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 운동하고, 함께 보호하고, 함께 근무하는 3색 스킨십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완연한 봄날씨와 함께 야외 활동이 늘어나면서 스포츠 웨어 브랜드들의 고객 스킨십 확대를 위한 프로모션도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함께 운동하고, 함께 보호하고, 함께 근무하는 이른바 3색 스킨십 프로모션이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하며 봄 바람과 함께 고객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다.

“우리 함께 운동해요”
최근 스포츠 브랜드들은 따뜻해진 봄 날씨와 함께 고객들과 함께 하는 스포츠 행사에 집중하는 모습이다.

마라톤을 비롯해 달리기, 요가, 골프 등 대회를 직접 개최하거나 후원하는 것은 물론 특별한 프로모션으로 눈길을 끌고 있는 것.

 
 
먼저 글로벌 액티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록시(ROXY)는 오는 6월 9일 한강 뚝섬 유원지에서 ‘#록시피트니스2018’(ROXYFITNESS2018) 개최를 예고하고 참가자 모집에 나섰다.

'#록시피트니스’는 피트니스를 사랑하는 여성을 대상으로 매년 개최되는 글로벌 스포츠 이벤트로 3km의 달리기(RUN)와 스탠드업 패들링 보드(SUP), 힐링 요가(YOGA) 3종목을 도심에서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이 이벤트는 미국 하와이, 호주 골드코스트, 스페인 바르셀로나 등 약 18개국에서 진행되며 매년 약 1만 6천여 명의 여성들이 참가한다. 우리나라는 지난해 200여 명의 여성들이 참가한 가운데 첫 이벤트를 성공적으로 개최했으며, 올해 2회를 맞았다.

‘#록시피트니스2018’은 4월 24일부터 네이버 예약 서비스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 가능하다. 참가 종목은 ‘YOGA+RUN(200명)’과 ‘YOGA+RUN+SUP(120명)’ 두 가지 중 선택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각각 3만원과 6만원이다.

무엇보다 올해는 지난해 화제를 모았던 SUP 프로그램을 경쟁부문과 비경쟁부문으로 나누어 진행해 관심을 더한다. 스탠드업 패들링보드를 처음 접할 경우 지도 강사를 따라 배우고 체험하는 비 경쟁 부문에, 패들링보드 기 경험자는 레이스를 펼치는 경쟁 부문에 참여할 수 있다.

모든 참가자에게는 록시 피트니스 키트 3종을 비롯해 피지워터, 록시땅 헤어케어 샘플, 비오템 샘플, 욕망뉴트리밀 등을 제공한다. 3종목 참가자에게는 7만 9천 원 상당의 록시 래쉬가드를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종목별 우승자 시상 및 다양한 경품 행사도 진행된다. 각 종목 1~3등에게는 록시땅 화장품을 종목별 1등에게는 고프로 카메라를 선물로 수여하며, 럭키드로우 이벤트를 통해 켄싱턴 제주호텔 숙박권 등 푸짐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에 앞서 4월 24일 골프 브랜드 FJ(풋조이)는 가평베네스트 GC에서 ‘Tour-S(투어에스)’ 제품을 직접 체험하고 경험해 볼 수 있는 ‘2018 FJ Experience Day’ 소비자 골프화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Tour-S(투어에스)’ 공개와 함께 진행된 이번 행사는 SNS 사전 이벤트를 통해 20대 1의 경쟁률로 특별하게 모집된 60명의 참석자들로 구성됐다.

행사는 팀 별로 TPT 레슨프로를 한 명씩 배정해 함께 플레이하며 원포인트 레슨으로 진행됐다. 스윙 시 자세 교정부터 제품과 브랜드에 대한 상세한 내용을 묻고 답하는 시간을 가지며 참가자들에게 뜻 깊은 자리를 선사했다.

또한 ‘Tour-S’ 골프화 외에도 셔츠, 모자, 장갑, 벨트, 양말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FJ 제품들을 선물하여 참석자들이 제품을 전반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했다.

“환경 보호 우리가 함께 해요~”
지구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다양한 패션 기업들이 환경 보호에 앞장서며 고객과 함께 행동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스포츠 브랜드의 환경 보호 활동도 눈길을 끌고 있다.

 
 
대표적인 기업은 최근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로 주목 받고 있는 아디다스다. 아디다스는 지난 25일 서울시와 함께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응봉체육공원 내 축구장에서 체육 시설 안전 장비 설치와 낙후된 시설 개, 보수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스포츠 환경을 만들어가는 사회공헌 프로젝트 ‘스포츠로 세상을 변화시키다(THROUGH SPORT, WE HAVE THE POWER TO CHANGE LIVES)’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에는 아디다스 글로벌 CEO 캐스퍼 로스테드 회장, 아디다스 아시아 태평양 대표 콜린 커리, 아디다스 코리아 대표 에드워드 닉슨, 서울시 윤준병 행정1부시장, 차범근 전 축구대표팀 감독, 이상민 서울삼성썬더스 농구단 감독이 참석해, 새롭게 단장된 응봉체육공원 리오픈을 축하하는 기념행사를 갖고 지역 아동 50여명과 함께 축구와 농구 클리닉을 진행했다.

