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7회 미쟝센 단편영화제’ 어제 28일, 아모레퍼시픽 신사옥에서 개막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7일간의 국내 대표 단편영화 축제가 시작됐다.

17회 미쟝센 단편영화제(MSFF, Miseenscene Short Film Festival) ‘장르의 상상력展’이 지난 28일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개막식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7일간의 단편영화 축제의 시작을 알린 것.

특히 2002년, 첫번째 미쟝센 단편영화제 시작부터 지금까지 계속해서 후원을 이어 오고 있는 아모레퍼시픽이 최근 새롭게 문을 연 신사옥에서 개막식이 진행되어 의미를 더했다.

 
 
개막식에는 김주환, 노덕, 양영희, 양익준, 엄태화, 우문기, 이경미, 이언희, 이장훈, 장준환, 장훈, 조성희, 최동훈, 허정(가나다순) 감독과 류성희 미술감독, 그리고 김꽃비, 김의성, 배두나, 이민지, 조한철, 천우희, 하정우(가나다순) 등 대한민국 최고 영화감독과 배우들이 레드카펫을 밟았다.

지난 2002년 시작된 미쟝센 단편영화제는 장르의 경계를 상상력으로 주무르는 발칙한 단편영화들을 보여주고자 탄생한 영화제로 재기발랄하며 색다른 매력을 뽐내는 영화들을 발굴하며, 한국 단편영화의 대중화에 힘써왔다.

또한 강진아, 권혁재, 나홍진, 노덕, 박정범, 엄태화, 윤종빈, 이경미, 장재현, 조성희, 허정(가나다순) 등 한국 영화를 세계 무대로 이끌어갈 실력파 감독들을 발굴하며, 명실 공히 신인 감독들의 등용문 역할을 해왔다.

 
 
올해는 총 1,189편의 작품이 응모해 역대 최다 출품작 수 기록. 응모작 중 58편이 경쟁부문 진출작으로 선정되어 오는 7월 4일까지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올해는 관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특별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하나의 이야기를 단편과 장편으로 연출한 독특한 이력의 장재현, 신준 감독의 단편영화를 만나볼 수 있는 ‘시그니처: 하나의 이야기, 다른 영화’, 가까운 미래부터 먼 미래의 풍경들을 다룬 ‘미래에 관한 단상들’, 여성감독의 시선으로 여성 중심의 작품으로 구성된 ‘MSFF 여성감독 특별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한편 아모레퍼시픽 본사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MSFF 여성감독 특별전’은 역대 미쟝센 단편영화제 상영작 중 여성의 시선으로 여성의 삶을 바라본 여섯 작품을 상영할 예정이어서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MSFF 여성감독 특별전은 아모레퍼시픽 신본사 2층 아모레홀에서 6월 30일과 7월 1일, 7월 3일 상영되며 선착순 무료입장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