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티켓 어워즈’에서 총점 93점으로 압도적 1위 기록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걸그룹 핑크 출신 뮤지컬 배우 옥주현이 뮤지컬계의 확고한 흥행수표 여배우임을 다시 한번 인정 받았다.

옥주현이 ‘제 13회 골든 티켓 어워즈’에서 뮤지컬 여자배우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으며 2010년, 2012년, 2013년, 2014년에 이은 다섯 번째 수상자에 이름을 올린 것.

이에 따라 옥주현은 해당 시상식에서 ‘뮤지컬 여자배우상’ 최다 수상 기록을 보유한 유일무이한 인물이 됐다.

 
 
연극, 뮤지컬, 클래식 등 장르를 불문하고 해당 분야 ‘원톱’에게 수여하는 상을 5회 이상 수상한 경우는 이번이 최초다. 이와 동시에 흥행과 인기 두 마리 토끼를 잡은 옥주현의 성적표가 공개돼 눈길을 끈다.

옥주현은 티켓 파워 점수 53점, 온라인 투표 40점 만점을 받아 총점 93점을 받았다. 티켓 파워 점수는 출연 작품 및 출연 회차 판매 매수를 집계한 정량적 결과로 ‘흥행 성적’이라 할 수 있다.

2017년 ‘매디슨 카운티의 다리’부터 ‘마타하리’, ‘레베카’, 그리고 ‘안나 카레니나’까지 총 4작품에서 열연했고, 올해까지 이어진 ‘안나 카레니나’의 수치를 합해 총 25만에 가까운 관객을 끌어 모았다. 매출 환산 시 연 250억 정도의 규모라 더욱 놀랍다.

 
 
대중적 인기와 영향력의 지표인 온라인 투표 점수 역시 독보적이다. 역대 최다 기록인 3만 2천여명이 참여한 투표에서 최다득표인 7,572표(23.6%)로 40점 만점을 획득, 압도적인 1위에 올랐다.

이로써 옥주현이 티켓 파워가 뛰어난 배우일뿐 아니라 관객들에게 가장 사랑 받는 뮤지컬 스타라는 사실이 입증됐다.

또한 남성 위주의 캐릭터 설정 및 캐스팅이 일반적이었던 뮤지컬계의 기존 흐름을 고려했을 때, 이번 옥주현 배우의 수상은 더욱 의미가 깊다는 평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