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 통해 소장 가치 높여 ‘주목’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화장품에 예술을 입히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올해도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대세를 이루면서 관심을 모으고 있는 가운데 예술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 화장품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한국의 전통 미를 화장품 패키지에 더하거나 의미 있는 아티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제품의 소장 가치를 높인 것.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설화수는 옛 선조들이 봄날의 분홍빛 복숭아나무 숲을 꿈같은 이상향인 ‘무릉도원(武陵桃源)’이라 칭하고 복숭아가 그려진 연적, 도자기, 민화 등을 선물로 전한 것에 착안해 ‘무릉도원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였다.

윤조에센스를 비롯해 퍼펙팅쿠션, 메이크업 멀티키트와 에센셜 립세럼 스틱 총 4종이 전통 민화를 현대적으로 풀어내는 서하나 모던민화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한 폭의 그림 같은 무릉도원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재탄생됐다.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후는 오얏꽃이 만개한 경복궁 경회루의 봄 풍경을 담아 봄빛으로 물든 왕후의 메이크업을 선사하는 ‘후 공진향:설 미백 수분광 쿠션 스페셜 에디션’을 내놓았다.

완연한 봄을 맞아 선보인 이번 스페셜 에디션은 왕후가 산책을 즐겼던 경복궁 경회루의 봄 풍경을 쿠션 패키지 디자인으로 새롭게 담아냈다.

경회루에 흐드러지게 핀 오얏꽃과 벚꽃을 핑크빛 자개 바탕에 입체적이고 정교한 조각으로 고스란히 구현해 격이 다른 아름다움을 표현했으며 왕후가 되어 후원을 산책하는 듯 한 특별한 느낌을 더했다.

 
 
LG생활건강의 수려한 역시 한국의 새로운 여성상을 알리는 ‘수려한:女 캠페인’의 일환으로 신(新) 미인도 작가 이동연과 함께 수려한의 베스트셀러인 ‘진생 에센스’와 대표 수분크림인 ‘효비담 수분샘 크림’ 2종에 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적용한 ‘수려한X한국화가 이동연 아트 콜라보레이션 에디션’을 출시했다.

이동연 작가는 이번 수려한 아트 콜라보에서 수려한을 대표하는 매화의 고고함과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더해 소장가치를 높였으며, 두 제품 모두 기존 대비 2배 증량된 용량으로 출시됐다.

‘진생 에센스 대용량 핑크 에디션’은 봄날에 어울리는 핑크색 용기에 매화무늬를 새겼고 ‘효비담 수분샘 크림 대용량 물꽃 에디션’은 용기 뚜껑에 다양한 색상의 물에 떨어진 매화꽃을 수 놓은 듯이 디자인했다.

 
 
듀이트리는 동양화가 홍익대학교 이은호 교수와 콜라보레이션 한 ‘가인화 엑스트랙트 마스크 4종’을 내놓았다.

‘가인화’는 꽃처럼 아름다운 여인이라는 뜻이며, 이번 제품 패키지는 자연의 힘으로 미(美)를 지켜온 옛 어머니들의 지혜를 재해석하고 전통적 아름다움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동양화가 홍익대학교 이은호 교수는 ‘자연, 순환, 본질의 치유력’이라는 주제를 화폭에 담아온 국내 대표 동양화가 중 한 명으로, 이번 가인화 마스크 패키지에 세밀한 묘사와 서정적인 색채의 공필화로 한국 여성의 아름다움을 담아냈다.

공필화는 예로부터 어진(왕의 초상화)과 사대부 초상화 등에 그려진 전통적인 동양 화법으로 묘사가 깔끔하고 채색이 정교한 것이 특징이다.

 
 
유명 아티스트와의 협업으로 주목 받은 제품들도 있다. 우선 헤라는 대표 제품인 ‘블랙 쿠션’의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아티스트와 콜라보레이션한 ‘시크릿 파티’ 컬렉션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이번 리미티드 컬렉션은 블랙 쿠션의 첫 콜라보레이션으로, 컬러풀한 색감과 고유의 색연필 터치 기법으로 사랑 받고 있는 프랑스의 일러스트레이터 ‘에디스 꺄홍(EDITH CARRON)’과 작업했다.

시크릿 파티 컬렉션 패키지는 ‘한밤중에 열리는 비밀스러운 파티’를 컨셉으로, 동물 가면을 쓴 장난기 가득한 여성들의 즐겁고 신비로운 분위기를 화려한 펄을 사용한 입체적인 패키지로 표현했다.

 
 
프리메라는 4월 지구의 날을 맞이하여 회화적인 화풍의 이민경 일러스트레이터와의 협업을 통해 2018 Love the Earth(2018 러브 디 어스) 리미티드 에디션을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Love the Earth(러브 디 어스)는 지구 생명의 원천인 생태습지를 보호하고 그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프리메라의 사회공헌 캠페인으로, 올해로 7년째 지속하고 있다.

이번 캠페인을 기념하여 프리메라의 스테디셀러 ‘알파인 베리 워터리 크림, ‘알파인 베리 워터리 오일-프리 젤크림’, ‘페이셜 마일드 필링’을 기존대비 약 2배의 대용량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선보였다.

이민경 일러스트레이터는 세계 5대 연안습지 중 하나인 ‘순천만’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수달, 농게, 흑두루미 등 서식 동식물들을 감성적인 일러스트 디자인으로 표현하여 제품 소장 가치를 높였다.

이번 리미티드 에디션 판매 수익금 일부는 ‘동아시아 람사르 지역센터’의 습지 보호 활동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신진 아티스트들에게 영감을 받아 탄생한 브랜드 잉가는 타투이스트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아티스트 타투 스티커’를 론칭했다.

메이크업 베이스와 색조로 구성된 잉가의 타투 라인은 강한 고정력과 지속력이 강점으로, 이를 강조하기 위해 이종 산업과의 콜라보레이션을 시도한 것이다.

러시아의 신진 타투이스트 글렙 페소치니(Gleb Pesoc)가 디자인한 3가지 도안으로 구성됐으며 글렙 페소치니의 독창적이고 미니멀한 디자인으로 잉가 브랜드의 감각적이고 트렌디한 감성을 표현했다.

 
 
한편 헤어 제품으로는 미쟝센이 2011년 첫 선을 보인 이후, 헤어 세럼 최초로 누적 판매량 4,000만개를 돌파한 베스트셀러 제품인 ‘퍼펙트 세럼’에 세계적인 그래픽 아티스트 장 줄리앙(Jean Jullien)의 디자인을 담아 선보여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