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 장애인의 날 맞아 시각 장애인 여성 대상 메이크업 클래스 개최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아모레퍼시픽의 청소년 진로 멘토링 사회공헌 활동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간다’의 멤버들이 오늘 20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서울특별시립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시각 장애인 여성들을 찾았다.

아모레퍼시픽의 대표적인 임직원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인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간다’는 2013년부터 여고생과 소외 계층 여성들을 찾아 메이크업 및 헤어 분야의 진로를 상담하고 미래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는 활동으로 꾸준히 이어 오고 있다.

2017년까지 140여명의 아티스트와 1300여명의 수혜자가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간다’에 참여했으며 특히 지난해에는 장학생 12명이 선발되어 메이크업, 헤어 관련 자격증 취득 교육을 지원받고 있다.

 
 
오늘 행사는 이러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간다’의 일환으로 기획되어 시각 장애인 여성과 아모레퍼시픽 소속 메이크업 아티스트, 메이크업 전공 대학생들이 참여 하는 메이크업 클래스로 진행됐다.

또한 오늘 메이크업 클래스는 봄 메이크업뿐만 아니라, 개인별 어울리는 컬러를 제안해주는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메이크업 수업 위주로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번 클래스에 참여한 시각 장애인 김문희씨는 “시각 장애인 여성들도 아름다워지고 싶지만 혼자 메이크업 하기에는 어려움이 많았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전문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에게 메이크업을 배울 수 있어서 큰 도움이 되었다. 앞으로도 이런 기회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