두 모델들에 베이비 핑크, 베이비 민트 등의 파스텔 톤을 매치시켜 통통 튀는 감성을 표현했다.

또한 제품 슈레이스와 클래식 레더 제품 뒤꿈치 부분에 캐릭터 이미지를 새겨 넣는 등 요소요소에 캐릭터 브라운과 코니를 삽입해 귀여움을 더했다.

 
 
리바이스는 히어로 인플루언서인 엑소 카이(KAI)와 함께 한 캠페인 영상 속 카이의 나다운 순간을 스페셜하게 담아 제작된 프리미엄 스티커 세트를 모든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1인 당 1세트씩 한정수량 선착순 증정하는 스티커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또한 해당 스티커의 인증샷을 캠페인 필수 해시태그 #LIVEINLEVIS와 함께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는 SNS 고객 참여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된다.

참여 방법은 전국 리바이스 매장에서 리바이스 제품 구매 후 LEVI’S X KAI 스티커 세트를 받아 기발하고 재미있는 방식으로 #LIVEINLEVIS#리브인리바이스#리바이스#LEVIS#나는나답게 등 캠페인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 사진을 올리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담청된 고객에게는 리바이스 티셔츠 혹은 카이 캠페인 브로마이드를 증정하는 특별한 혜택이 주어진다.

 
 
여성복 브랜드 올리비아로렌은 여행사 ’하나투어’와 함께 ‘올리비아로렌 봄나들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국내 최대 여행사인 ‘하나투어’와 함께 진행되는 이벤트로 2박 3일간 전국의 명소 중 특정 지역의 최고급 호텔 숙박 및 맛집을 투어 하는 내용이다.

올리비아로렌 매장에서 20만원 이상 제품 구매 시 자동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총 10명(동반 1인)에게 1인당 50만원 상당의 패키지 여행권이 증정된다.

또한 SNS를 통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올리비아로렌의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올리비아로렌 봄나들이’ 이벤트 게시물을 ‘좋아요’ 한 후, 떠나고 싶은 여행지와 여행룩으로 입고 싶은 올리비아로렌 제품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추첨을 통해 국내 여행 패키지 5만원 상품권(2명/동반 1인), 올리비아로렌 봄 신상품 ‘엣지 자켓’(1명), 커피쿠폰(5명)이 주어진다. SNS 이벤트는 4월 19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