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자 신청 서류 준비부터 일자리 구하는 방법까지 유용한 정보 제공

 
 
32년 전통 유학전문기업 유학닷컴은 지난 달 주한일본대사관에서 2013년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기간이 발표되어, 워킹홀리데이 비자 준비생 및 비자 소지자를 대상으로 오는 11일에 일본 워킹홀리데이 비자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워킹홀리데이 비자는 해외에서 여행, 일, 어학능력 향상까지 세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고, 무엇보다 요즘처럼 경기가 어려울 때 스스로 돈을 충당하면서 공부할 수 있어 인기가 많다. 하지만, 일본은 아르바이트를 희망하는 일본인 뿐 만 아니라 유학생도 많기 때문에, 어학능력이 없으면 일자리 자체를 구하기가 쉽지 않다.

일자리를 구한다고 해도 언어가 필요 없는 도시락 포장, 레스토랑 및 식당 주방 업무 등 단순 노동 밖에 할 수 없어 일본어 실력이 늘 수 없는 악순환이 계속되기 때문에, 현지 적응 및 보다 나은 일자리를 구하기 위해서는 어학능력이 꼭 필요하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일본 워킹홀리데이 비자 신청 서류 준비 방법부터 현지 생활정보 및 어학능력에 따른 일자리 정보, 단기어학연수 필요성 등 워킹홀리데이 비자를 준비할 때 꼭 알아야 할 정보를 안내할 예정이며, 설명회가 끝난 후 개별 상담 서비스도 제공한다.

유학닷컴 일본 담당자는 “비자를 취득하고 일본에 출국해도 일본어 실력이 뒷받침 되지 않으면 단순 노동밖에 할 수 없어 시간을 허비할 수 있기 때문에 좋은 아르바이트 찾는 방법, 이력서 작성법, 일본 생활방식 및 매너 등을 막연히 혼자서 준비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어 적어도 초기 3개월은 일본어학교에서 어학연수를 하는 것이 좋다”라고 재차 강조했다.

일본 워킹홀리데이 설명회에는 1월 11일(금) 오후 3시부터 유학닷컴 본사 세미나실에서 개최되며, 설명회 참가 신청은 유학닷컴 일본 홈페이지 또는 유학닷컴 본사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유학닷컴은 미국, 캐나다, 필리핀, 호주, 뉴질랜드, 영국, 일본 등지의 어학연수, 학위과정, 조기유학, 영어캠프에 관한 종합적인 컨설팅을 제공하는 유학전문기업으로, 국내 외 주요도시에 20개의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3년 연속 소비자가 선정한 신뢰기업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