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캠페인에 공헌 담고, 특정 유통 프로모션과 팝업 스토어로 고객 감성 자극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완연한 봄날씨로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5월 시작과 함께 국내 화장품 업계의 프로모션 경쟁이 한층 더 치열해지고 있는 가운데 마케팅 전략 역시 더욱 더 적극적으로 진화해 주목된다.

특히 새로운 캠페인에 사회공헌 활동을 담고, 최근 인기를 모으는 유통을 중심으로 공격적인 이벤트에 나서는 것은 물론 직접 플래그십 스토어나 팝업 스토어를 운영, 고객 접점을 확대하는 노력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우리 함께 세상을 아름답게 가꾸어요~”
최근 국내 화장품 업계에 유명 브랜드들이 상반기 시장을 겨냥한 새로운 캠페인들을 속속 공개하고 있는 가운데 사회공헌 활동을 녹인 캠페인들이 주목 받고 있다.

 
 

5월 2주차에도 사회공헌 활동을 캠페인에 담은 브랜드들이 눈길을 끌었다. 먼저 키엘은 그룹 위너(WINNER)와 함께 도심 속 자연을 보호하고 가꾸는 사회 공헌 캠페인 네이처앤더시티 캠페인을 시작했다.

올해로 3회차를 맞는 네이처앤더시티로 다 쓴 화장품 공병을 화분으로 재활용해 나만의 정원으로 가꾸는 #마이리틀가든 프로젝트로 진행되며, 이번 캠페인의 파트너인 위너가 키엘의 사회 공헌 철학과 그 뜻을 함께한다.

위너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쉽게 버려지는 화장품 공병을 재활용해 자신만의 작은 정원으로 만들어 일상 속에서 자연을 함께하고 이를 통해 도심 속 자연을 가꾸는데 함께하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또한 출중한 그림 실력으로 방송에서 수 차례 화제를 모았던 송민호를 비롯해 강승윤, 이승훈, 김진우 멤버 전원이 자연과 도시를 주제로 제품 라벨 디자인에 직접 참여,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키엘은 다 쓴 키엘 공병을 매장으로 가져오면 키엘의 헤리티지를 대표하는 칼렌듈라 꽃과 식물을 심어 고객들에게 다시 되돌려주고 도심 속 자연 보호를 위한 기부에도 참여할 수 있는 #마이리틀가든 팝업 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특히 키엘과 위너가 함께한 캠페인 수익금 중 일부는 ‘생명의 숲’을 통해 도심 속 자연을 지키는 데 사용된다.

 
 

닥터 브로너스는 5월 12일 ‘세계 공정무역의 날’을 기념해 한국을 포함한 25개국 글로벌 파트너들과 함께 대규모 캠페인을 벌인다.

‘토양을 비옥하게, 지역사회를 풍요롭게(Nurturing Soil & Communities)’라는 하나의 슬로건 아래 각 나라별 매장과 SNS를 통한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되며 이를 통해 공정무역과 재생농업을 알리고 소비자가 가진 힘과 그들의 역할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닥터 브로너스는 2005년부터 원료를 재배하는 농장과 공장에 정당한 임금과 노동환경을 제공하는 공정무역을 시작했다.

가나, 팔레스타인, 스리랑카 등 원료 산지에 공정무역 농장인 ‘세렌디월드’를 설립하고 유기농 팜오일, 올리브오일, 코코넛오일 등의 원료를 공급받으며 원 생산가에 공정무역 프리미엄 10%, 유기농 재배 프리미엄 10%, 지역사회 발전기금 10%를 더한 높은 금액을 지불하고 있다.

‘세렌디월드’의 근로자들에게는 건강보험, 퇴직연금, 출산휴가와 같은 복지가 제공되며 해당 지역에 병원, 학교, 우물 등을 건립해주는 추가적 후원을 통해 공동체의 자립을 돕는다.

