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겁고 효율적인 운동을 위한 기능성 이너웨어, 자켓, 운동화 등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따뜻해진 봄 날씨에 야외 활동에 나서는 사람들이 늘고 등산, 조깅, 자전거 등 운동과 레포츠 활동을 즐기려는 이들이 많아지면서 기능성을 높인 패션 아이템들이 각광 받고 있다.

특히 일교차가 큰 요즘, 운동 효과를 높이고 도움을 주는 기능성 소재에 패셔너블한 색상과 디자인까지 갖춘 제품의 출시가 활발해 지고 있는 상황이다.

본지는 봄 시즌 운동을 즐기기 위해 나선 이들을 위해 기능성을 높이고 감각적인 패션 센스까지 더해진 패션 아이템들을 모아 보았다.

환절기 야외 활동 기능성 방풍재킷 필수

 
 
완연한 봄 날씨지만 요즘처럼 미세먼지와 황사 걱정이 많은 환절기 야외 운동의 경우는 일교차 큰 날씨에 대비할 수 있는 기능성 방품재킷이 필수다.

최근 네파가 출시한 ‘루나 방풍재킷’은 애슬레저 트렌드를 겨냥한 액티브 라인의 스테디셀러 제품으로 신축성과 더불어 세련되면서도 컬러풀한 도심형 컬러를 적용해 일상 속에서 스타일리시한 시티러닝룩으로 입기 좋은 제품이다.

봄과 어울리는 화사한 파스텔톤 컬러에 톤 다운된 멜란지 소재를 믹스한 컬러 배색을 적용해 세련된 컬러감을 갖추었으며 등판 부분에 몸의 온도를 조절하고 습기를 배출하는 벤틸레이션 기술인 ‘에어테크(Air Tech)’기술을 적용해 러닝이나 아웃도어 활동 시 쾌적한 활동이 가능한 실용적인 기능성도 갖췄다.

이와 함께 네파는 운동 시에도 스타일을 신경 쓰는 여성들을 고려해 루나 방풍재킷과 함께 풀착장 코디 시 세련된 시티러닝룩으로 연출 가능한 ‘루나 레깅스’ 제품도 출시했다.

신축성이 뛰어난 폴리 스판 트리코트 소재를 적용해 활동성이 뛰어나며 옆 라인 배색으로 인해 날씬해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K2도 메탈릭한 광택감과 아노락 스타일이 돋보이는 경량 바람막이 ‘파이오니어’ 재킷을 출시했다. 파이오니어 경량자켓은 방풍 기능과 함께 착용감이 부드럽고 광택감이 있는 소재를 적용해 아웃도어 활동 시 스타일리시하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다.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인기가 높은 아노락 스타일로 일교차가 큰 날씨나 미세먼지, 황사가 심한 날 외출 시에 아우터로도 활용도가 높다. 가볍고 부피가 작아 기온이 높은 한낮에는 벗어 간편하게 휴대하기도 용이하다.

소매 빅 로고 패치와 포켓 부분 배색 컬러를 사용해 디자인 포인트를 더했으며 톤다운 된 컬러로 스포티하면서 캐주얼한 분위기의 아웃도어룩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K2 역시 활동성이 뛰어나고 슬림하고 핏한 디자인의 여성 등산바지 ‘하이킹타이즈’를 선보였다. 하이킹타이즈 시리즈는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여성들을 위한 등산바지로 편안하고 활동성이 뛰어날 뿐 아니라, 기존 등산바지보다 한층 슬림하고 실루엣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경량, 스트레치, 발수 기능을 갖춘 소재를 적용해 아웃도어 활동 시 쾌적하게 착용이 가능하며 신축성이 뛰어난 허리 밴드, 절개 패턴 등으로 바디라인을 돋보이게 하는 디자인 포인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노스페이스의 ‘수퍼 하이크 2 재킷’은 몸판과 소매 하단에 정전기 발생을 최소화하는 도전사 원단을 사용해 황사나 미세먼지가 옷에 달라붙는 것을 방지해준다. 체내 유입 방지는 물론 귀가 후 입은 의류를 깔끔하게 보관하는데도 용이하다.

아이더는 냉감 효과와 자외선 차단 기능을 모두 갖춘 신개념 쿨링 티셔츠 ‘아이스 롱 티(ICE LONG TEE)’를 출시했다.

자체 개발한 3D 기능성 냉감 기술인 아이스티(ICE-T)에 고밀도 하이게이지 원단을 동시 적용해 반팔보다 시원함을 느낄 수 있다.

