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신제품 출시 주춤 속 특색 있는 트렌드 제품 '눈길'

▲ 사진=바닐라코
▲ 사진=바닐라코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가정의 달 5월이 되면서 국내 화장품 업계가 특별한 제품과 선물세트 구성 등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는 상황 속에서 환절기 시즌을 겨냥한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여느 주간 보다 신제품이 저조했던 5월 2주차 신제품 트렌드는 스킨케어는 수분과 안티에이징이 주류를 이루었으며 선 케어와 클렌징 등 일부 시즌 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메이크업 관련 제품들 역시 커버 제품들이 일부 출시되었을 뿐 가정의 달을 겨냥한 마케팅 집중 현상으로 신제품 출시가 주춤하는 상황이 연출됐다.

“환절기, 당신의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따뜻한 날씨로 야외 활동이 늘어나고 있지만 여전히 아침 저녁 일교차가 크기 때문에 환절기 피부 관리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는 시기다.

이에 따라 스킨케어 시장의 신제품 트렌드는 환절기 피부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특수 케어 제품들이 주류를 이루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베리떼는 다양한 피부 고민별 집중 케어 크림인 ‘고민케어’ 크림 4종을 새롭게 선보였다.

베리떼에서는 트러블, 피부 건조, 주름, 각질 등 가장 대표적인 4가지 피부 고민을 선정하고, 각 피부 고민별로 최적화된 고민케어 크림을 개발했다.

피부 컨디션에 따라 크림을 선택 가능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굿바이 스트레스 핑크팟 크림과 울트라 모이스트 스킨 인텐스 크림, 에이징 얼럿 크림, 데일리 젠틀리 필 크림 등 총 4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대표 제품인 ‘굿바이 스트레스 핑크팟 크림’은 외부 자극으로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 시켜주고 보호해준다. 분홍빛 칼라민 성분이 포함된 크림이 피부를 진정시켜 트러블 피부에 사용이 적합하다. 뿐만 아니라 병풀 추출물인 마데카소사이드 성분이 포함된 크림이 거칠어진 피부를 매끈하고 건강하게 케어한다.

민감성 피부 테스트를 실시했으며 알러지 테스트와 피부과 테스트는 물론 논코메도제닉 테스트가 완료된 제품이다.

 
 

코스모코스의 대표 브랜드 다나한이 출시한 '다나한 인삼잎 보윤 수분 크림'은 신선한 새싹 인삼잎수를 함유한 한방 수분 밸런스 강화 크림으로 건조하고 예민해진 피부에 촘촘한 보습막을 만들어 피부 속 수분을 지켜준다. 또한 진한 인삼 진액을 함유해 피부에 빈틈없는 보습감을 선사한다.

물방울을 머금은 듯한 촉촉한 제형으로 봄, 여름에 산뜻하고 가볍게 사용 할 수 있으며 일교차가 심한 환절기, 거칠어지고 민감해진 피부에 적당량을 덜어 피부 결을 따라 부드럽게 펴 바르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29년 노하우를 담은 정샘물의 뷰티 브랜드 '정샘물(JUNG SAEM MOOL)’이 선보인 ‘에센셜 물 래디언스 크림’은 3중 히아루론산과 세라마이드를 함유해 피부 속부터 풍부한 보습감을 선사하고 피부 표면에 강력한 수분 보호막을 형성해 장시간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 준다.

또한 부드러운 텍스처로 피부에 끈적임 없이 가볍게 스며들어 메이크업 전에 바르면 한층 맑아진 톤업 효과로 자연스러운 물광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저녁에 슬리핑 팩처럼 바르면 강한 자외선과 건조한 날씨에 푸석해지고 예민한 피부를 완화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다음날 메이크업이 들뜨지 않도록 밤사이 집중 보습 작용을 하는 보습 트리트먼트 효과도 누릴 수 있다.

