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감 의류 신제품 출시 나선 패션 업계…기술력에 디자인까지 장착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쿨한 여름이 온다”

완연한 봄날씨와 함께 이른 여름 소식이 예고된 가운데 패션 업계에 냉감 의류 경쟁이 시작돼 주목된다.

지난주 한낮 기온이 27도를 기록한 가운데 일찍이 여름 의류 준비에 나선 소비자들이 늘면서 아웃도어 브랜드를 시작으로 패션 업계에 냉감 기능성 의류 출시가 이어지고 있는 것.

특히 아웃도어 업계는 물론 패션업계 전반으로 확산된 여름 경쟁에 매출 확보를 위해 기술력 업그레이드는 물론이며 상품 다각화로 분주한 마케팅에 나서 눈길을 끈다.

 
 
먼저 아이더는 올해 반팔보다 더 시원한 기능성 긴팔 티셔츠인 ‘아이스 롱티’를 새롭게 선보였다. 아이스롱티는 ‘반팔보다 더 시원하다’는 메시지를 강조한 제품으로 자체 개발한 3D 냉감 소재 아이스티(ICE-T)를 적용했으며 자외선 차단 효과가 탁월하다. 또한 자외선에 노출된 경우 소매 끝에 부착된 로고 색상이 바뀌는 시각적 효과를 더했다.

뿐만 아니라 아이더는 냉감 소재를 적용한 아이스 데님 팬츠와 워킹화도 출시하는 등 ‘아이스티(ICE-T) 시리즈’의 상품 다각화로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기능성 냉감 라인의 세분화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시원하고 세련된 아이스 토탈 코디네이션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네파가 선보인 ‘아이스 콜드 시리즈’는 냉감 효과를 극대화 하는 ‘하이퍼쿨링 시스템’을 새롭게 적용해 더운 여름에도 쾌적하고 시원하게 착용할 수 있는 기능성웨어 제품군이다.

하이퍼쿨링 시스템은 땀이 났을 때 흡열 효과를 통해 주위의 온도를 즉각적으로 낮춰주는 냉감프린트 기술을 등판에 적용해 쿨링 효과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올해는 티셔츠와 같이 풀착장 할 수 있는 냉감 소재의 ‘아이스 콜드 팬츠’ 제품도 함께 구성해 전체적인 쿨링 기능성을 더했다.

‘아이스 콜드 티셔츠’의 주력제품인 ‘베스티아 티셔츠’는 등판에 하이퍼쿨링 시스템을 통해 냉감프린트를 적용하고 흡습속건이 우수한 쿨맥스 소재를 사용해 땀이 많이 나도 시원하게 착용 가능한 제품이다.

등과 옆선에 메쉬소재를 적용해 통풍이 뛰어나며 암홀 안쪽에 항균과 항취 기능의 데오드란트 테이프를 적용해 쾌적하게 착용 가능하다.

 
 
‘아이스 콜드 팬츠’의 주력제품인 ‘레조 팬츠’는 특수 공법을 적용해 공기순환이 뛰어나고 불필요한 열을 배출해 쿨링감을 극대화한 냉감 팬츠 제품이다. 신축성이 우수한 ‘2way stretch’소재를 사용해 활동성도 뛰어나다. 슬림한 핏에 심플한 디자인으로 나와 가벼운 운동뿐만 아니라 일상복으로도 활용도가 높은 제품이다.

 
 
빈폴아웃도어는 여름 대표 상품인 ‘쿨한’ 티셔츠를 업그레이드했다. 한지의 소재를 적용해 청량감이 우수하고 유해 세균 발생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이번 시즌은 새로운 조직감으로 신선도를 높이는 한편 광택감을 줄이고 젊게 보일 수 있는 패턴과 디자인으로 출시했다.

K2는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여성 소비자 공략을 위해 출시한 등산바지 시리즈 중 여름용 ‘쿨360 하이킹타이즈’도 선보였다. 초경량 나일론 스판 소재와 PCM 냉감 소재가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블랙야크가 출시한 ‘야크 아이스’ 시리즈는 자일리톨(Xylitol)과 에리스리톨(Erythritol) 같은 당 알코올을 이용한 용해 가공법으로 물이 녹으면서 흡열 반응을 일으켜 피부 접촉 시에 시원함을 생성하는 원리를 적용했다.

또한 제품의 차별화를 위해 소취 기능성 원사인 크레오라 프레쉬를 사용하거나 키토산, 녹차 등의 천연 성분으로 항균 처리해 여름철 핸디캡으로 손꼽히는 땀 냄새를 효과적으로 잡아준다.

한편 여름 시즌을 겨냥한 이너웨어도 냉감 원사 등을 내세운 신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BYC가 선보인 시원한 냉감 신소재 활용한 기능성 이지웨어 2018년형 보디드라이(BODYDRY)는 냉감 원사를 사용해 착용 시 시원한 느낌을 주고 흡습속건으로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 시켜줘 무더운 여름에도 항상 쾌적함을 유지시켜준다.

또한 항균 및 냄새 제거, 소프트터치, 스트레치 등의 기능으로 야외활동이나 일상생활에서 최상의 착용감을 선사한다.

 
 
유니클로(UNIQLO)는 신소재 이너웨어 ‘2018 에어리즘’을 선보였다. 에어리즘은 유니클로가 세계적인 섬유회사인 ‘도레이’ 및 ‘아사히 카세이’와 공동 개발한 신소재로, 피부에 남아 있는 습기를 방출해 땀을 빠르게 건조시켜 언제나 쾌적함을 선사한다.

불쾌한 냄새를 억제하는 항균 방취 및 소취 등 다양한 기능을 더해 무더운 여름철은 물론, 피부에 부드럽게 닿아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도 꼭 필요한 이너웨어로 사계절 내내 활용도가 높다.

플레이텍스(Playtex)는 S/S 시즌용 바디슈트 슬리머 ‘퍼펙트 실루엣 누드 슈트’는 고탄력의 신축성이 좋은 ‘라이크라’와 흡한속건의 ‘아쿠아템프’를 사용해 아름답고 자연스러운 실루엣과 상쾌한 착용감을 동시에 잡았다.

여기에 무봉제 접착방식으로 봉제선을 최소화하는 퓨징 기법으로 편안한 착용감은 그대로 살리면서 풀컵으로 가슴을 안정적으로 서포트해 와이어 없이도 아름다운 가슴라인을 연출해 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