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접 고객과 만나는 다채로운 프로모션 전개로 봄 향기 물씬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우리 화장품과 함께 해요~”

최근 고객들과 직접 소통하고 호흡하는 접근성 높은 마케팅이 화두가 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에도 고객 접점을 확대하기 위한 움직임이 활발해 지고 있어 주목된다.

특히 직접 고객들이 있는 장소를 찾거나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통해 재미와 힐링을 동시에 전하는 화장품 프로모션이 눈길을 끌고 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대표 한방화장품 브랜드 ‘더 히스토리 오브 후’가 올해도 경복궁에서 궁중 문화 캠페인을 개최하고 한국 궁중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리기 위해 나섰다.

2015년부터 문화재청과 함께 궁궐의 보존관리, 궁중문화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한 후원사업을 전개해 온 후가 진행하는 2018 궁중 문화 캠페인 ‘찬란히 빛나는 그녀, 왕후’는 궁중문화축전 기간 중인 이달 28일부터 5월 6일까지 열리며, 왕과 왕후의 빛나는 생애와 궁중문화의 화려한 예술성을 로얄아트(Royal Art)를 통해 조명한다.

왕과 왕후의 빛나는 순간, 왕후의 빛나는 로얄아트, 해금 특별공연 왕후의 연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방문객들에게 아름다운 궁중문화를 전달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선보일 계획이다.

‘왕과 왕후의 빛나는 순간’은 왕과 왕후의 만남부터 찬란한 향연, 아름다운 품격까지 이어지는 다양한 순간을 경복궁 근정전 회랑을 따라 걸으며 만나볼 수 있는 복합 전시다.

경복궁 전각의 문양, 왕실 정원 등을 모티브로 왕과 왕후의 찬란한 순간을 표현한 장승효 작가의 감각적인 미디어 아트를 비롯해, 탄생과 가례의 순간을 담아낸 무형문화재 작품, 궁중미용 체험존까지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왕실의 여성 공간인 자경전에서는 ‘왕후의 빛나는 로얄아트’를 주제로 화각함 등 인간문화재의 공예작품을 전시한다.

국왕의 업무 공간이자 왕실 가족들이 연회를 즐겼던 강녕전에서는 해금 특별공연이 펼쳐진다. 5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 동안 열리는 해금 특별공연에는 김유나, 신날새, 마혜령 등 해금 아티스트들이 봄날에 어울리는 아름다운 곡들을 선보인다.

 
 
더샘은 오는 5월 22일까지 더샘 공식 SNS를 통해 ‘세븐틴 하라케케 댄스’ 영상을 본 후 이를 따라 춘 커버 댄스 영상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린 후, 해당 URL을 홈페이지에 올리면 선물을 증정하는 고객참여형 이벤트에 나섰다.

세븐틴 하라케케 댄스는 얼굴에 촉촉한 보습을 저장해주는 하라케케 제품의 특징을 부각한 안무로 귀엽고 반복적인 동작으로 구성돼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상금은 총 1,000만원으로 심사를 거쳐 대상 1팀에게는 300만원, 최우수상 2팀에게는 상금 200만원, 우수상 6명에게는 상금 50만원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5월 28일 발표되며, 중복 참여도 가능하다.

또한 이벤트 기간 중 더샘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매주 수요일마다 ‘금주의 댄스왕’을 선정해 세븐틴과 관련된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김정문알로에는 어제 26일 삼청동 카페 미러룸에서 ‘자외선에 자극 받은 피부 진정시켜주는 알로에’를 주제로 뷰티클래스를 진행했다.

이번 뷰티클래스는 소비자들의 여름철 피부 관리를 위해 제주산 알로에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 마련한 행사로, 인기 뷰티 크리에이터 하나보노의 자기소개로 시작됐다.

하나보노는 알로에의 피부 진정효과, 자외선에 대한 정보 전달, 김정문알로에 브랜드 스토리와 신제품을 소개했다.

이날 하나보노는 제주산 생(生)알로에 성분을 담은 큐어 선스틱과 수딩젤의 다양한 활용법을 비롯해 지성 피부에 맞는 자신만의 피부 진정 노하우를 공개하며 참석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에 앞서 지난 13일 코스모코스(구 소망화장품)의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비프루브(VPROVE)는 공식 대학생 서포터즈 그룹 ‘비프루브 매니아 3기’와 함께 크림 엑스퍼트 더스트 디펜스 크림(일명 미세먼지 방어크림) 스쿨어택 샘플링을 위해 거리로 나섰다.

세종대와 서울여대, 성신여대에서 진행된 비프루브 매니아의 ‘미세먼지 방어크림’ 스쿨어택 샘플링은 최근 심각한 미세먼지 등으로 인해 피부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 상황 속에서, 피부건강을 지키자는 취지로 기획된 이벤트다.

이번 스쿨어택 샘플링은 ‘비프루브 매니아 3기’가 기획을 비롯해 캠퍼스 섭외 등 전반적인 행사를 직접 주도했으며 포토존과 체험존, 게임존을 운영해 대학생들에게 비프루브의 베스트 아이템 ‘미세먼지 방어크림’ 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