 
 

한편 알티야 오가닉스는 세계적인 장미 생산지, 불가리아 로즈밸리에서 온 유기농 스킨케어 브랜드 맘&베이비 라인을 리뉴얼해 내놓았다.

맘&베이비 라인은 영국 프리마 베이비 어워드와 비지 베이비 어워드에서 제품력과 안전성을 인정받아 유럽 선진국 부모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영유아 전용 유기농 스킨케어 라인이다.

새롭게 리뉴얼된 맘&베이비 라인은 '엄마의 마음에 유기농을 더하다'라는 컨셉으로 로즈밸리에서 유기농으로 직접 재배한 원료만을 사용하며 까다롭기로 소문난 미 농무부 USDA 인증을 받아 유해 물질과 잔류 농약 걱정이 없는 유기농 제품이다.

또한 GLUTEN과 DAIRY성분(곡류 및 유제 성분), BPA성분(환경 호르몬)을 배제하여, 민감하고 예민한 아이 피부에 일어날 수 있는 트러블을 사전에 예방한다.

맘&베이비 라인의 가장 큰 특징은 전 세계적으로 그 우수성과 희소성을 인정받은 최상급 다마스크 장미 오일인 '로즈 오또'와 아토피 · 민감한 피부에 효과가 있는 '카렌듈라 오일', '캐모마일 오일' 등 피부를 촉촉하고 건강하게 보호해주는 유기농 원료를 사용하여, 연약하고 민감한 아이들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이다.

“환절기, 뜨거운 태양, 변신의 목마름도 해결하세요~”
완연한 봄 날씨에도 불구 밤 낮으로 일교차가 커지고 뜨거운 태양으로 자외선 걱정을 하는 시즌이다. 또한 계절이 변하면서 헤어 스타일은 물론 새로운 변화에 목마름을 느끼는 이들도 늘고 있다.

 
 

5월 2주차에는 이러한 이들을 위한 시즌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우선 바닐라코는 시그니쳐 아이템인 ‘클린 잇 제로’ 라인의 클렌징 워터를 새롭게 선보였다.

오리지널 ‘클린 잇 제로’는 바닐라코의 메가 히트 아이템으로, 메이크업은 깨끗하게 닦아내고 피부에 필요한 유효성분은 남겨 세안 후 오일리하거나 건조함 없는 최적의 피부를 만들어주는 샤베트 제형의 올인원 클렌징밤이다.

바닐라코는 별도의 물세안이 필요 없는 저자극 클렌징 워터를 개발하여 기존 클린 잇 제로의 라인을 확대하였다.

기존 클린 잇 제로 클렌징밤이 짙은 메이크업을 한번에 지워주는 세정력을 가진 올인원 클렌저 제품인 반면, 신제품 클렌징 워터는 선크림부터 가벼운 베이스의 라이트한 화장을 즐기는 고객을 위한 간편한 클렌저 제품으로 개발되었다.

‘클린 잇 제로 클렌징 워터’는 민감성 피부로 인해 순한 성분의 화장품을 선호하는 노케미족이나 여름철을 앞두고 라이트한 메이크업을 선호하는 여성들을 위한 제품이다.

미셀라워터를 담아 노워시 클렌징 워터이면서도 뛰어난 세정력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미셀라워터 속 ‘미셀 분자’는 미세먼지와 메이크업 노폐물에 자석처럼 흡착하여 완벽한 클렌징을 돕는다.

또한 ‘미셀 분자’ 속 친유성, 친수성 성분은 코튼을 이용해 닦아낼 때 피부에 남아있는 미세먼지와 메이크업 잔여물을 완벽하게 흡착하기 때문에 피부의 불순물을 말끔히 제거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제품에 함유된 수련꽃 추출물(Water Lily)과 판테놀 성분이 피부 진정을 도와 민감성 피부에 적합하다.

