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백, 민감성, 보습, 수분 등 다양한 주력 제품 ‘눈길’

▲ 사진=블리블리
▲ 사진=블리블리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4월 2주차에도 국내 화장품 업계에 상반기 주력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특히 스킨케어 신제품들은 특정 제품 라인에 집중되지 않고 미백, 민감성, 보습, 수분 등 여러 가지로 분포되어 눈길을 끌었다.

 
 
먼저 에스트라는 민감한 피부를 위한 저자극 미백솔루션으로 얼굴 전체톤을 환하게 개선하는 에센스타입의 ‘톤업브라이터’와 국소부위의 기미 및 주근깨를 완화하는 ‘스팟클리어’로 총 2종으로 구성된 병의원 미백 기능성 화장품 ‘화이트736(WHITE 736)’ 라인을 선보였다.

닥나무 성분을 모사하여 새롭게 개발된 특허 받은 아모레퍼시픽의 헤리티지 신 미백원료를 사용했으며 평소 피부가 민감하여 미백제품사용을 꺼리던 사람들도 저자극 사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또한 이 제품은 피부과테스트, 민감성패널테스트, 알러지테스트, 안자극 대체 테스트를 모두 완료했다.

조성아TM은 자연스럽고 화사한 복숭아빛 피부를 완성해주는 ‘조성아TM 물분 크림’을 론칭했다. 이 제품은 인공 색소 대신 자연 유래 색소가 함유돼 어떠한 피부도 자극 없이 자연스럽게 복숭아빛으로 톤업된다.

자외선 차단(SPF50+/ PA+++), 미백, 주름 개선이 가능한 삼중 기능성 화장품이며 정제수 대신 수분 저장 능력이 뛰어난 코코넛수가 100% 함유돼 피부 속까지 빠르게 수분을 공급한다.

 
 
또한 프레쉬한 워터 투 파우더 제형이 보송하고 산뜻하게 피팅되며 밀착력, 지속력이 높아 덥고 습한 날씨에도 하루 종일 보정 효과가 유지된다.

 
 
메디큐브는 민감해진 피부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순한 약산성 크림 ‘블루 이레이징 크림'을 출시했다.

4중 히알루론산이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수분 증발을 막고 피부 속까지 보습을 채워주며 촉촉하고 산뜻한 사용감으로 봄∙여름 데일리 크림으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화장품 전문연구기관인 ‘P&K 피부임상연구센타’를 통해 피부 겉뿐만 아니라 속 보습 개선에 대한 임상시험을 완료했다.

블리블리는 처음으로 선보이는 기초 라인으로 피부 속부터 촉촉하고 건강하게 가꾸어줄 물광, 진정앰플(Hyaluronic & Calming)’을 내놓았다.

 
 
제품은 탄탄하고 건강한 물광 피부를 선사하는 고보습 앰플 ‘히알루론산 물광앰플’과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여 본연의 건강한 피부로 진정시켜주는 앰플인 '에스오에스 진정앰플' 두 가지로 선보인다.

탄탄한 수분 장벽을 형성하여 피부 수분 증발을 최소화하는 ‘PIHN(Phase Inverted Hydrating Network)’ 산소 스킨케어 라인의 핵심 기술과 국제 보습 특허성분 AQUAXYL, 아쿠아 모이스처 24가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수분 활성 에너지를 형성하여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다마스크 장미꽃추출물과 산소수 미네랄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피부 정화는 물론 보습진정 효과를 부여하여 맑고 투명한 피부결을 선사해주며 부스터, 토너와 같은 기초 스킨케어의 다음 단계에서 앰플의 적당량을 취하여 피부 결에 따라 부드럽게 펴 발라 흡수시켜 주면 된다.

 
 
이지듀는 ‘DW-Vital EGF’를 200,000ppm을 함유해 즉각적으로 피부 밝기, 광채 50배 부여, 수분량 향상으로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키고 물광 피부로 가꾸어주는 ‘DW-EGF 마스터 마스크’를 출시했다.

‘DW-EGF Vital’ 콤플렉스는 피부 재생 및 장벽 개선에 도움 주는 DW-EGF와 피부 보습을 돕는 비타민 B5, 피부 활력 촉진에 효과적인 비타민 B6, 피부 방어 기능 강화 및 노화 촉진을 방지하는 비타민 E가 결합한 성분이다.

유효 성분을 홀타입 시트에 겔 에센스 형태로 최대로 담아 피부에 건조함과 2차 자극을 방지해 오래도록 촉촉한 피부를 유지해준다.

또한 고순도 고농도의 DW-EGF가 특수 처리된 순면 100%인 마스크 시트가 즉각적으로 피부 온도를 7배 이상 낮춰주어 피부 온도 감소에 더욱 효과적이며, 시술 직후 민감한 피부도 사용할 수 있다.

 
 
한편 4월 2주차에도 새롭게 론칭된 브랜드가 있어 관심을 모았다. 우선 애경산업은 온라인 큐레이션 서비스를 기반으로 각기 다른 피부에 적합한 제품을 제안해주는 신개념 스킨케어 브랜드 ‘FFLOW’(플로우)를 선보였다.

브랜드명 ‘플로우’는 근본, 기본적인을 뜻하는 영문의 ‘Fundamental’과 흐름을 뜻하는 ‘Flow’의 결합으로 정직한 자연성분을 담아 자연 에너지를 피부에 그대로 전한다는 뜻을 담은 피부와 닮은 스킨케어 브랜드다.

화장품 전문 에디터가 브랜드 기획부터 제품 개발까지 함께해 전문가의 노하우를 담은 것이 특징으로 수년간 에디터들이 접해온 피부 고민에 대해 효과적인 해결책을 제공해준다.

제품은 개인별 피부 상태와 고민에 따라 적합한 화장품을 제안해줄 수 있도록 스킨 3종, 오일 5종, 크림 4종, 클렌저 4종, 바디워시 1종, 자외선차단제 1종 등 총 18종으로 구성됐다.

또한 민감성 피부나 피부 상태에 맞는 제품을 자유롭게 바꿔가며 사용하는 소비자를 위한 소용량의 스킨, 클렌저, 크림, 자외선차단제를 만나볼 수 있으며 소용량 화장품은 정기구독 서비스를 통해 2주에 한번씩 내 피부에 알맞은 화장품을 받아볼 수 있다.

 
 
미국 시애틀에 위치한 천연물 연구소 유니젠의 특허 원료 소재를 주성분으로 한 진정 세럼을 ‘플라본 세럼’을 내 세운 보타니티도 새롭게 론칭됐다.

플라본세럼의 주성분인 유니플라본(Uniflavon)은 대나무 잎과 황금뿌리로 구성된 복합 식물 원료다. 예민해진 피부를 빠르게 진정시켜주고 거칠어진 피부 결을 매끄럽게 관리해 주는 것이 장점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