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인 여름 무더위 속 여름 시즌 특화 제품들 출시 봇물

▲ 사진=이니스프리
▲ 사진=이니스프리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여름에는 여름 마스크팩 쓰세요~"

본격적인 여름 무더위가 시작되면서 여름 시즌을 겨냥한 제품들의 출시가 늘고 있다. 특히 피부 진정과 수분을 주력으로 내세운 마스크 관련 제품들의 출시가 늘고 있으며 그중에서도 여름 시즌 피부 고민 중 하나인 블랙헤드와 모공 관련 마스크 제품들이 인기를 모으고 있다.

또한 치열한 마스크팩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한 특별한 패키지와 성분이 더해진 제품들이 잇달아 선보여지면서 여름 시즌 간편한 스킨케어를 원하는 이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먼저 LG생활건강의 CNP 차앤박화장품은 특허 성분으로 블랙헤드를 녹여내고, 흡착력이 강한 시트로 제거하는 ‘안티-포어 블랙헤드 클리어 키트 스트립’을 내놓았다.

제품은 모공에 박힌 블랙헤드를 녹여내는 블랙헤드 톡스 마스크와 녹여진 블랙헤드를 강력하게 흡착해 효과적으로 제거해주는 포어 텐션 마스크로 구성됐다.

블랙헤드를 녹여내는 CNP 차앤박화장품만의 특허 성분을 포함한 블랙헤드 톡스 마스크(1제)는 미세한 온열감이 더해져 더욱 효과적이고, 비타민 C 유도체 성분이 함유되어 모공을 깨끗하게 케어해 준다.

사용도 간단하다. 블랙헤드 톡스 마스크(1제) 사용 후, 피부에 남아있는 1제의 잔여액을 활용하여 포어 텐션 마스크(2제)를 사용하면 녹아져 나온 블랙헤드를 흡착해서 깔끔하게 떼어낼 수 있어 간편함까지 더한 것이 특징이다.

 
 
이니스프리도 화이트헤드, 블랙헤드, 묵은 각질 등 다양한 모공 고민을 가진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아왔던 이니스프리 수퍼 화산송이 마스크 팩을 한 차원 더 업그레이드 시킨 ‘수퍼 화산송이 2X 라인’ 3종을 선보였다.

제주 화산송이 스피어™가 함유되어 기존 제주 화산송이 대비 2배 더 강력한 피지 흡착력을 갖고 있는 것이 강점이다.

제품은 모공 고민과 사용 편리성에 따라 선택 할 수 있도록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와 수퍼 화산송이 스틱 마스크 2X, 수퍼 화산송이 필 오프 마스크 2X’ 3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스틱 타입으로 편리함을 더한 신개념 모공 마스크인 ‘수퍼 화산송이 스틱 마스크 2X’로 데일리 케어를 하고,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로 주 1회~2회 스페셜 케어를 함께하면 시너지 효과로 더 완벽한 모공 케어가 가능하다.

더불어 제품 출시와 함께 최근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숨겨왔던 청소 능력자의 면모를 보여준 배우 윤아의 캠페인 영상도 7월 1일 공개했다. #모공청소기로 불리는 수퍼 화산송이 모공 마스크 2X로 눈에 띄는 피지부터 구석구석 숨어 있는 모공 속까지 청소하는 윤아의 모습이 그려진다.

 
 
비클 코스메틱에서는 뜨거운 햇볕으로 자극받은 피부에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더해 트러블의 주원인인 과도한 피지분비와 높은 피부 온도를 낮춰주는 ‘필수 마스크[트러블X쿨링]’를 출시했다.

스타치(전분) 시트로 만들어졌으며 순면 100%의 저자극 시트로 민감한 피부 진정과 즉각적인 쿨링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피부 수분&보습에 효과적인 히알루론산과 피부 해독 및 여드름균 억제에 효과적인 약모밀 추출물을 더했으며 항염증 효능과 면역억제기능을 갖고 있는 천연추출물 7가지를 혼합해 만든 특허 성분인 BASAM(Bio Spectrem Atopy Soothing Max)이 포함되어 여름철 트러블 피부에 특약 처방으로 효과적이다.

 
 
메디힐은 성분에서 차별성을 찾았다. 최근 메디힐이 선보인 '메디힐 메이언스 마스크' 4종은 두부밀크 마스크(영양∙에너지), 검은콩차 마스크(미백∙윤기), 낫또검(Natto Gum) 마스크(모공∙탄력), 프로젤리 마스크(수분∙진정)로 이색 소재를 활용한 제품이다.

각 제품별 성분과 기능, 원단의 최적화된 매칭을 위해 부드러운 밀크 타입, 촉촉한 앰플 타입, 쫀득한 검(gum)타입, 쫀쫀한 젤리 타입으로 구성했다.

