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별한 성분, 기능, 패키지 무장한 스킨케어 신제품…시즌 제품도 특별하게~

▲ 사진=헤라
▲ 사진=헤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스킨케어도 특별해야 산다”

치열한 경쟁 속에 화장품 성수기 시즌이 시작된 가운데 국내 화장품 업계에 특별한 성분, 기능, 패키지로 무장한 스킨케어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환절기 시즌과 무더위를 겨냥한 클렌징 제품들 역시 특별한 기능과 성분들로 차별화되어 눈길을 끈다.

이른 무더위로 여름 시즌을 겨냥한 커버 관련 메이크업 제품들의 출시가 많은 5월 3주차에는 성분과 기능, 패키지 등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찾는 스킨케어 제품들이 관심을 모았다.

특별한 기술과 성분, 차별화된 패키지 디자인 등이 인상적인 제품들이 출시되며 화장품 성수기 시즌을 노리고 있는 것.

 
 
먼저 아모레퍼시픽의 대표 브랜드 아이오페는 극한 환경에서 생존하는 강인한 생명력을 지닌 록샘파이어 스템셀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에 에너지를 전달하는 ‘플랜트 스템셀’ 라인을 새롭게 출시했다.

아이오페는 2008년 식물 줄기세포 성분을 넣은 스템셀 라인을 출시하면서 혁신적인 줄기세포 화장품 영역을 선도했다. 플랜트 스템셀 라인은 2010년과 2014년에 각각 업그레이드 출시하면서 토탈 안티에이징 라인으로 진화를 거듭했다.

이번에 새로워진 플랜트 스템셀 라인에는 AP 특허 등록 성분인 록샘파이어 스템셀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에 에너지를 부여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록샘파이어는 청정 해안가에서 거센 바닷바람과 파도를 이겨내고 바위틈에서 생존하는 식물이다.

제품은 소프너와 에멀전, 크림 총 3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표 제품인 ‘플랜트 스템셀 에멀젼’은 우수한 보습력의 플루이드 제형이 크림처럼 피부 깊숙이 풍부한 영양감을 전달하여 더욱더 매끈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또한 아모레퍼시픽 독자 개발 제형 기술이 적용되어 특정 온도에서 숙성과 냉각 공정을 통해 극대화 된 영양 성분을 담아냈다.

 
 
블리블리도 특별한 성분과 기술을 자랑하는 베스트셀러 제품 물광, 진정앰플(Hyaluronic & Calming)’을 새로운 용기 디자인으로 리뉴얼해 선보였다.

탄탄하고 건강한 물광 피부를 선사하는 고보습 앰플 ‘히알루론산 물광앰플’과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하여 본연의 건강한 피부로 진정시켜주는 앰플인 'S.O.S 진정앰플'은 탄탄한 수분 장벽을 형성하여 피부 수분 증발을 최소화하는 ’PIHN(Power Intensive Hydrating Network)’ 산소 스킨케어 라인의 핵심 기술과 국제 보습 특허성분 AQUAXYL, 아쿠아 모이스처 24가 함유되어 있어 강력한 수분 활성 에너지를 형성하여 부드럽고 촉촉한 피부로 가꿔준다.

사계절 내내 건강한 피부를 위한 영양 콤플렉스와 탄탄한 수분공급을 도와주는 히알루론산(소듐하이알루로네이트)성분이 함유되어 빛나는 자체 물광 피부를 선사 해주는 히알루론산 물광앰플과 예민하고 민감해진 피부에 진정솔루션을 제공하여 매끈한 피부로 관리해주는 S.O.S 진정앰플은 피부 타입과 컨디션에 따라 맞춤으로 선택할 수 있다.

또한 다마스크 장미꽃추출물과 산소수 미네랄 성분도 함유되어 있어 피부 정화는 물론 보습진정 효과를 부여하여 맑고 투명한 피부결을 선사해주며 부스터, 토너와 같은 기초 스킨케어의 다음 단계에서 앰플의 적당량을 취하여 피부 결에 따라 부드럽게 펴 발라 흡수시켜 주면 된다.

