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한 경쟁 속 차별화된 브랜드 캠페인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5월에도 국내 화장품 업계에 치열한 프로모션 경쟁이 예상되고 있는 가운데 특별한 캠페인 등 이색 마케팅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우선 네이처리퍼블릭은 17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인 ‘자연으로의 여정-알럽알로에’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자연으로의 여정-알럽알로에’ 캠페인은 알로에를 테마로 제품 체험은 물론 착한 소비에 참여할 수 있는 백원의 행복, 더 큰 행복, 할인의 행복 등 세 가지 프로모션으로 전개된다.

먼저 ‘백원의 행복’은 알로에 성분 제품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신진 아티스트 김세동(Sambypen)과 콜라보레이션 한 특별한 선물을 백원에 구입할 수 있다.

미쉐린맨으로 알려진 김세동의 시그니처 캐릭터에 알로에 이미지를 접목한 이색적인 그래픽을 담은 수면안대와 알로에 탁상 화분을 제작했으며 해당 수익금은 6월 중 서울에 위치한 장애인 거주 시설에 캘리포니아 가든 조성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인기 아티스트의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소장 가치는 물론 구입 금액이 지역 사회의 자연 조성을 위해 쓰이는 뜻 깊은 캠페인인 만큼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두 번째 ‘더 큰 행복’은 ‘러브미버블 프레시 알로에 배쓰앤샤워 & 바디로션’과 ‘수딩 앤 모이스처 알로에베라 립앤아이 리무버’를 각각 1000ml와 300ml 대용량으로 한정 수량 선보인다.

공통 성분인 알로에가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며, 풍부한 수분감을 전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합리적인 가격과 실용적인 패키지로 더욱 유용하다.

마지막으로 ‘할인의 행복’은 최근 ‘EXO선스틱’으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캘리포니아 알로에 보송 선스틱 SPF50+ PA++++’ 구입 시 동일 제품을 2천원에 하나 더 제공하며, ‘리얼 스퀴즈 알로에베라’와 ‘캘리포니아 알로에베라’ 라인 등 알로에 성분 인기 제품들을 특별한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마스크팩 전문 브랜드 저스트고고(Just Go Go)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의 ‘고고송’을 공개해 화제가 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고고송 영상은 쉽고 간편하게 사용한다는 점에서 착안한 ‘바르고 붙이고’편, 제품효능과 관련된 ‘빼고 넣고’편, ‘조이고 올리고’편 등 총 3가지 버전으로 구성되었다.

한번만 들어도 따라 부르게 되는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함께 눈길을 사로잡는 비비드한 색감의 영상미가 조화를 이루어 공개 이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브랜드명에서 따온 고고(Go Go)를 활용한 반복적인 형태의 재치 있는 가사가 이목을 끄는 포인트다. 한번만 들어도 머릿속에 멜로디와 가사가 임팩트있게 각인되어 높은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수험생들에게는 피해야 할 영상으로 입소문이 나며 ‘수능 금지곡’이라는 애칭을 얻었다는 후문이다.

영상 속에서도 ‘립스틱을 바르고 입술자국을 붙이고’, ‘예의 바르고 스탬프 붙이고’, ‘클레이를 바르고 시트팩을 붙이고’ 등 가사에 걸맞은 유쾌한 컨셉의 장면들이 웃음을 자아낸다.

 
 
한편 이태리 프리미엄 두피 & 헤어 케어 브랜드 ‘메다비타’에서는 고객들의 다양한 두피 〮모발 타입 및 문제에 따라 맞춤 관리 할 수 있는 프로그램, ‘VIP 키핑 시스템’을 출시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나만을 위한 맞춤 처방 ‘VIP 키핑 시스템’은 두피 및 모발 타입에 맞게 처방 된 제품으로 시술 받은 후 해당 제품을 키핑하여 방문 할 때마다 동일 제품으로 시술 받을 수 있는 프라이빗 시스템이다.

두피 스케일링, 민감성 두피, 지성 두피, 탈모 케어, 남성 두피, 비듬, 극손상 모발, 모발 영양, 모발 광택 총 9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 된 ‘vip 키핑 시스템’은 단계별 시술 프로그램과 더불어 집에서도 고객들이 꾸준한 사후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홈케어 제품을 증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