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즌 겨냥한 썸머 프로모션부터 내 아이들을 위한 프로모션까지 ‘눈길’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여름아 기다렸다”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6월 3주차에는 여름 시즌 겨냥 프로모션들이 다양하게 선보여져 눈길을 끌고 있다.

또한 예년에 비해 관심이 저조하긴 하지만 월드컵 선전을 기원하는 프로모션도 속속 등장하고 있으며 대내외 행사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작업도 관심을 모았다.

특히 이번 6월 3주차에는 유아용 화장품들이 고객 확보를 위한 프로모션에 적극적으로 나서 엄마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여름에는 여름 화장품을~”

 
 
여름 시즌을 겨냥한 화장품 프로모션이 한창이다. 먼저 어퓨는 오는 24일까지 5일간 1,100여 가지 품목을 최대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썸머 빅세일’을 실시하면서 여름 시즌 제품을 대거 포함시켜 눈길을 끈다.

민감성 피부를 위한 피부 진정 제품 ‘난코 티트리 토너’, ‘난코 버블 폼(티트리)’ 등을 절반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것.

또한 여름철 유분과 모공관리에 도움을 주는 ‘하마멜리스 크림’과 수분 부족 지복합성 피부를 위한 ‘수부지 라인’은 30% 할인된다. 베스트셀러인 ‘마데카소사이드 크림’과 초록 이끼의 힘을 담은 ‘이끼 수분 크림’ 등은 10% 저렴해진다.

인기 메이크업 제품들도 기분 좋은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자연스럽게 빛나는 펄로 유명한 ‘미네랄 모노 섀도우(글리터)’는 50% 할인된다.

최근 입소문을 타고 판매량이 크게 늘어난 ‘과즙팡 워터 블러셔’는 30%, ‘원더 텐션 팩트’와 ‘트루 립스틱’ 등은 각각 10%씩 저렴해진다. 여름철 겨드랑이 고민을 해결해주는 ‘데오 암핏 라인’ 제품들은 제품별로 10~30% 할인된다. ‘피곤하지 마사지 볼’, ‘쿨링 마사저’ 등 다양한 소품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선케어 제품 1+1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최근 리뉴얼한 ‘퓨어 블록 내추럴 데일리 선크림’과 ‘퓨어 블록 내추럴 워터프루프 선크림’ 등을 포함한 총 20여 가지 제품이 준비됐다. 가격만 같으면 구입한 제품과 다른 선제품을 증정품으로 선택할 수도 있다.

 
 
닥터 브로너스는 여름 시즌을 겨냥해 6월 30일까지 롯데 헬스앤뷰티 스토어 롭스 매장에서 유기농 올인원 클렌저 ‘퓨어 캐스틸 솝’ 일명 ‘매직솝’ 대용량을 20% 할인 판매한다.

클렌저 사용량이 많아지는 계절을 맞아 475ml 대용량에 적용되는 이번 할인은 페퍼민트 오일이 선사하는 짜릿한 쿨링감으로 일명 ‘에어컨 클렌저’라는 별칭을 가진 ‘페퍼민트 매직솝’, 티트리 오일을 함유해 얼굴의 여드름은 물론 바디 트러블 완화와 여름철 과다 피지 제거에 효과적인 ‘티트리 매직솝’, 상큼한 오렌지 오일 속 비타민 성분이 피부 탄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시트러스 오렌지 매직솝’ 등 총 12가지 자연의 향으로 구성, 피부타입 및 취향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 가능하다.

 
 
프리미엄 퍼퓸하우스 센틀리에는 여름 시즌을 맞이해 센틀리에만의 한국적인 시트러스 향이 돋보이는 ‘시트러스 산청 오 드 퍼퓸’을 특별한 구성과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시트러스썸머(CITRUS SUMMER) 프로모션’ 및 6월 센틀리에 제품을 다양한 구성으로 여러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6월 한 달간 진행되는 ‘시트러스 썸머(CITRUS CUMMER)’ 프로모션은 시트러스 산청과 시칠리안 라임 앤 버베나를 다양한 혜택을 받아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우선 시트러스 산청 오 드 퍼퓸 100ml+핸드크림 70ml 세트는 대략 30%, 시칠리안 라임 앤 버베나 오 드 퍼퓸 50ml+핸드크림 70ml 세트는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날 수 있고 시트러스 산청 오 드 퍼퓸, 시칠리안 라임 앤 버베나 오 드 퍼퓸 또는 디퓨저를 구매하면 옷장, 가방, 자동차 등 향기가 필요한 곳을 향긋하게 가꿔주는 센틀리에 퍼퓸 샤쉐와 쇼핑백을 함께 증정받을 수 있다. (향은 랜덤으로 진행)

센틀리에의 시트러스 다른 제품들을 경험할 수 있는 ‘럭키박스(LUCKYBOX) 이벤트’도 함께 6월부터 7월까지 진행 예정이다.

시트러스 산청 오 드 뚜왈렛 27ml과 구매 시 시트러스 산청 바디 로션, 시트러스 산청 샤워젤, 또는 시트러스 산청 핸드 크림 중 한 가지 제품(임의 발송)을 증정한다.

6월 한반도 평화를 함께 기원하는 취지차 진행하는 ‘피스 위크(Peace Week!) 프로모션’은 센틀리에 모든 제품을 7만원 이상 구매시 최대 5만원 상당의 센틀리에 제품을 증정 받을 수 있는 럭키 드로우 프로모션으로 오프라인은 6월 14일부터 6월 17일까지 온라인은 6월 13일부터 6월 20일까지 진행한다.

