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가정의 달 겨냥한 특별한 패키지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재탄생된 감각적인 제품들

▲ 사진=해피바스
▲ 사진=해피바스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선물의 계절 5월, 특별한 화장품 어때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특별한 패키지 디자인과 의미 있는 콜라보레이션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제품에 사회공헌이나 문화 마케팅의 메시지를 담거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한 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후는 궁중예술의 극치인 화각공예의 찬란한 아름다움을 담은 ‘후 환유 국빈세트’를 선보이며 ‘궁중 화장품’이라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동시에 한국 궁중문화의 아름다움을 알렸다.

‘후 환유 국빈세트’는 화각공예의 아름다움을 담아 전세계에 한국의 미를 전하기 위한 ‘후’의 시그니처 작품이다.

화각공예는 소뿔을 얇게 펴서 여러 색의 무늬를 새겨 넣는 우리나라 고유의 공예로, 재료가 귀하고 공정도 까다로워 예로부터 왕실의 애장품에 이용됐다.

무엇보다 이번 ‘후 환유 국빈세트’는 국가 중요무형문화재 109호이자 전세계 유일의 화각장인 이재만 장인이 직접 화각함을 제작해 의미를 더했다.

‘후’의 최고 프리미엄 라인 ‘환유’에서 영감을 얻어 무려 6개월간 36단계의 공정을 거쳐 하나의 예술 작품으로써 높은 품격을 전하는 명작을 완성한 것.

이번 세트는 레드, 옐로우, 그린 세가지 컬러로 단 세 개만 제작됐으며 십장생도를 담아 건강과 장수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화각함 안에는 환유보액, 환유고, 환유진액, 환유동안고까지 후 ‘환유’라인의 4개 제품을 모두 담았다.

 
 

메리케이는 판매 수익금의 일부를 적립하여 기부하는 ‘사회공헌 립스틱 파워풀 핑크’를 한정 출시해 관심을 모았다.

‘사회공헌 립스틱 파워풀 핑크’는 선명한 발색력을 가진 매트 타입 립스틱으로 보이는 색상 그대로 입술에 풍부하게 표현되며 고감도 발색이 오랫동안 지속되면서 매트 립스틱 특유의 건조함은 없앤 한 단계 진화된 립스틱이다.

메리케이는 매년 출시되는 사회공헌 제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적립하여 전세계적으로 여성과 아동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그 결과 2008년부터 2017년까지 대한민국 각 지역에 35개의 핑크 드림 도서관을 개관하도록 후원했다.

올해는 서울 YWCA와 함께 새로운 사회공헌 활동, ‘핑크 아웃(Pink OUT!)’을 시작한다. 핑크 아웃(Pink OUT!) 캠페인은 사회적 약자에게 가해지고 느껴지게 하는 신체적, 정신적, 언어적 폭력에 대응하여 자신의 목소리를 내어 세상을 핑크 빛으로 변화시키자는 캠페인이다.

 
 

2008년 출시 이후 매년 리리코스 베스트셀러로 손꼽히는 ’마린 하이드로 앰플’이 출시 10주년을 맞아 특별한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탄생했다.

미네랄이 풍부한 해양심층수 성분과 강력한 보습 성분이 피부에 수분막을 형성해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로 가꿔주며 동해심층수 포뮬러™가 피부에 수분을 공급해 생기 있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콜라보레이션 제품들도 봇물을 이루고 있다. 먼저 최근 코카-콜라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큰 화제가 되었던 더페이스샵은 다시 한 번 남녀노소에게 인기 있는 국민캐릭터 카카오프렌즈와 만나 ‘2018 더페이스샵 X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을 내놓았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중 귀엽고 사랑스러운 이미지로 많은 사랑을 받는 ‘어피치’가 더페이스샵 인기 제품에 등장하며, 쿠션, 바디, 크림 등 총 16개의 제품이 출시됐다.

