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즌 겨냥한 클렌징, 자외선차단제, 남성 제품 등 틈새 공략 제품 봇물

▲ 사진=에뛰드하우스
▲ 사진=에뛰드하우스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여름 화장의 시작은, 지우는 것”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6월 2주차에는 틈새 시장을 공략하는 제품들이 대세를 이루었다.

특히 세안 후 촉촉한 피부를 만들어 주는 클렌징 제품부터 각질 제거를 위한 필링, 여름 뜨거운 햇살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자외선차단제, 틈새 공략을 위한 남성화장품 등 특화된 성분과 특징을 내세운 시즌 제품들이 봇물을 이루며 관심을 모았다.

민감한 피부에 행복한 아침을 선물하자

 
 
6월 2주차 시즌 제품은 클렌징 관련 제품들이 시장을 주도했다. 우선 한율은 민감한 아침 피부의 보호막을 지켜, 세안 후 촉촉함을 지켜주는 약산성 저자극 클렌저인 한율 ‘순수 아침 젤클렌저’를 선보였다.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한 수분젤 제형으로 적은 양의 거품이 피부를 순하고 가볍게 세정하며 헹굼 후에도 당기지 않고 촉촉함이 남는 약산성(pH 6.0) 저자극 젤클렌저다.

또한 하이포알러지 테스트, 민감성 패널 테스트 등 4가지 테스트 통과, 10성분 프리의 순한 포뮬라로 민감하고 연약한 피부도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파파레서피도 pH 밸런스를 맞춰 피부 장벽을 지켜주는 ‘약산성 클렌저’로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루페올’ 성분을 담은 가지 추출물을 무려 79%나 함유하여 피부 진정 효과를 더한 ‘가지 클리어링 5.5 클렌징 워터’를 출시했다.

친수성, 친유성의 미셀 입자가 메이크업의 잔여물과 노폐물을 자석처럼 끌어 당겨 세게 문지르지 않아도 우수한 세정효과를 느낄 수 있도록 ‘미셀라 기술’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청호나이스뷰티의 브랜드 베니즈와는 각질관리와 더불어 피부보습에 효과적인 ‘피톤치드 필링 젤’을 내놓았다.

이 제품은 나무가 해충과 병균으로부터 스스로를 보호하기 위해 내뿜는 자연 항균 물질인 피톤치드가 다량 함유되어 피부 보호와 트러블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한 특허 받은 7가지 내추럴 혼합물질(오레가노, 편백, 마치현, 황금, 버드나무, 발효콩, 육계)이 함유되어 외부 유해 환경으로부터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고 풍부한 보습효과를 부여한다.

거친 질감의 필링젤은 피부에 미세한 상처를 남길 수 있어, 민감한 피부나 트러블 피부에는 적합하지 않다. 하지만 이 제품은 고마쥬 타입으로 자극 없이 부드럽게 묵은 각질을 케어하여 모든 피부타입에 사용 가능하며 건강한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

 
 
에뛰드하우스는 더운 여름철, 과다 분비된 피지와 넓어진 모공을 더욱 시원하고 청량하게 케어해주는 ‘원더포어 프레쉬너 블랙’을 선보였다.

넓은 모공과 번들거리는 지성 피부를 위한 닦아내는 토너 제품으로 기존 ‘원더포어 프레쉬너’ 대비 박하초와 박하잎 추출물 함유량을 높여 여름철 피부를 더욱 산뜻하고 보송하게 가꿔준다.

남녀 모두 사용 가능한 강력한 피지 케어 모공 토너로 부위별, 시즌별로 골라 쓰는 지성인들을 위한 맞춤 솔루션 제품이다.

 
 
한편 한국 P&G의 독일 소형 가전 브랜드 브라운(Braun)은 얼굴 클렌징부터 피부 토닝, 솜털 제모까지 하나의 기기로 해결해 주는 세계 최초의 3 in 1 뷰티 디바이스, ‘New 페이스스파 프로’를 국내에 공식 출시했다.

