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페인도 프로모션도, 고객들의 삶 속에서 함께 호흡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고객들의 삶으로 찾아 갑니다”

최근 소비재 시장에 직접 고객들이 참여하거나 고객들의 삶 속에서 접점을 찾는 마케팅과 프로모션이 확대되고 있는 가운데 화장품 업계에도 고객들과 함게 호흡하는 전략이 화두가 되고 있어 주목된다.

 
 
먼저 에뛰드하우스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사회 공헌 활동(CSR)의 일환으로 ‘메이크업 유어 드림(MAKEUP YOUR DREAM)’ 캠페인을 개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에뛰드하우스의 ‘메이크업 유어 드림’ 캠페인은 학업과 취업 등으로 고민하고 방황하는 20대를 응원하고자 하는 취지에서 기획된 사회 공헌 캠페인이다. 에뛰드는 쇼팽이 작곡한 아름다운 연습곡에서 영감을 받아 만들어진 브랜드 명처럼 내일을 위한 연습곡을 연주하고 있는 청춘들의 고민을 함께 나누고 더 나은 미래를 꿈꿀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청춘 응원 캠페인이다.

‘메이크업 유어 드림’ 캠페인의 주 활동인 ‘청춘 강연’은 작년 5월 1회를 시작으로 올해에도 지속 운영될 예정이다.

올해 첫 번째 청춘 강연은 5월 26일 예정으로 자신을 진정 사랑하는 개그우먼 ‘박지선’과 청춘을 위로하는 싱어송라이터 ‘폴킴’이 강연자로 나서서 청춘을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한다.

‘메이크업 유어 드림’ 캠페인 참여로 모인 기금은 ‘드림 장학금’을 통해 청년 지원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며 올해 첫 번째 청춘 강연은 5월 3일부터 5월 17일까지 에뛰드하우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올해 ‘메이크업 유어 드림’ 캠페인은 작년과는 다르게 지난 해에 선정된 드림 장학생과 함께 하는 ‘아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아트 캠페인’이란 드림 장학생들이 설치미술가 이효열과 함께 실시하는 청춘의 일상에 휴식을 주는 아트 퍼포먼스로, 5월 9일부터 25일까지 신촌 주변 대학가, 덕수궁 돌담길, 서촌 등 약 10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비브라스는 신진 아티스트 ‘아이라최’와 함께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진행한 이색적인 콜라보 영상을 비브라스 공식 페이스북에서 공개하고 이벤트에 나섰다.

‘아이라최’는 일러스트부터 조형물, 퍼포먼스 작업 등 다양한 작업을 통해 자신만의 스펙트럼을 넓게 펼치고 있는 최근 주목 받고 있는 신진 아티스트 중 한 명이다.

이번 콜라보는 5월 감사의 달을 기념하여 선명한 컬러로 강렬한 무드를 연출해주는 비브라스의‘MOTD 립스틱’으로 캔버스 위에 한 폭의 아름다운 카네이션을 완성한 의미 있는 작업이다. 이

공개되는 영상에서는 신진 아티스트 ‘아이라최’가 립스틱으로 한 편의 아름다운 작품을 직접 그려내고, 립스틱을 사용하는 모습을 담으며 이색적인 콜라보를 완성시켰다.

이와 함께 비브라스는 5월 감사의 달을 기념하여 전제품 10% 할인 및 무료배송 이벤트를 진행하고 일부 제품 구매 시 만년필 립스틱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헉슬리는 5월 한달 간 ‘현대백화점 판교점’에서 ‘코스메틱 페어’ 팝업 이벤트와 더불어 스킨케어 쇼, 뷰티 클래스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맞이에 나선다.

오는 13일까지 현대백화점 판교점 1층 중앙홀에서 진행되는 ‘코스메틱 페어’에서는 100% 당첨 룰렛과 500개 한정으로 준비된 럭키 박스 그리고 신규 가입 고객을 위한 무료 퍼프 교체 서비스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나볼 수 있다.

