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참여형 프로모션 봇물, 5월 가정의 달 맞아 다양한 이벤트도 주목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달리는 것이 전부 아니다”

최근 국내 아웃도어와 스포츠 패션 브랜드들이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시즌을 겨냥해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에 나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 있는 가운데 패션 브랜드들이 고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새로운 컨셉의 프로모션을 잇달아 내놓고 있어 주목된다.

고객들이 함께 제품 디자인에 참여하는 것은 물론 옷장 속에 잠자고 있는 오래된 청바지를 매장으로 가져와서 기증하면 제품을 할인해 주는 행사 등 신선한 프로모션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것.

또한 모델과 함께 하는 팬사인회 개최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전개되는 다양한 이벤트들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나이키는 고객들이 디자인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색 프로모션을 전개 중이다. 5월 14일 오후 3시 59분까지 나이키닷컴에서 최고의 에어맥스 디자인에 1일 1회 투표가 진행되고 5월 15일 각 도시를 대표하는 총 6개의 최종 디자인 결과 발표 이후 실제 제품이 생산에 돌입하는 프로모션을 진행되는 것.

지난 3월 나이키는 ‘나이키: 온 에어 스니커 디자인 프로그램’을 통해, 전세계 6개 도시에서 그 도시의 분위기를 가장 알고 있는 다양한 사람들과 함께, 각 도시의 독특한 문화적인 특성에서 영감을 얻은 에어맥스의 미래를 디자인해 보는 기회를 가졌다.

나이키 디자이너와 각 도시 문화를 대표하는 인플루언서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은 여러 차례의 디자인 워크샵을 통해 접수된 수 천 여 개의 디자인 작품 가운데, 도시 별 3개의 작품을 모아 총 18개의 디자인을 최종 후보로 선정한 것이다.

18개의 최종 후보 디자인 중 투표를 거쳐 선정된 6개 작품은 3D 렌더링에서 실물로 탄생하게 된다.

서울을 대표하는 디자인으로는 서울의 거대한 지하철 시스템에서 영감을 얻어 구현된 박준오 참가자의 에어맥스 98 ‘메트로(Metro)’를 비롯해, 강렬한 콘트라스트를 통해 서울의 과거와 미래를 그려낸 김빛나 참가자의 에어맥스 98 ‘얼쑤(Ulsoo)’, 그리고 네온사인에서 영감을 얻어 열정적인 도시 서울의 밤을 그려낸 신광 참가자의 에어맥스 97 ‘네온 서울(Neon Seoul)’ 이 최종 후보작으로 선정되었다.

이번 투표는 서울, 파리, 런던, 뉴욕, 상하이, 도쿄 등 각 도시의 최종 후보 작품 18개 중 가장 선호하는 디자인에 1일 1회 투표할 수 있으며 투표는 14일 오후 3시 59분(이하, 한국 시간)에 종료된다.

각 도시를 대표하는 6개의 최종 디자인은 5월 15일에 결과가 발표되며, 이후 생산 과정에 돌입하게 된다.

나이키닷컴 회원이라면 누구든지 최고의 에어맥스 디자인 선정을 위한 투표에 참여할 수 있으며, NIKE.COM/ONAIR에서 나이키 에어의 미래를 선택할 수 있다.

글로벌 데님 브랜드 리바이스트라우스코리아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아이코닉 아이템 ‘501데님’의 145번째 생일을 맞아 ‘501 리미티드 에디션’ 아이템들과 다양한 501데이 프로젝트를 선보여 주목된다.

 
 

리바이스 501데이는 1873년 5월 20일에 탄생한 오리지날 501데님을 기념하는 날로 매년 5월 20일 진행하는 이벤트다.