세계 공정무역의 날 글로벌 캠페인의 일환으로 닥터 브로너스 코리아 역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5월 14일까지 닥터 브로너스 공식 홈페이지에서 1만원 이상 구매 시 미니 사이즈 ‘오가닉 코코넛 밤’을 증정하며 5월 20일까지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샵 ‘오보이’ 상수점/퀸마마마켓점과 성수동 공익문화공간 ‘언더스탠드에비뉴’ 에서는 입점 제품을 20%할인(일부 품목 제외)한다.

또한 5월 16일부터 5월 31일까지 롯데 프리미엄 마켓 도곡/공덕/문정/서초/잠실점에서는 20%할인과 함께, 닥터 브로너스 제품을 포함한 동일 카테고리 제품 2만 5천원 이상 구매 시 매직솝(60ml)을 증정한다.

“여기서 사면 싸요~”
올리브영을 비롯한 헬스&뷰티숍과 자사몰 등 특정 유통에서 판매되는 제품의 할인 이벤트도 주목 받고 있다. 특히 헬스&뷰티숍 올리브영에서 다양한 브랜드들이 할인 이벤트에 나서 눈길을 끌었다.

먼저 눅스(NUXE)는 올리브영과 함께 오는 29일까지 아쿠아벨라 라인 구매 시 15% 할인 및 풍성한 추가 증정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올리브영 전국 매장 및 온라인 몰에서 동시에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에서는 아쿠아벨라 라인 3종을 15%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가격할인 혜택과 더불어 에센스 토너 구매 시에는 눅스 미스트 공병이 제공되며 로션 구매 고객에게는 젤 클렌저15ml와 에센스 토너 30ml가 추가 증정되는 특별 기획세트가 판매된다.

더불어, 해당 특별전에는 아쿠아벨라 라인과 더불어 눅스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페탈로즈 클렌징 워터와 클렌징 밀크 또한 1+1으로 제공된다.

 
 

유리아쥬(URIAGE)도 대표 제품인 선스틱을 올리브영에서 최대 35%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다가오는 여름, 자외선으로부터 소중한 피부를 지켜줄 수 있는 ‘베리어썬 스틱 인비저블 SPF50+’과 예민한 입술과 눈가를 지켜주는 ‘스틱레브르 썬베이스 SPF30’을 각각 35%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올리브영 단독으로 진행되는 이벤트다.

아이소이 역시 올리브영 5월 세일을 맞아 ‘잡티세럼 2배 용량 한정 기획세트’를 전국 올리브영 매장에 출시했다.

‘잡티세럼 2배용량 한정 기획세트’는 1차 추출 불가리안 로즈오일, 미백 유효성분 알부틴, 천연유래 보습성분 등을 활용해 거뭇한 잡티와 울퉁불퉁한 피부 결 개선에 도움을 주는 아이소이의 베스트셀러 ‘잡티세럼 더블용량(40ml)’을 메인 상품으로 한다.

또한 ‘잡티 마스크팩 1매’, 촉촉한 수분감의 ‘잡티크림 3회 분’, 잡티고민 부위를 국소 케어하는 집중 ‘잡티스팟 2회 분’을 스페셜 기프트로 구성해 아이소이의 대표 라인을 보다 폭 넓게 경험 해 볼 수 있도록 했다.

무엇보다 이번 패키지는 아이소이의 콜라보 파트너인 ‘브라이언 레아(Brian Rea)’의 작품을 입고 새로이 출시되어 더욱 눈길을 끈다.

패키지에 담긴 브라이언 레아의 작품은 아이소이의 ‘i♡i(아이 러브 아이) 캠페인’ 스토리를 담아 ‘세상의 편견, 주변의 시선에서 벗어나 진짜 나(real me)를 찾아 나서는 여성들의 모습’을 의미한다.