두부밀크 마스크는 락토바실러스 발효물과 비피다발효여과물, 이스트성분 등의 토푸밀크 콤플렉스로 피부에 영양과 건강한 에너지를 공급하는 마스크팩으로 부드러운 밀크 타입의 제형과 대나무를 소재로 한 3중 레이어링 엠보구조의 OEKO-TEX CLASS 1ST 인증 자연 친화적인 ‘벨라 소프트(Bella Soft)’ 시트을 매칭하여 피부밀착력과 부드러운 터치감을 구현했다.

또한 검은콩차 마스크는 뽀얀 피부 광택에 도움을 주는 촉촉 앰플 포뮬러로 브라이트닝 콤플렉스인 검은콩 추출물 등 블랙푸드 성분을 더했으며 레이온에 대나무숯을 방사 가공한 ‘대나무 시트’는 피부 굴곡에 맞게 피트되는 우수한 밀착감을 가져 에센스 흡수력을 높여준다.

낫또검 마스크는 힘없는 피부에 탄탄한 긴장감과 매끄러운 피부결을 선사해주는 포어리프팅 콤플렉스로 피부밀도감을 높여주며 쫀득한 검(Gum) 타입의 내용물은 마스크팩 사용시 낫또와 같이 여러 겹의 실처럼 보이는 독특한 제형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프로젤리 마스크는 진정 효과에 탁월한 젤 타입 포뮬러를 갖고 있으며 프로젤리 콤플렉스의 핵심 보습과 꿀 추출물, 로얄젤리추출물, 프로폴리스 추출물, 버지니아풍년화수 등의 원료를 담아 건강하고 촉촉한 피부로 케어해 준다.

 
 
아리얼은 여느 마스크처럼 10~ 20분이 아닌 5분 사용으로 시간을 단축한 것이 특징인 ‘마이 무드 메이커 마스크(My Mood Maker Mask)’ 3종을 선보였다.

3종 가운데 ‘글램’은 리프팅 업 & 탄력 케어를 해주며 밀단백질, 콩단백질, 펩타이드, 레시틴이 작용해 탄력을 높이고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며 영양을 공급하고 ‘큐트’는 화이트닝 & 수분 공급을 도우며 글로타티온, 푸르메리아, 앨더꽃, 자목련꽃이 화이트닝 효과를 주고 피부에 생기를 더해주며 수분 보습 효과를 부여한다.

‘시크’는 포어 타이트닝 & 각질 케어를 해주며 AHA, BHA, 위치하젤수, 달맞이꽃이 작용해 모공 수축 효과와 노폐물 & 각질 제거는 물론 피부 진정 효과가 있다.

3종 모두 마스크 시트에 천연 목재 등의 펄프로 만든 순식물성 100% 천연 섬유 리오셀을 사용했으며 폐기 시에도 한 달 동안 땅에 묻으면 생분해되는 친환경 소재로 부드러운 구조에 피부 자극이 적고 흡습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며 얇고 투명해 밀착력이 탁월하다.

 
 
바닐라코와 비바이바닐라를 전개하고 있는 에프앤코(F&Co)는 셀프케어를 위한 프리미엄 마스크 ‘라라랩(lala+Lab)’을 론칭했다.

‘라라랩(lala+Lab)’은 ‘예쁜 얼굴을 연구하는 즐거운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은 마스크팩 전문 브랜드로, 즐거움을 의미하는 의성어 ‘lala’와 실험실을 뜻하는 ‘lab’의 합성어다.

에프앤코는 아름다운 얼굴과 예쁜 피부에 대한 고민을 해결해주고 여성의 당당한 자신감과 희망을 선사해 주었던 기술과 노하우를 담아, 소비자들에게 당당한 자신감을 선사할 수 있는 프리미엄 마스크팩을 선보일 예정이다.

첫 출시 제품은 히알루론 샷 모이스처라이징 마스크와 쁘띠 쉐입핏 리프팅 마스크, 비타팝 캡슐 토닝 마스크, 포어석션 타이트닝 마스크 등 총 4종이다.

‘쁘띠 성형’을 컨셉으로 한 신제품 4종은 여성들의 관심사인 물광, 리프팅, 토닝, 포어타이트닝의 네 가지 기능에 특화된 아이템이다.

‘라라랩 히알루론 샷 모이스처라이징 마스크’는 얼굴을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주요 하이라이트 존에 ‘히알루론 멜팅 패치’를 붙인 후 마스크팩을 붙이는 2스텝 집중 물광 마스크로 농축된 히알루론 성분이 담겨있는 4개의 ‘히알루론 멜팅 패치’가 마스크팩을 사용하는 동안 서서히 녹아 피부에 흡수되어 피부에 꽉 찬 수분감을 선사한다.