수련꽃 추출물은 피부 염증 반응을 조절과 자극으로 상승한 피부 온도를 효과적으로 낮춰주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다. 판테놀 성분 역시 피부에 흡수되면 수분을 결합시켜 세안 후 건조함을 없애고 피부를 진정시킨다.

이밖에도 아세로라, 루이보스잎, 대나무, 안젤리카의 4가지 성분으로 구성한 ‘바닐라코 제로 밸런스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피부 진정, 노폐물 케어, 풍부한 영양분을 선사하여 클렌징 후에도 피부 밸런스를 유지할 수 있다.

 
 

시세이도의 대표 선 케어 브랜드 아넷사는 민감하고 여린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아넷사 UV 선스크린 마일드 라인 2종’을 리뉴얼 출시했다.

제품은 ‘퍼펙트 UV 선스크린 마일드 밀크’와 ‘에센스 UV 선스크린 마일드 밀크’로 구성되었으며 ‘퍼펙트 UV 선스크린 마일드 밀크’는 SPF50+ PA+++의 수퍼 워터프루프 선케어 제품으로 가볍고 산뜻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에센스 UV 선스크린 마일드 밀크’는 SPF35 PA+++의 선케어 제품으로 촉촉한 사용감이 특징이다.

두 제품 모두 알코올, 파라벤, 미네랄오일 등을 첨가하지 않은 저자극 포뮬러로 피부에 순하게 작용해 민감성 피부는 물론 어린이들도 사용 가능하며 ‘아쿠아 부스터’ 기술을 적용해 물과 땀에도 강력한 자외선 차단막으로 피부를 보호해준다.

 
 

제주의 향을 담은 바디케어 제품을 선보인 곳도 있다. 이니스프리가 출시한 ‘마이 퍼퓸드 바디’ 라인은 샤워 또는 보습케어 후에도 향수 뿌린 듯 풍성한 향기를 느낄 수 있는 바디 케어 라인으로 제주의 자유로움을 모티브로 개발됐다.

그레이프 프룻과 그린 탠저린, 워터 릴리, 블랙 체리, 핑크 뮬리, 코튼 플라워 6가지로 구성되었으며 각각 바디 클렌저와 바디 로션으로 만날 수 있다.

 
 

최근 워너원의 멤버 박지훈을 단독 모델로 발탁 후 공격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는 에이프릴스킨은 헤어 컬러를 하루 동안 유지시켜주는 컬러 스타일링 제품 ‘턴업 컬러 원데이 무스’를 내놓았다.

이 제품은 영구적인 염색약이 아닌, 단 하루동안 헤어 컬러를 체인지 시켜주는 단기 컬러링 제품으로 특별한 날이나 기분에 따라 누구나 손쉽게 헤어 컬러를 바꿀 수 있다.

몽글몽글한 생크림 타입의 무스 제형이 모발에 균일하고 고르게 도포되어 초보자들도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20가지 모발 보호 허브 성분이 함유되어 머릿결 손상을 최소화하고 컨디셔닝 효과를 부여해, 수분 균형을 유지하면서 밝고 선명한 컬러를 표현하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은 레드, 핑크, 그린블루 총 3가지의 컬러로 출시돼 트렌디한 컬러를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며 패키지에는 자사 헤어 모델로 활동 중인 워너원 박지훈의 이미지를 담아 특별함을 더했다.

이른 무더위, 커버가 필요할 때

 
 

예년보다 이른 무더위로 커버력을 강조한 메이크업 제품들이 5월 2주차에도 주류를 이루었다. 먼저 나인위시스는 편안하고 가볍게 밀착되는 실키글로우 텍스쳐로 미백 및 주름개선, 자외선 차단에도 도움을 주는 삼중 기능성 인증 제품 ‘라이트 핏 퍼펙트 커버 쿠션 SPF 50+ PA++++’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이름처럼 가벼운 초밀착 포뮬러로 완벽한 커버력과 뛰어난 지속력을 자랑한다. 빈틈없이 촘촘한 신개념 텐션 메쉬는 퍼프에 포뮬러가 고르고 얇게 묻어나오게 해 굴곡진 피부에도 뭉침 없이 고르고 얇게 발라지도록 한다. 동시에 완성도 높은 정교한 커버력으로 티 없이 깨끗한 피부를 표현한다.