브라이언 레아는 뉴욕 타임즈의 칼럼니스트이자 세계적인 탑 아티스트로 BMW, 애플 등 세계 유수의 기업들과 콜라보를 진행한 바 있으며, 국내 브랜드로는 최초로 아이소이와 콜라보를 진행했다.

제품은 5월 10일부터 약 한달 간 올리브영 전국 매장(일부 매장 제외)에서 구매 가능하다. 제품 구매 시 선착순 한정수량으로 아이소이 신제품 잡티스팟과 탄력세럼 2종 샘플을 추가로 선물 받을 수 있다. 또한 매장에서 올리브영 카톡 플친 인증을하면 ‘잡티케어 3일 체험키트’를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라우쉬는 환절기 날씨와 각종 외부환경으로 인해 두피와 모발 고민이 많아진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해 올리브영에서 특별한 매장행사를 진행한다.

올리브영 라우쉬 매장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두피 컨디션을 무료로 측정해주고 그에 맞는 두피 타입별로 라우쉬 샘플을 증정한다.

또한 행사 당일 4 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라우쉬 베스트셀러 15종 제품의 샘플 키트를 증정하며 두피 측정 행사 일정은 라우쉬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5월 10일부터 29일까지 올리브영 매장에서 라우쉬 베스트셀러를 특별 할인가에 판매한다.

하다라보는 5월 한달 동안 올리브영, 랄라블라, 롭스, 부츠 등 전국 헬스&*뷰티숍에서 ‘고쿠쥰 훼이스 워시’ 하나의 가격으로 두 개의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한편 토니모리는 5월 10일부터 14일까지 5일간 로즈데이(5월 14일)·성년의 날(5월 21일) 등 기념일뿐 아니라 결혼식 등 메이크업에 신경 써야 하는 날이 많은 5월을 더욱 독보이게 만들어 줄 빅 세일 프로모션 ‘빅 세일(BIG SALE)프로모션을 실시한다.

립 메이크업과 브러쉬, 아이라이너, 퍼퓸, 미스트, 라이너 등의 다양한 제품을 최대 50%에서 10%까지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할인 혜택 외에도 스페셜 할인 쿠폰까지 증정한다.

먼저 2016년 출시 후 우수한 제품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토니모리 대표 스킨케어 아이템 ‘더 촉촉 그린티 수분 크림’은 20%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

아울러 아이라이너 대명사 토니모리 ‘백젤 라이너’를 독일 유명 명품 제조사에서 생산한 ‘백젤 클래식 펜슬 라이너’도 출시 기념 10% 할인에 들어간다.

‘백젤 클래식 펜슬 라이너’는 기존 글로벌 명품 브랜드에 납품하던 독일 스완스타빌로사가 토니모리 ‘백젤 라이너’의 제조 노하우를 바탕으로 새롭게 제작한 펜슬 타입의 아이라이너이다.

젤 타입 아이라이너처럼 선명한 발색과 우수한 지속력을 자랑하며 물과 땀, 유분 등에 강한 워터프루프 롱래스팅 효과를 느낄 수 있다.

행사 기간 중에는 실속 있는 1+1 혜택도 제공한다. 써머 시즌 필수 아이템인 ‘유브이 마스터 선케어’ 라인을 비롯해 안티에이징 스테디셀러 제품인 ‘더 블랙티 런던 클래식(마스크 시트 제외)’ 라인 등도 1+1로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우리 매장에서 함께 만나요~”
본격적인 화장품 시즌이 시작되는 5월, 직접 고객과 만나기 위한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과 팝어 스토어 운영도 늘고 있다.

 
 

먼저 필로소피는 서울 신사동 가로수길에 첫 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자연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얻은 필로소피는 모든 여성은 빛나게 아름다운 피부를 가질 자격이 있고 변화된 아름다움이 마음까지 행복하게 만들 수 있다는 브랜드의 모토를 다양한 제품과 매장내의 브랜드 메세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필로소피는 이번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과 함께 건강하고 수분 가득한 피부로 만들어 줄 신제품 ‘퓨리티 울트라 라이트 모이스춰라이저’를 새롭게 선보인다.