 
 
라벨영이 출시한 ‘쇼킹소주스킨’은 각종 노폐물로 얼룩진 피부를 알코올로 소독하는 개념에 착안해 한없이 맑고 깨끗했던 그때 그 피부로 되돌려주는 스킨으로 ‘그때처럼’이라는 재미있는 애칭을 얻은 제품이다.

주성분인 제주도 산소수가 수분을 공급해 피부의 열을 내려 빠르게 진정시키고 모공 케어 특허 성분이 함유돼 자극 없이 효과적인 노폐물과 각질제거에 도움을 준다.

뿐만 아니라 [클렌저+토너워시+부스팅토너+닦토사용법+7스킨법+스킨팩+미스트] 7in1 토털 케어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해당 제품은 건강한 피부의 pH와 유사한 약산성 처방으로 피부의 이상적인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과도한 유분 분비를 조절한다. 더불어, 피부 정화에 좋은 과일 성분을 복합 믹스한 자몽향이 소주의 알코올 냄새 없이 순하게 작용해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 결을 선사한다.

 
 
특별한 기능을 내세운 셀럼 제품들도 눈길을 끌고 있다. 히든랩이 내놓은 ‘오픈 유어 아이스(Open Your Ice)’ 라인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정온 쿨링 효과와 3중보습까지 누릴 수 있는 ‘오픈 유어 아이스’ 세럼과 크림, 팩으로 구성되어 있다.

세럼은 세안 후 스킨단계에서 처음으로 사용하는 부스터 세럼으로 피부결 정돈을 통해 수분 진정이 빠르게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청량한 수분감으로 피부 갈증을 해소해주어 촉촉하고 산뜻한 피부로 만들어 주는 워터 타입의 세럼이다.

일명 ‘냉장고 크림’으로 깊은 고보습을 선사해주는 ‘오픈 유어 아이스’의 크림은 부스팅 단계로 오픈 유어 아이스 세럼을 사용한 후에 세럼이 증발하지 않도록 수분보습막 코팅하는 역할을 해준다.

냉기를 케어하고 수분을 저장해주며 가볍고 촉촉한 젤 타입으로 피부에 편안한 수분막을 만들어주어 실키한 마무리감을 느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아이스팩은 시원함을 오래 유지해주는 보냉 쿨링 팩 제품으로 아이스캡슐이 열난 피부에 진정 수딩 효과를 주고 자외선에 손상된 피부와 각종 시술 후에 예민해진 피부에 즉각 진정 수딩젤처럼 사용할 수 있다.

 
 
마스크팩 제품도 차별화된 기능과 컨셉 제품들이 출시되었다. 헤라가 선보인 ‘마스크 4종’은 여성들의 피부 고민별 즉각적인 솔루션을 제공하는 컨셉으로 각각의 마스크가 가진 특화된 제형과 성분이 서로 시너지 효과를 내어 피부 고민에 따라 손쉽게 셀프 케어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핑크 클레이 히팅 마스크’는 피부가 푸석하고 건조할 때 건강한 안색을 되찾는데 도움을 주며 마치 스팀 타올을 얼굴에 올린 듯 온열감이 느껴지는 제형이 피부를 깨끗하게 정화해 브라이트닝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미세먼지까지 제거해 외부 노폐물로 인해 지친 피부를 윤기 있게 가꿔주고 로즈힙꽃 오일을 함유하여 피부 보습에 효과가 있다.

피지와 각질로 피부가 거칠어졌을 때는 ‘블루 클레이 쿨링 마스크’로 관리하는 것이 좋다. 피부에 도포했을 때 느껴지는 차가운 제형이 일시적으로 모공을 수축하고 피지를 강력하게 세정한다.