개보수된 응봉체육공원의 축구장은 찢어진 펜스 교체 및 안전 패드를 설치하고 선수 대기석과 관람석을 새로 마련했다.

또한 농구장은 녹슬고 오랜된 농구골대를 교체하고 펜스 및 안전 패드 설치한 것은 물론 찢어지고 울퉁불퉁한 바닥을 평탄하게 보수해 운동하는 시민들의 안전성을 높였다.

이번 ‘스포츠로 세상을 변화시키다’ 행사는 작년 6월부터 건강한 삶의 질 향상과 지역 내 올바른 스포츠 문화 확립 및 활성화를 위해 아디다스와 서울시가 함께해 오고 있는 “서울아 운동하자” 사회공헌 프로젝트 일환중의 하나로 준비되었다.

아디다스코리아와 서울시의 사회공헌 프로젝트는 2020년 12월까지 서울시가 보유한 체육 시설의 안전 장비 설치부터 낙후된 시설 개,보수를 통해 보다 안전하고 쾌적한 스포츠 환경을 만들어 나가기 위한 중장기적인 전략을 수립, 실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2017년부터 현재까지 성관동 풋살장, 어린이 대공원 2개 풋살장, 진관동 풋살장, 황금내 근린 공원 풋살장, 잠실종합운동장 제2풋살장, 강서 개화 풋살장, 응봉체육공원 풋살장, 축구장, 농구장 등 7개 장소의 10개 시설에 안전 패드를 설치하고 일부 시설 개보수를 진행해 오고 있다.

 
 
이와 함께 아디다스는 전세계 해양 오염의 심각성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자 해양 정화 작업으로 수거된 플라스틱 폐기물을 활용해 만든 한정판 러닝화 6종을 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제품은 2016년부터 아디다스가 진행해온 해양환경보호 단체 팔리포더오션과의 파트너십 일환으로, 올해는 러닝화 제품군을 대폭 확대하여 많은 사람들이 자연스럽게 해양 환경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도록 했다.

특별히 FC바르셀로나와 독일 국가대표 축구팀에서 수문장으로 활약하고 있는 ‘마크 테어 슈테겐’ 선수가 해양 보호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번 제품의 제작 과정에서부터 함께 참여 했다.

이번 팔리 러닝화는 환경보호의 의미를 담은 것은 물론 기능적인 부분에도 초점을 맞춰 제작됐다. 대표적인 ‘울트라부스트 팔리’와 여성전용 ‘울트라부스트X 팔리’ 러닝화는 약 11개의 플라스틱 병이 재활용 됐으며 해양 플라스틱 오염 폐기물을 업사이클(upgrade+recycle의 합성어: 못 쓰게 된 폐기물을 다시 쓸 수 있도록 만드는 것)해 만든 ‘팔리 오션 플라스틱TM’소재가 사용됐다.

‘팔리 오션 플라스틱TM(85%)’소재를 원사로 짜 제작한 ‘프라임 니트’소재를 갑피에 적용해 편한한 착용감이 특징이며 부스트 테크놀로지를 중창에 적용해 러닝시 뛰어난 쿠셔닝과 에너지 리턴을 자랑한다.

여성 전용 러닝화 ‘울트라부스트X 팔리’에는 발에 딱 맞는 착용감을 위해 신발 중창과 갑피 사이에 공간을 띄우는 ‘어댑티브 아치’ 기술력도 적용됐다.

이번 제품은 도시 항구에서 영감을 받은 진한 블루 컬러와 그린 컬러를 조화롭게 활용했으며, 모바일과 연동이 가능한 NFC칩을 삽입해 일상 속에서 플라스틱 오염을 줄이는 방법 등 환경 보호 관련 다양한 컨텐츠를 경험할 수 있게 했다.

“우리, 함께 근무할래요~”

 
 
인턴십 제도를 활용해 고객들과 함께 근무하는 이색 프로모션에 나선 기업도 있다. 나이키는 최근 대학생의 경력 개발을 위해 나이키 2018 썸머 인턴십(Nike Summer Internship)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집분야는 마케팅, 세일즈, Demand Supply Management, 리테일 비즈니스, 나이키닷컴, Marketplace Development(이상 역삼 본사 근무), Supply Chain(이천 물류 센터 근무)이다. 지원자격은 대학교 3,4학년 재학생에 한하며, 영어의사소통 능력이 있을 시 우대한다.

선발 과정은 지원서 접수, 서류 심사, 1, 2차 인터뷰 순으로 진행되며 6월 7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최종 합격자에게는 7월 2일부터 두 달간 인턴십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실무를 진행하고 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지원 희망자는 5월 10일까지 나이키 HR 담당 이메일로 영문 이력서와 자유 형식의 나이키 스토리를 이메일 제출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