‘라라랩 쁘띠 쉐입핏 리프팅 마스크’는 펩타이드 성분 패치가 페이스 라인에 작용해 물리적으로 리프팅시켜 주면서 피부 사이사이 탄성을 불어넣어 당겨주고, 채워주는 2스텝 리프팅 마스크로 펩타이드 성분이 코팅된 6개의 ‘펩타이드 리프팅 패치’가 처진 피부에 팽팽한 리프팅 효과를 준다.

‘라라랩 비타팝 캡슐 토닝 마스크’는 마스크팩 사용 직전 비타민C가 함유된 캡슐과 건조된 시트를 섞어 사용하는 이색 브라이트닝 마스크로 구매 시 에센스와 마스크시트가 분리되어 있어 사용 직전 분리핀을 제거하고 잘 섞어주면 ‘비타캡슐에센스’에 담겨 있는 비타민C 함유 캡슐이 터지면서 생기 가득한 바이탈라이징 효과를 준다.

‘라라랩 포어석션 타이트닝 마스크’는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과 알진 성분이 코팅된 특수 원단이 피부 결을 정돈하고 모공 사이사이를 조여주면서 흡착해주는 석션 마스크로 모공을 리셋한 것처럼 깨끗하게 가꾸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마스크팩 외에도 7월 1주차에는 특화된 스킨케어 제품들이 출시되어 관심을 모았다. 먼저 헤라가 선보인 ‘플래쉬-온 아이 세럼’은 국소부위용 어플리케이터인 '올-타임 쿨 팁(All-Time Cool Tip)'이 부착되어 있어 손대지 않고 간편하게 눈가 피부를 관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관심을 모은다.

이 어플리케이터는 특수 금속합금인 자막(ZAMAC) 소재로 이뤄져 상온에서도 차가운 상태 유지가 되어, 눈가에 즉각적으로 쿨링 효과를 준다. 셀프 마사지에 용이하도록 곡선형 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눈가 피부 순환과 부기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어플리케이터를 앞 뒷면으로 구분해 세럼이 나오는 입구와 마사지 면을 분리했다. 마사지 도중에 입구 쪽으로 내용물이 밀려 들어가는 일이 없어 위생적인 사용이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헤라만의 화이트닝 과학이 집약된 독자 미백 기능성 성분인 멜라솔브(Melasolv)가 함유되어 눈가를 밝고 화사하게 가꾸는데 도움을 주고 눈가 피부를 탄탄하게 강화해주는 성분인 '더마폴리펩타이드'가 콜라겐의 합성 증진도 도와준다.

 
 
교원그룹의 본격적인 화장품 시장 진출 브랜드로 관심을 모은 교원더오름은 알렌바이오에서 민감한 피부를 위한 진정과 보습 기능을 담은 ‘솔파타라 알게 프롬 나폴리 리퀴드’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 제품은 나폴리 활화산 지대에 생존하는 신비의 단세포 생물 ‘솔파타라 알게’ 성분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극한 환경 속에서도 자생하는 솔파타라 알게 성분이 손상된 피부 개선 및 피부 방어 체계를 강화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여기에 식물성 오일과 세라마이드 성분이 피부 속 보습을 책임지고 작약 뿌리 추출물•유럽 피나무 꽃 추출물•코코넛 야자수 추출물 등 피부 진정을 위한 8가지 유효성분까지 함유돼 열이나 자외선 등 외부자극으로부터 민감해진 피부 진정과 미백에 도움을 준다.

이러한 다양한 유효성분을 소립자로 개발해 피부 침투가 용이하고 피부 안팎으로 최적의 활성화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놀라운 흡수력과 촉촉한 보습감을 선사한다.

 
 
아이소이가 출시한 ‘불가리안 로즈 워터플 크림 라이트’는 기존 보습라인의 베스트 상품인 ‘불가리안 로즈 워터풀 크림’의 라이트 버전으로 무더운 여름날 유분기 없는 산뜻한 수분크림이 필요한 수분 부족형 지성피부 타입을 위한 제품이다.

유해의심성분 없는 천연성유래 보습성분이 피부 층간 구조인 라멜라 구조 틈새로 스며들어 피부의 보습유지는 물론, 달아오른 피부의 쿨링까지 돕는다.

까다로운 독일 더마 테스트에서 피부자극 테스트를 Excellent 등급으로 통과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주요 성분으로 수분 저장 능력이 뛰어난 히알루론산과 수분증발을 막아주는 스쿠알란, 피부에 생기를 더하고 유효성분의 빠른 흡수를 돕는 불가리안 로즈오일을 활용해 보습을 유지 및 피부 생기 강화에 도움을 준다. 제형의 경우도 바르는 순간 물로 변하는 반투명의 젤크림으로 빠른 흡수력과 보송한 마무리감을 전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