대표 제품인 ‘어피치 쿠션 케이스’는 어피치가 입체적으로 디자인된 귀여운 핑크빛 케이스에 자신의 피부 타입에 맞는 리필을 선택해 조립하여 사용할 수 있다. 리필은 기능에 따라 다크닝, 커버, 보송, 수분, 윤광, 내추럴 총 6가지로 피부 타입 또는 고민에 맞춰 고른 다음 어피치 케이스에 끼워주면 된다.

‘스위트어피치 체리블라썸 바디 워시&로션’은 엎드려 있는 어피치 모양을 그대로 살린 용기로 귀여움이 더욱 극대화해 소장가치를 한층 높였고 미세한 입자의 파우더가 하루 종일 보송보송한 피부로 유지시켜주는 ‘어피치 기름종이 파우더’, 2018 S/S 메이크업 트렌드 컬러로 아이 및 치크 메이크업이 가능한 ‘어피치 모노팝 아이즈’ 등이 출시됐다.

 
 

해피바스는 롯데제과의 베스트 아이스크림인 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와 협업한 9가지의 바디케어 제품을 선보였다.

전국의 올리브영 매장에서 한정 수량으로 선보이는 ‘해피바스X죠스바/스크류바/수박바’는 립밤, 스크럽, 선스틱, 선크림, 수딩젤 등 총 9가지 종류의 제품으로 구성되었다.

해당 제품에는 롯데제과의 대표 빙과류인 죠스바, 스크류바, 수박바가 연상되는 향과 성분을 담았으며 아이스크림처럼 달콤하고 시원한 느낌을 제공한다.

 
 

에뛰드하우스는 결코 무너지지 않는 완벽 래스팅으로 강렬한 태양에도 지지 않는 레포츠 메이크업을 위한 ‘액티브 프루프 라인’을 내놓으며 론칭을 기념하기 위해 스포츠 브랜드 르꼬끄 스포르티브와 콜라보레이션 한 ‘액티브 프루프 올데이 스타일리쉬 스페셜 키트’를 내놓았다.

액티프 프루프 라인은 익스트림 레포츠와 인도어 트레이닝 활동에도 무너짐 없는 완벽한 프루프 기능으로 레포츠 메이크업에 최적화 되어 있어 더 스타일리쉬하고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즐길 수 있는 9가지 신제품으로 출시됐다.

한정판 키트에는 산뜻하게 밀착되어 무너짐 없는 방패 페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는 ‘리퀴드 피팅 베이스 #라이트베이지’, 첫 발색 그대로 반영구한 듯 오래도록 유지되는 ‘쉴드웨어 컬러 틴트 #풀파티 레드’, 야외 활동 시 걱정되는 땀냄새를 잡아주고 보송하고 산뜻하게 수분을 공급해주는 ‘올오버 리프레싱 샤워 티슈’(21mlx2매)로 구성되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위해 특별 디자인된 르꼬끄 스포르티브의 레트로부기 컬렉션 중 ‘스튜디오 루즈핏 티셔츠’도 멀티 방수 파우치에 함께 구성되어 언제 어디서나 흐트러짐 없이 스타일리쉬한 야외 활동을 즐길 수 있다.

 
 

한편 새로운 시장 도전에 나선 화장품 브랜드들의 행보도 관심을 모았다. 라벨영은 여성들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민감한 Y존의 “I’m fine!”이라고 말할 수 있는 여성청결제 ‘쇼킹아임파인청결제’를 출시, 관련 시장 진출을 선언했다.

이번 신제품은 상큼한 파인애플을 베이스로 ‘파인애플추출물+파인애플수+파인애플즙쥬스’를 함유해 무너지는 Y존 밸런스를 맞추고 최적 배합 약산성 pH를 유지해 피부 환경에 순하게 적용된다.

매끈한 피부 결 개선에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된 파인애플 성분으로 건강한 피부 균형을 빠르게 맞춰준다.

뿐만 아니라 탁월한 분해 효과가 있는 브로멜린 성분을 더해 각종 불쾌한 노폐물과 분비물을 제거하고 보다 강력한 피부 보호막을 만들어 준다.

또한 풍부한 미네랄로 건조함으로 가려움을 유발하는 Y존 피부에 보습 효과를 오랫동안 지속해 충분한 수분을 선사하고 건강한 Y존을 책임진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