얼굴 잔털을 제거해주는 ‘페이셜 제모기’와 깔끔한 세안을 위한 ‘클렌징 브러시 헤드’, 피부 토닝을 돕는 ‘미세진동 헤드’가 함께 구성된 것이 특징이며 간편한 헤드 교체만으로 생기 있는 광채 피부를 완성할 수 있게 도와준다.

피부과 테스트를 완료하여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100% 방수 기능을 갖춰 샤워 중에도 편리하게 얼굴 클렌징과 제모를 즐길 수 있다.

또한 핸드백에 쏙 들어가는 18cm의 작은 사이즈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휴대 가능하며, 사용 후에는 보호캡이 있어 깨끗하게 보관할 수 있다.

뜨거운 햇살로부터 내 피부를 지키자

 
 
6월 2주차에도 자외선차단제의 출시는 계속됐다. 한율이 순수 라인을 통해 선보인 ‘순수 무기자차 선크림(SPF 35/PA++)’은 무기 자외선 차단 성분이 민감한 피부를 편안하게 보호해 모두가 함께 바를 수 있는 순한 저자극 제품이란 것이 특징이다.

 
 
김정문알로에가 출시한 ‘큐어 선 에센스(SPF50/PA+++)’는 젤 타입의 자외선 차단제로, 끈적이지 않고 가볍고 촉촉하게 발리며, 자외선 차단과 쿨링, 보습, 진정 기능을 가진 제품이다.

실제 인체 적용시험을 통해 열에 의한 즉각적 피부자극에 진정 효과를 보였으며 쿨링과 보습 효과 또한 증명됐다.

제주 농장에서 수확한 알로에로, 유효성분이 가장 풍부할 때인 3년생을 제품에 사용하였으며 알로에를 수확 후 신선한 상태로 6시간 안에 원료로 만든 것이 특징이다.

 
 
유진이 직접 개발 전 과정에 참여한 브랜드로 알려진 유아용 화장품 라이크아임파이브가 내놓은 ‘마일드 선스크린(SPF50+ PA++++)’은 유아부터 어린이,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는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무자극 판정을 받았을 정도로 피부에 순하게 반응한다.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인 만큼, 민감한 피부에 사용하기 좋다. 끈적이지 않으면서도 치아씨추출물, 병풀추출물, 어성초추출물, 토코페롤 첨가로 자극 없이 피부 건조를 막아준다.

화학적 자외선 차단제인 유기자차에 비해, 순한 물리적 자외선 차단제는 민감한 피부를 가진 아이들과 예민한 피부를 가진 성인들에게 적합하다.

여름 시즌 남성에게서 답을 찾다

 
 
여름 틈새 시장 공략을 위해 남성 화장품 출시에 나선 곳도 늘고 있다. 우선 미샤는 올인원 에센스 스킨케어 4품목과 비비크림 2품목, 클렌징폼 1품목 등 3종 7품목으로 구성된 남성 화장품 라인 ‘맨즈큐어’ 시리즈를 선보였다.

대표 제품인 ‘맨즈큐너 에센스’는 피부 고민을 간단하게 해결하고 싶은 남성을 위해 스킨케어 단계를 하나로 줄인 올인원 제품이다.

피부 타입과 고민별로 앰플, 워터, 크림, 톤업 등 4품목이 준비됐다. 탄력이 떨어지고 힘없는 피부에는 피부 체력 강화를 위한 ‘맨즈큐어 앰플 에센스’를, 기름기가 많은 지성 피부에는 산뜻한 ‘맨즈큐어 워터 에센스’를 사용하는 등 피부 상태에 따라 선택해 사용하면 된다.

 
 
C&CN의 남성 화장품 브랜드 젠틀코드도 남성들의 외모를 한 층 업그레이드 시켜줄 원 샷 그루밍 라인 5종을 출시 했다.

