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규모 할인과 가정의 달 선물 제안 탈피한 특별한 프로모션으로 차별화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똑같은 프로모션은 가라”

5월 가정의 달을 앞두고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이 잇달아 대규모 할인 행사와 선물 제안, 기획 세트 구성 등에 나서며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특별한 프로모션으로 차별화를 꾀하는 곳들이 있어 주목된다.

스포츠 마케팅과 공개 오디션, 전시와 콜라보레이션한 마케팅 전개 등 개성 넘치는 화장품 마케팅이 눈길을 끌고 있는 것.

 
 

우선 한류를 대표하는 스타 아이돌 그룹 엑소가 모델로 활동하고 있는 화장품 브랜드숍 네이처리퍼블릭이 프로야구단과 공동 마케팅에 나설 방침을 밝혀 관심을 모으고 있다.

네이처리퍼블릭이 최근 넥센 히어로즈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2018년 시즌 공동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공식 발표한 것.

이번 협약에 따라 네이처리퍼블릭은 2018년 프로야구 정규 시즌 동안 여성들을 위한 ‘레이디스 데이’ 이벤트를 통해 인기 제품을 증정하는 등 서울 고척 스카이돔을 찾은 관중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또한 이정후와 박병호, 서건창 등 넥센 히어로즈 선수단에게 야외 운동시 유용한 ‘캘리포니아 알로에 보송 선스틱 SPF50+ PA++++’와 ‘캘리포니아 알로에 워터프루프 선블럭 SPF50+ PA++++‘ 등 자외선 차단제를 지원한다.

 
 

바닐라코의 새로운 메이크업 서브 브랜드 비바이바닐라는 뷰티 공개 오디션 ‘캐스팅B(#CASTINGB)’의 시즌2를 시작했다.

‘캐스팅B(#CASTINGB)’는 지난해 국내 최초로 인스타그램을 통해 진행된 비바이바닐라의 브랜드 화보 모델 선정 오디션이다.

시즌1의 경우 2030 여성들이 감각적인 뷰티 모멘트가 담긴 셀카를 ‘#CASTINGB’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어 300대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다.

올해 ‘캐스팅B(#CASTINGB)’시즌2는 ‘여성들의 모든 순간이 뷰티 모멘트(Beauty moment)이고 그 순간이 바로 B.다‘라는 메시지를 더 많은 여성들에게 확산하기 위해 지난 시즌 보다 더욱 풍성해진 캠페인으로 돌아왔다.

먼저 비바이바닐라의 모델이 될 수 있는 기회를 확대했다. 지난 시즌에서는 선발된 8명 중 3명만이 비바이바닐라 화보의 모델이 될 수 있었지만 올해는 선발된 6명 전원을 모델로 발탁하기로 결정했다.

선발된 6명은5월 말 촬영 예정인 감각적이고 세련된 비바이바닐라써머룩북(Summer LooKBooK)의 모델이 된다. 또한 이들에게는 1년간 비바이바닐라 전 라인의 제품을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파격 혜택이 제공된다.

오디션은 5월 20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간단하게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비걸(B-Girl)이라면 누구나 비바이바닐라의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우한 후 뷰티 모멘트가 담긴 셀카를 ‘#CASTINGB’, ‘#비바이바닐라’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계정에 업로드하면 된다.

합격자는 5월 25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하며 각 포스팅의 좋아요 수와 함께 포토그래퍼, 비바이바닐라 기존 모델, 촬영 스텝의 심사를 통해 최종 6명이 선정된다.

 
 

시에로코스메틱은 가정의 달을 맞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7만원 이상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본다빈치뮤지엄 서울숲에서 열리는 ‘르누아르 : 여인의 향기’ 전시회 티켓을 1인 2매 선착순 증정한다.

르누아르 : 여인의 향기는 세계 최초로 만나는 컨버전스 아트전으로 100만 기록을 자랑하는 본다빈치가 연출해 사람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전시다.

5월 16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시에로코스메틱이 준비한 한정 수량 소진 시 즉시 종료될 예정이다.

 
 

한편 DHC KOREA는 최대 70% 할인이라는 파격적인 할인 프로모션에 나섰다. 1일부터 오는 10일까지 총 10일간 전품목을 최대 70%까지 할인하는 ‘빅세일’을 진행하는 것.

건강기능식품 중 항산화 영양소를 동시에 섭취 가능한 ‘코엔자임Q10’과 생기 충전을 도와주는 ‘비타민 C 하드캅셀’을 70% 할인 판매하며 남성 선물로 적합한 남성 전용 토탈케어 로션 ‘리치&모이스쳐 페이스로션’과 모공 속까지 클렌징해주는 ‘포어클렌징 오일’ 등은 60% 할인된 가격에 구매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피부 트러블 고민을 해결해 줄 ‘AC 화이트닝 젤’, ‘AC 컨트롤 페이스 에센스’ 등을 50% 할인하며 촉촉한 클렌징을 도와주는 ‘농밀 클렌징 워터’ 등 다양한 클렌징 제품은4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