호두껍질 스크럽이 각질을 씻어주어 번들거림 없이 매끈한 피부를 선사하고, 블루베리를 포함한 헤라의 ‘옥타-베리 콤플렉스TM(Octa-Berry ComplexTM)’가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버블 어웨이크닝 마스크’는 미세한 버블이 피부 솜털 사이와 모공의 노폐물을 제거하며 피부결을 관리해 메이크업이 잘 받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피부에 도포하면 젤이 거품으로 변하는 ‘젤-투-버블TM(Gel-to-BubbleTM)’ 제형이 특징이며 물로 세안 시 또 한번 풍성한 거품을 형성해 노폐물을 두 번 제거하는 효과가 있다.

‘아쿠아 리차징 슬리핑 마스크’는 보태니컬 오일을 함유해 밤사이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고, 녹차 추출물이 낮 동안 지친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바르는 즉시 수분이 터지는 듯한 즉각적인 수분감이 피부에 보습막을 형성해 다음날까지 촉촉한 피부로 유지시켜준다.

 
 
정샘물이 출시한 ‘에센셜 물 워터라이징 스타트 마스크’는 고분자와 저분자로 구성된 6종 복합 히아루론산이 피부에 수분 벽을 형성해 오랫동안 촉촉한 피부를 유지시켜 주고 수분감이 가득한 생기 있는 피부로 가꿔 주는 제품이다.

여기에 진정 효과가 있는 아시아티코사이드와 피부에 보습감을 주는 대나무수를 더해 피부 속까지 수분을 전달, 베이스 메이크업을 더욱 탄탄하게 다질 수 있는 피부로 만든다.

또한 목화씨 둘레의 솜털을 가공해 만든 뱀리제 시트를 적용해 얼굴에 가볍게 밀착되는 것이 특징이다. 시트 자체의 수분 보유력이 높아 제품에 함유된 에센스를 시트에 고스란히 흡수돼 사용 후에도 장시간 수분감을 선사한다.

 
 
AHC의 워시 오프 마스크 2종 ‘리얼 24K 골드 매니큐어’와 ‘글로우 다이아 마스크’는 순수한 보석 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생기와 윤기를 부여하고 마사지시 온열감을 느끼게 해 피부 속 노폐물 제거에 유효하다는 것이 강점이다.

골드 매니큐어 마스크는 골드팩이라는 애칭으로 불릴 정도로 아낌없는 사랑을 받아온 제품으로, 이번에 새로 출시된 업그레이드 제품은 순도 99.9%의 24K 황금을 함유한 쫀득한 젤 타입의 황금빛 팩이 피부 속부터 정화를 도와주고 얼굴 전체에 뛰어난 영양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골드 클레이, 골든 진생베리 등 골든 콤플렉스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 피부에 황금 보호막을 형성해 영양 넘치는 윤기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다이아 마스크는 다이아몬드, 진주, 사파이어등 실제 보석 성분을 배합한 ‘글로우 다이아 콤플렉스’를 함유해 피부의 광채를 높여주고 모공관리 및 탄력개선에 도움을 준다.

 
 
한편 특별한 패키지를 내세운 콜라보레이션 제품들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대표 브랜드 오휘가 주얼리 스페셜리스트 윤성원 교수와 협업을 통해 선보인 ‘오휘 더 퍼스트 제너츄어 앰풀 어드밴스드 듀오’ 한정 제품은 나폴레옹이 조세핀에게 진정한 사랑의 의미를 담아 선물한 약혼반지 ‘투아 에 무아(Toi et Moi)’에서 영감을 받아, 이를 패키지 디자인에 더한 제품이다.

두 영혼, 두 개의 보석이 만나 하나의 아름다움으로 빛난다는 ‘투아 에 무아’ 반지의 특별한 스토리처럼, 눈부신 다이아몬드와 푸른 빛을 담은 사파이어를 각각의 제품 디자인에 재현한 것이 특징이다.

윤성원 주얼리 스페셜리스트는 주얼리에 대한 정보, 역사, 마케팅, 디자인, 트렌드 등을 연구하는 주얼리 전문가로, 현재 한양대학교 공학대학원 보석학과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