아이스티(ICE-T)는 아이더만의 후가공 냉감 기법으로 만든 3D 기능성 냉감 소재로 일정 온도 이상이 되면 티셔츠 안쪽에 프린트된 ‘버추얼 아이스 큐브(VIRTUAL ICE CUBE)’가 사라지며 땀과 수분에 반응해 냉감 효과를 준다. 기존의 차가운 터치감의 소재와는 달리 땀이 나는 동안에 냉감 효과가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운동 시 피부에 가장 먼저 맞닿는 이너웨어는 땀과 냄새 관리에 용이한 기능성 소재를 사용한 제품이 좋다.

BYC의 스콜피오 스포츠가 출시한 ‘스콜피오 기능성 스포츠 이너웨어 세트’는 활동량이 많은 여성 운동족을 위한 기능성 제품이다.

이 제품은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난 에어로쿨과 고급 스포츠 나염원단을 사용해 움직임이 많은 활동 시에도 편안한 느낌을 준다.

또한 땀냄새를 억제하는 소취기능이 뛰어난 프레쉬기어스판 소재를 적용해 격렬한 운동 시에도 쾌적함을 유지시켜 준다.

워킹이나 러닝 시에는 기능성 신발

 
 
워킹이나 러닝 시에는 발에 잘 맞고 충격을 흡수해주는 운동화 착용이 중요하다. 우선 리복 클래식이 새롭게 선보인 ‘DMX 퓨전 나이트러너’는 1997년 처음으로 선보인 이후 리복 클래식의 대표 러닝 슈즈로 자리매김한 ‘DMX Run’ 라인에 이어 미래지향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미니멀하고 깔끔한 바디 라인과 리듬감 있는 솔의 라인이 결합돼 어느 룩에도 잘 어울리는 스타일을 갖추고 있다.

또한 지형학 지도의 등고선에서 영감을 받은 신발의 아웃솔이 눈길을 끈다. 여기에 견고한 쿠셔닝과 편안한 착화감을 전해주는 ‘DMX’ 테크닉이 더해졌다.

발등 부분은 울트라 니트 소재로 전체를 감싸주는 한편 심리스 소재의 니트로 더욱 편안한 움직임을 느낄 수 있도록 했고, 컨템포러리한 심미적 감각까지 더했다.

아디다스의 ‘알파바운스 비욘드’ 러닝화는 뛰어난 경량성과 쿠셔닝을 모두 갖춘 EVA 소재와 탄력적인 바운스(Bounce) 기술력을 미드솔에 적용해 장시간 러닝 훈련에도 편안한 쿠셔닝과 빠른 움직임을 지원하고 차별화된 접지력과 내구성을 자랑하는 명품 타이어사 컨티넨탈의 아웃솔을 적용, 농구, 테니스 코트, 인조잔디 등 어떤 지면 환경에서도 안정적임 움직임을 도와준다.

또한 특별하게 설계된 무봉제 포지드 메쉬(Forgedmesh) 갑피가 어떤 움직임에서도 발을 편안하게 잡아준다.

레드페이스가 출시한 ‘PFS 워킹화 시리즈’ 3종은 발을 편안하게 감싸는 착화감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독자적 기술인 퍼펙트 핏 시스템(PFS)을 적용한 ‘PFS 워킹화’는 발에 밀착하는 착용감을 자랑하며 접지력이 높은 콘트라 릿지 프로 워킹 아웃솔을 사용해 가벼운 워킹은 물론, 단거리 산행과 트레일러닝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시 안정적인 워킹을 돕는다.

밀레의 ‘아치스텝’은 2014년 첫 선을 보인 이후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밀레의 대표 워킹화 시리즈다. 발바닥 중앙의 아치를 유연하게 살려 건강한 도보를 돕는 아치 지지력을 기본으로 착화감•안전성•디자인 등 전 부문을 업그레이드한 상품을 매해 새롭게 선보이며 고객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신발의 내측과 외측에 부착된 TPU(열가소성폴리우레탄) 소재의 지지 장치 ‘아치 서포트’가 발을 안정적으로 받쳐줘 장시간 걸을 때에도 발의 피로감을 덜어준다.

블랙야크의 ‘크러쉬-S GTX’는 신발 내부의 열기와 습기를 효과적으로 배출하도록 설계된 고어텍스 서라운드와 나인홀(Nine Hole) 시스템의 결합으로 총 9개의 구멍으로 360도 전 방향 투습이 가능해 쾌적한 보행을 제공한다. 또한 기존 제품 보다 개선된 PU 캐스팅 공법이 적용되어 더욱 향상된 투습력을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