 
 

라프레리는 브랜드의 대표적인 스킨케어 성분, 캐비아 워터를 함유하여 메이크업을 하고 있는 동안에도 피부를 편안한 상태로 유지시켜 주며 결점 없이 완벽한 피부를 선사하는 콤팩트 파운데이션, ‘스킨 캐비아 에센스-인-파운데이션’을 선보였다.

순수하고 깅력한 캐비아의 고농축 성분을 함유하고 있는 캐비아 워터가 주요 성분으로 작용하여, 퍼밍& 보습 효과를 부여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생기를 강조하면서도 결점을 가려 완벽한 피부표현을 만들어 낸다.

또한 익스클루시브 쎌루라 콤플렉스와 플루이드 하이드레이팅 에멀전이 아름다움이 시작되는 모든 세포에 생기와 활력을 부여하고, 자연스러운 광채로 가득한 매끄러운 피부를 선사한다.

여기에 네트-디퓨징 시스템은 빛과 공기를 완벽히 차단하여 포뮬라가 변질될 수 있는 위험을 스마트하게 해결하였다.

뿐만 아니라 가볍게 누르면 적당한 양의 내용물을 분사하며 내장되어 있는 항균 퍼프가 제품을 보다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DHC KOREA는 보습 성분을 함유해 촉촉함과 뛰어난 커버력을 선사하는 ‘모이스쳐 케어 컨실러 EX’를 리뉴얼해 선보였다.

이 제품은 피부 잡티, 모공, 주근깨 등 커버가 필요한 부위에 소량만 사용해도 뛰어난 커버력을 선사하며 얇게 밀착되어 자연스럽게 마무리해준다.

기존 ‘코엔자임 Q10 컨실러’의 주요 성분인 코엔자임 Q10는 그대로 유지하고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 성분을 추가해 오래도록 촉촉함을 유지해주는 보습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화사하지만 내추럴한 컬러감으로 원래 피부처럼 연출이 가능해 얇은 부위인 눈 밑 다크서클에 사용 시 균일하고 자연스럽게 커버해준다.

휴대가 간편한 초미니 사이즈로 선보여 여행이나 페스티벌 등 야외 나들이 시 파우치에 담아 언제 어디서든 사용하기 편리하다.

 
 

한편 모두가 커버를 이야기 할 때 새로운 개념의 립 제품을 출시한 곳도 있었다. 클리오의 서브 메이크업 브랜드 페리페라는 묻어남 없이 산뜻한 워터틴트의 특징, 쨍한 발색력과 보송한 마무리감을 구현하는 립라커의 장점만을 모은 색다른 제형으로, 완벽한 밀착과 피니쉬감을 선사 할 ‘잉크 더 젤라또’를 출시했다.

‘Sta ycoating layer’ 기술로 선명한 컬러와 보습 성분이 오랜 시간 유지되며 주름과 각질을 자연스레 메워 메이크업 초보자도 손쉬운 그라데이션 립을 연출 할 수 있다.

또한 해당 제품은 실제 과일 추출물을 듬뿍 함유해 상큼한 매력을 더했으며 소장 욕구를 배가시키는 유니크한 네이밍으로 시선을 끌고 있다.

제품은 리얼 레드컬러의 1호 사과가 잘 익어또, 원더 핑크톤의 2호 딸기를 시럽으로 만들어또, 화사함을 더해줄 오렌지 레드색상의 3호 사과와 오렌지 섞어또, 청순미를 어필하는 4호 살구듬뿍넣어또, 딥 레드 컬러의 5호 체리를믹스해또 등 총 5가지 컬러로 구성되어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