제품은 가볍고 티 안 나게 피부 톤을 보정해주는 비비크림, 뛰어난 자외선 차단 효과와 산뜻한 마무리감을 주는 선 로션, 자외선을 강력하게 차단하며 사용과 휴대가 간편한 투명 선 스틱, 남자의 입술을 번들거림 없이 촉촉하게 지켜주는 립밤, 눈썹, 헤어 등 숱이 부족한 곳을 티 나지 않게 채워주는 멀티 섀도로 구성되었다.

대표 제품인 ‘원 샷 비비크림’은 톤 보정, 스킨케어, 자외선 차단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올인원 비비크림으로 바쁜 아침 시간에도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한국 남자들의 피부 톤에 가장 잘 어울리는 내추럴 컬러로 피부 결점을 티 나지 않게 커버해 자연스럽게 깨끗한 피부 톤을 완성할 수 있다.

 
 
향수 제품도 출시됐다. 남성 뷰티 브랜드 포맨트는 이성에게 나는 가장 매력적인 향으로 꼽힌 파우더리한 코튼 향을 담은 ‘포맨 시그니처 퍼퓸’을 내놓았다.

부드러운 코튼 향으로 포근하고 달달한 무드를 연출해주는 퍼퓸이다. 소비자 반응이 좋았던 포맨트의 기존 제품 ‘포맨 퍼퓸 스프레이’의 코튼 허그 향을 보다 농축하여 담아 지속력을 더욱 높인 것이 특징이다.

오렌지의 상큼함이 풍기는 탑 노트, 로즈와 자스민의 달달함이 어우러진 미들 노트, 머스크와 엠버, 패츌러, 세달우드 향의 베이스 노트로 구성됐다. 인위적이지 않고 은은하게 번지며 마치 섬유유연제를 연상시키는 향기로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하다.

 
 
한편 이외에도 틈새시장을 겨냥한 바디, 헤어 제품들도 속속 출시됐다. 라벨영이 내놓은 '쇼킹바디세럼미스트’는 무너진 바디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보기 싫은 가슴과 등, 엉덩이 등의 바디결점을 효과적으로 진정시키고 바디를 깔끔하게 케어해주는 제품이다.

모히또블렌딩레시피[라임수+탄산수+애플민트]성분이 시너지 효과를 내는 것이 특징이다. 피부결을 정돈하고 수분감을 부여해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탄산수와 아열대기후에서 풍부한 햇빛을 받으며 자라 구연산성분과 비타민C 성분이 담긴 라임이 바디 케어에 도움을 준다.

애플민트의 쿨링감은 꿉꿉하고 불쾌한 냄새를 억제해 산뜻하게 바디를 관리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진정특허성분과 미백기능성분을 함유해 까칠하고 예민한 바디를 매끈하고 환하게 케어 할 수 있다.

또한 미스트의 수분감, 피부진정효과와 세럼의 보습, 영양감을 한번에 담은 신개념 조합으로 건조하고 예민한 바디에 부족한 수분과 영양을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

 
 
애경산업의 헤어클리닉 브랜드 케라시스는 머리를 말리면서 모발에 영양을 주는 헤어 에센스 ‘히트액티브 헤어 드라이 에센스’ 2종을 출시했다.

헤어 드라이어, 고데기 등 열기구 사용으로 인해 모발이 손상되는 점에 착안해 역으로 열기구를 사용하면서도 모발에 영양 공급과 열 보호를 할 수 있도록 개발된 헤어 에센스다.

열 활성화 케어 시스템을 적용해 모발에 열을 가하면 영양 흡수와 케어 성분 효능이 강화돼 즉각적인 모발 관리와 트리트먼트 효과가 극대화된다.

또한 230℃ 열에서도 모발을 보호해 주는 열 보호 시스템을 적용해 헤어 드라이어나 고데기를 사용 할 때 열에 의한 모발 손상 걱정 없이 헤어 스타일을 연출 할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