이번 501데이는 지난 145년동안 수많은 셀럽과 소비자들이 자신만의 스토리를 담아 커스터마이징하고 시대에 따라 다양하게 재해석하며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아온 501데님의 스토리를 전달함과 동시에, 이를 기념하며 2018년 새롭게 재해석한 남녀 501 리미티드 에디션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번 한정판 제품은 남녀 데님팬츠와 티셔츠로 구성돼 있다. 남성용 리미티드 데님 팬츠에는 흰색 글씨로 ‘501’이 적혀진 빨간 단추가 포인트로 디자인 되었으며 여성용 팬츠는 여름 느낌을 더하는 아이스크림 컬러 파스텔 단추가 포인트인 501스키니 팬츠와 더불어 금색 단추와 리바이스 501데이 로고가 새겨진 여성용 스트레이트 핏의 셀비지 팬츠로 특별하게 디자인되어 그 소장 가치가 높다.

그 외 90년대 초반의 스타일을 재현한 ‘버튼 유어 플라이(Button Your Fly)’라는 아이코닉한 그래픽을 더한 오버사이즈 티셔츠와, 골드 501 스템프 그래픽이 특징인 티셔츠도 출시 됐다.

이와 함께 5월 9일부터 리바이스 공식 온라인 몰에서는 501 리미티드 에디션 상품을 포함하여 501 패밀리 상품을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전 제품 사용 가능 한 1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뿐만 아니라 전국 리바이스 매장에서는 5월 17일부터 31일까지 ‘올드데님 익스체인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옷장 속에 잠자고 있는 오래된 청바지를 매장으로 가져와서 기증하는 모든 고객에게 구매 시 10만원 이상 구매 시 3만원 추가 할인을 제공하는 특별한 프로모션이다.

 
 

캐주얼 브랜드 TBJ는 오는 6일 1일 잠실 롯데월드몰에 위치한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 3관에서 오후 7시부터 약 두시간 동안 자사 전속모델 비투비(BTOB) 팬사인회를 개최한다.

참석인원은 5월 20일까지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120명을 선발한다. 잠실점과 롯데월드몰점에서 3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응모권을 지급하고 손 추첨을 통해 11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당첨자는 5월 23일 오후 6시 TBJ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된다.

마찬가지로, YES24 홈페이지에서 TBJ 제품을 3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응모권을 지급하고, 온라인 추첨을 통해 10명을 선발한다. 당첨자는 YES24 홈페이지에서 5월 23일 오후 6시 공지된다.

이번 팬사인회는 다가올 여름 시즌을 맞아 시원함이 강조된 TBJ 여름 신상품을 비투비가 직접 착용하고 팬들을 만날 예정이다.

 
 

한편 5월 가정의 달을 맞은 패션 업계 프로모션도 봇물이다. 우선 가방 브랜드 MCM은 5월 첫째 주 주말, 둘째 주 주말에는 홍대(팝업), 가로수길(마지트), 삼성동(랩)에 위치한 MCM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당일 구매 선착순 20명에게 꽃다발을 증정하고 지난 1일부터 잠실 롯데백화점, 강남 신세계백화점, 인천 신세계백화점, 수원 AK플라자백화점 4개 매장에서는 예비 부부를 위한 이벤트로 청첩장 소지 고객 시 100만 구내 고객을 대상으로 호텔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제이에스티나 핸드백은 백화점 매장에서 감사의 달을 맞이하여 오는 22일까지 정상 상품 10% 할인 및 특가 상품을 판매하는 ‘Thankful for you’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며 칼린(CARLYN)도 20만원 이상의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3만원의 비용 추가 시 플라워 박스 패키지를 제공하고 오프라인 매장에 한하여 부모와 동반한 방문고객에게 25만원 이상의 제품 구입 시 30%의 추가할인 혜택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는 카네이션 코사지를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라푸마(LAFUMA)는 오는 5월 27일까지 오프라인 매장에서 피케티셔츠 2개 이상 구매 시 20% 할인, 온라인 LF몰에서는 오는 5월 28일까지 ‘Lafuma PIQUE Pick해!’ 기획전을 오픈하여 15% 할인된 가격에 해당 기획전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는 케티 구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