‘퓨리티 울트라 라이트 모이스춰라이저’는 비타민 C, E가 풍부한 메도우폼씨드 오일과 치아씨 오일, 녹차 추출물 등의 자연 성분 및 피부에 필요한 보호 효과를 지닌 항산화 성분이 함께 포함되어 있어 오래도록 피부에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여 이슬이 맺힌 듯 빛나는 피부로 가꾸어 준다.

이 외에도 필로소피의 ‘리뉴 홉 인어 자’, ‘마이크로 딜리버리 필‘, ‘99.8% 터보 부스터 C’, ‘어메이징 그래이스’ 등 다양한 스킨케어, 향수, 바디 제품들을 만나볼 수 있다.

플래그십 스토어 안에는 방문 고객들이 편안하게 이용할 수 있는 독립된 힐링 공간인 파우더룸이 마련되어 시즌 별 컨셉에 맞춰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시킬 예정이다. 또한 테스팅 바에서 직접 제품을 체험해보며 손쉽게 브랜드를 경험할 수가 있다.

 
 

쏠렉의 코스메틱 브랜드 주디스리버는 롯데백화점 대전점에 첫 번째 팝업 스토어를 오픈했다. 주디스리버 팝업 스토어에서는 주디스리버의 베스트셀러인 ‘다이아 글로우 쿠션’, ‘리얼핏 디자인 립스틱’, ‘앰플 볼류머’와 신제품 ‘로스팅발효’ 라인 등 다양한 제품을 직접 사용해보고 구매 가능하다.

또한 팝업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매장을 방문하는 소비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오는 31일까지 팝업스토어를 방문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전 제품을 1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또한 10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주디스리버 파우치를, 3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주디스리버 파우치 및 명함지갑을 증정한다.

주디스리버 팝업 스토어는 이번 롯데백화점 대전점을 시작으로 5월 말 롯데백화점 분당점에도 추가 오픈을 준비하는 등 소비자와의 접점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일본 대표 뷰티 디바이스 브랜드 야만뷰티(YA-MAN)도 10일부터 30일까지 부산시 해운대구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에 단독 팝업 스토어를 오픈해 운영한다.

신세계 센텀시티점 7층에 자리한 야만뷰티 팝업 스토어에서는 야만뷰티 RF보떼 시리즈의 베스트셀러인 ‘포토플러스’를 비롯해, EMS 바디 슬리밍 마사지기 ‘캐비스파 코어’, 페이스&바디 롤러 마사지기 ‘토네이도 롤러’ 및 스마트 드라이어 ‘스칼프’ 등 모든 제품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야만뷰티가 백화점에서 팝업부스를 운영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이번 신세계 센텀시티점을 시작으로 전국의 주요 백화점에 팝업 운영을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이니스프리는 여름철을 맞아 ‘달라지는 여름피부, 다시 #맞춤파데’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5월 12일부터 6월 10일, 약 한 달간 일반 고객을 대상으로 DDP 어울림 광장에서 ‘마이 파운데이션 TO GO BAR’를 운영 한다.

뷰티톡 기기로 정확한 피부 진단을 통해 50가지 마이 파운데이션 중 내 여름 피부에 맞는 샘플 2종을 테이크아웃 할 수 있는 카페 컨셉의 팝업 이벤트다.

뿐만 아니라 매 주말 특별한 셀럽이 일일 알바생으로 현장에 참석해 파운데이션 바리스타로서 고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온라인에서도 여름철 피부 고민을 체크하면 총 10만명에게 여름 #맞춤파데 KIT를 증정하는 ‘여름 #맞춤파데 체인지 샘플링’ 이벤트가 진행된다.

5월 14일부터 5월 16일까지 이니스프리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매일 선착순 마감), 5월 30일부터 6월 7일까지 선택한 이니스프리 매장에서 수령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