 
 
한편 월드컵 특수를 겨냥한 이벤트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바이오-오일(Bio-Oil)은 전 세계인의 축제인 월드컵을 보다 즐겁고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2018 러시아 월드컵 승리 기념 이벤트’를 오는 27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태극 전사들의 월드컵 승리를 기원하는 간단한 응원 댓글을 바이오-오일 공식 블로그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에 댓글로 남기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1등 3명에게는 CJ 10만원 상품권, 2등 10명에게는 바이오-오일 60ml 정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당첨자는 6월 28일(목) 바이오-오일 공식 SNS에서 확인 가능하다.

내 아이들을 위한 피부 교감

 
 
6월 3주차에는 유독 아이달을 위한 유아용 화장품들의 이벤트가 눈길을 끌었다. 먼저 배우 유진이 기획단계부터 개발 단계까지 직접 참여한 브랜드로 알려진 라이크아임파이브는 론칭을 기념하며 5555명의 아이들에게 행복한 나눔을 선물하고자 기획한 이벤트 ‘해피 스킨 셰어링(Happy Skin Sharing)’을 진행한다.

25,000원 상당의 ‘마일드 선스크린’을 배송비 2,500원만 부담하면 구매 가능한 통 큰 이벤트로 총 5,555개 제품을 선착순 소진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20일부터 26일까지 7일에 걸쳐 진행되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한정 판매한다. 20일부터 25일까지는 매일 700명, 이벤트의 마지막 날인 26일은 1,355명 선착순에 한한다.

참여 방법은 라이크아임파이브 공식몰에서 회원 가입 후, 이벤트 페이지에서 제품 구매 절차를 거쳐 2천500원을 결재하면 된다.

한 아이디 당 한 번, 한 개 제품만 구매 가능하며 제품을 받은 후 홈페이지에 포토 리뷰를 게재하면 추가 사은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알프스에서 온 프리미엄 베이비스파 브랜드 리틀마마도 공식 온라인 몰에서 베이비스파 3 스텝을 체험할 수 있는 샘플 서비스를 진행한다. 리틀마마는 고객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고자 이번 베이비스파 3 스텝 샘플 신청 서비스를 마련했다.

브랜드 론칭 이후 처음 진행하는 샘플 서비스로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리틀마마만의 베이비스파를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선사할 예정이다.

베이비스파 3 스텝 샘플 서비스는 리틀마마 회원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매주 선착순 100명에게 샘플을 증정한다.

알프베베 라인인 올인원 스파 워시 1.5ml, 유기농 스파 로션 1.5ml, 유기농 스파 오일 1.5ml 3종으로 2장씩 구성되어 있다.

 
 
궁중비책은 본격적인 여름 바캉스 시즌을 맞아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름철 수딩 케어 제품인 워터 젤 로션(150 ml)’의 체험단을 모집한다.

이번 체험단 모집은 24일까지 진행되며, 총 50명을 선발한다. 당첨자는 25일 발표되며 당첨자에게는 궁중비책 워터 젤 로션(150ml)을 증정한다.

“우리 함께 해요”

 
 
행사에 직접 모델이 참석하거나 회사 자체 내에 특별한 팀을 구성해 마케팅 활동에 나선 기업들도 있었다.

우선 클리오의 서브 브랜드 페리페라는 지난 6월 16일과 17일 양일간 서울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DP)에서 열린 크리에이터 축제 ‘커밋 뷰티페스티벌(COMET Beauty Festival)’에 참여했다.

행사 첫날인 16일에는 페리페라 전속 모델 배우 정다빈이 참여해 게릴라 팬 미팅과 뷰티 토크를 진행해 시선을 끌었다.

싱그러운 미소와 함께 사랑스러운 모습으로 등장한 정다빈은 뽀얀 피부와 쨍한 립 메이크업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어 진행된 팬밋업(팬미팅) 행사에서는 추첨을 통해 선발된 70인의 방문객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가 실시됐다.

랜덤 뽑기를 통해 결정된 미션에 따라 ‘다빈이와 셀카 찍기’, 다빈이가 선물해주는 페리페라 ‘잉크 더 젤라또’ 선물 받기’ 등의 팬 서비스가 진행됐고, 페리페라 부스에는 그녀를 보기 위해 모여드는 팬들로 인산인해를 이뤘지만, 정다빈은 시종일관 환한 미소로 행사장 분위기를 화기애애하게 이끌었다는 후문이다.

 
 
대표 다단계 기업 암웨이의 화장품 브랜드 아티스트리는 소셜 인플루언서로 활동할, ‘패셔니스타(Passionista)’ 프로그램을 론칭해 관심을 모았다.

암웨이 사업 파트너(ABO, Amway Business Owner) 중 35세 이하의 감각 있는 여성 사업자들로 구성된 패셔니스타는 인스타그램에서 개성 있고 참신한 시각으로 이미지 콘텐츠를 제작하고 공유 및 확산을 통해 젊은 고객층과의 공감대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티스트리는 패셔니스타의 첫 번째 활동으로, 오는 6월 22일 분당에 위치한 암웨이 브랜드 센터(Amway Brand Center)에서 최종 선발된 25명의 패셔니스타를 대상으로 원데이 워크샵을 진행한다.

이번 워크샵에서는 패셔니스타를 대상으로 하반기 출시 예정 주력 신제품에 대한 소개 및 인스타그램 콘텐츠 제작 실무 교육, 디지털&소셜 활동시의 윤리 사항에 대한 교육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패셔니스타에게는 앞으로도 신제품 체험 및 아티스트리의 주요 프로모션 행사에 직접 참가하여 활동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게 된다.

또한 올해로 7년 연속 부산국제영화제 다이아몬드 스폰서십 공식 후원 자격으로 매년 영화제 현장에서 이색적인 콘셉트의 이벤트 및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는 아티스트리의 2018 부산국제영화제 행사에도 패셔니스타들이 참가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