100% 당첨 룰렛 이벤트는 헉슬리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을 팔로우하고 신제품 ‘모이스트 쿠션 오운 애티튜드’와 관련한 해시태그와 함께 이미지를 업로드하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신제품을 포함한 헉슬리 스킨케어 정품과 더불어 미니어쳐 구성의 디럭스 컴플리트, 샤쉐 샘플까지 풍성한 기프트 혜택이 제공된다.

또한 현대백화점 판교점을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로 추가한 고객들에 한해 밀크 에센스의 브라이트닝 효과로 깨끗하고 맑은 피부로 가꾸어 줄 ‘마스크 글로우 앤 브라이트니스’를 증정하는 체험단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오는 11과 12일에는 헉슬리 스킨케어 루틴과 ‘모이스트 쿠션 오운 애티튜드’의 활용팁을 살펴볼 수 있는 ‘스킨케어 쇼’, 24일에는 VIP 커뮤니티 라운지에서 ‘뷰티 클래스’를 진행할 예정이다.

 
 
헤어 케어 브랜드들도 고객 접점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우선 클로란(KLORANE)은 봄철을 맞이해 올리브영 에서 무료 전문 두피 진단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높아지는 온도 및 습도로 인해 예민해진 두피를 전문적으로 진단해주는 두피측정존을 마련해 진행되며 측정된 두피 상태에 따라 맞춤형 제품을 추천 받을 수 있다.

5월 11일, 12일 이틀 간은 올리브영 대학로 중앙점에서, 5월 18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총 3일 동안은 올리브영 수원 AK 타운 중앙점에서 12시부터 8시까지 전문 두피 진단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클로란 두피 진단을 받은 후에는 여행용, 휴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피오니 트래블 키트(피오니 핑크젤리 두피&헤어 팩+피오니 샴푸)’가 증정되며 행사 당일 클로란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민감성 두피 진정 샴푸인 ‘피오니 샴푸’ 또는 모근, 모발을 강화해주는 ‘퀴닌 샴푸’ 100ml를 추가로 증정한다.

 
 
동성제약의 셀프 헤어스타일링 브랜드 ‘이지엔(eZn)’은 최근 브랜드 공식 서포터즈인 ‘이지에디터’ 1기의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지에디터 1기는 3개월의 활동기간 동안 ‘쉐이킹 푸딩 헤어컬러’, ‘리얼 밀크 헤어컬러’, ‘라이트업 헤어 블리치 블랙빼기’, ‘닥터복구 알엑스-플렉스 퍼펙트 세트’ 등 이지엔의 대표 염모제와 헤어케어 제품에 대한 리뷰를 작성하게 된다. 또한 팀 미션을 통해 이지엔 브랜드를 홍보하는 영상을 제작할 예정이다.

한편 라비오뜨는 뉴이스트 W 팬들을 위한 서비스에 나섰다. 신제품 블루 세이프티 선스틱의 완판을 기념하여 서초동 흰물결아트센터에서 전속모델 뉴이스트 W(NU`EST W) JR, 아론, 백호, 렌의 팬사인회를 진행한 것.

 
 
이번 팬 사인회는 출시 후 곧바로 히트아이템으로 등극하며 홈쇼핑 완판과 매진을 기록한 블루 세이프티 선스틱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마련됐다.

한달 간 현대홈쇼핑을 비롯 온, 오프라인 약 1만건의 국내 외 고객들이 응모하였으며 약 100:1 의 경쟁률로 추첨을 통해 초청된 100명의 고객들을 초청하여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뉴이스트 W 멤버들은 뜨거운 태양 뿐 아니라 생활자외선에도 깨끗하고 자신있는 피부를 유지하는 비결로 어느 부위도 꼼꼼하게 바를 수 있고 끈적임이나 번들거림이 없어 편리한 블루 세이프티 선스틱를 소개하며 많은 이들의 호응을 얻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