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 업계 애슬레저족 겨냥 제품 출시 봇물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최근 애슬레틱(운동경기)과 레저(여가)를 합친 스포츠웨어 업계의 용어로 ‘가벼운 스포츠’ 등으로 이해되는 애슬레저가 화두가 되면서 관련 제품 출시가 봇물을 이루고 있어 주목된다.

스포츠 웨어는 물론 아웃도어, 비치웨어 등 다양한 애슬레저 관련 상품들이 잇달아 출시되며 여름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것.

특히 연일 지속되는 폭염으로 실내에서 레저를 즐기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이들을 위한 이른바 ‘인-도어(In-door)’ 스포츠 아이템이 각광 받고 있다.

‘인도어 스포츠’는 온도와 습도, 자외선 등에 영향을 받지 않고, 운동하기에 적정한 실내 온도를 유지할 수 있으며 높은 기온으로 인한 불필요한 체력 소모가 없기 때문에 한여름에도 누구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먼저 하이 퍼포먼스 스포츠 브랜드 ‘다이나핏’에서 선보이는 ‘레오 드라이’ 아이스핏 티셔츠는 ‘유칼립투스 냉감’ 가공법으로 여름철 높아진 피부 온도를 조절해주어 한여름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화학 성분을 배제한 유칼립투스 천연 성분으로 피부 트러블을 방지하고 몸에서 자연스럽게 발생하는 땀과 접촉해 냉감 효과를 누리는 ‘접촉냉감’ 방식을 적용했다.

‘리복’에서 출시한 스포츠 웨어 ‘액티브칠 벤트’는 뛰어난 흡수력의 스피드웍 기술을 적용했으며 쿨링과 빠른 건조 기능을 갖췄다.

운동시 열감이 빨리 올라오는 히트존에는 쟈가드 니트 조직을 배치해 우수한 통기성을 확보한 것이 특징이다.

체내 열이 오를수록 특수 재질의 기능을 발휘해 통풍 기능과 건조를 도와주어 실내 스포츠뿐만 아니라 이너웨어로 착용하기에도 좋다.

요가, 필라테스 등의 인도어 스포츠를 즐기는 여성들이 증가하면서 인도어 스포츠 패션 스타일도 함께 주목 받고 있다.

다이나핏의 ‘플렉스 레이어드 여성용 반팔 티셔츠’는 슬리브리스와 슬럽 티셔츠가 세트로 구성되어 트렌디한 레이어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으며 실내에서는 상황에 따라 개별로 착용하여 보다 시원하게 운동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민트, 네이비, 핑크 세가지 색상으로 구성되어 원하는 스타일에 맞게 선택할 수 있고 여성적인 실루엣으로 완벽한 애슬레저룩을 선보인다.

 
 
여성용 액티브웨어 브랜드 안다르에서 출시한 요가 레깅스 ‘에어쿨링 8.2’는 흡수된 땀과 수분을 코튼 소재보다 10배 빨리 말려주는 흡습속건 테크놀로지를 적용해 보송하고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스웨덴의 친환경 향균 방취 가공의 폴리진 코팅 처리로 불쾌한 땀냄새 걱정을 줄였으며 총 9가지 색상으로 출시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지난 4월 론칭한 스포츠웨어 브랜드 리스파이어(respire)도 최근 ‘나만의 자존감을 세워라(Stand on Pride)’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스타일과 기능성을 강화한 애슬레저 스타일 제품들을 제안했다.

기능성 소재는 물론, 모노톤의 심플한 디자인으로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요가, 필라테스, 피트니스뿐만 아니라 데일리 아이템으로도 가볍게 착용이 가능한 아이템으로 올해 트렌드인 애슬레저 룩을 다양하게 제안한 것.

메쉬 포켓 포인트의 블랙 코튼 티셔츠는 운동할 때뿐 아니라 데일리 아이템으로도 다채로운 활용이 용이하다.

함께 매치한 다크 그레이 컬러의 크롭 레깅스는 우수한 탄력성으로 탄탄한 바디라인을 완성시켜주는 인기 아이템이다.

 
 
이너웨어 업계도 소비자들을 겨냥해 기능성소재와 시원한 착용감을 더한 다양한 비치웨어를 선보여 주목되고 있다.

배우 오윤아가 모델 겸 디자이너로 활동 중인 이너웨어 브랜드 ‘오레이디’는 애슬레저족을 위한 비치웨어 3종 비치팔레트를 선보였다.

한정수량으로 선보이는 비치팔레트 전제품은 4방향 스트레치 원단으로 신축성과 탄력성이 뛰어나 모든 방향으로 활동이 자유로워 레저스포츠에 최상의 컨디션을 제공한다. 또한 흡습속건 기능도 갖고 있어 장시간 활동해도 쾌적함을 느낄 수 있으며 관리에 수월하다.

제품은 활동성이 높은 래쉬가드와 함께 스타일링하기 좋은 브라탑으로 구성된 애쉬카키와 넥라인이 끈 형식으로 디자인 되어있어 해변에서 간편하게 입고 즐기기에 부담 없는 누드핑크, 오레이디만의 차별화된 클래식 무드를 비키니와 원피스의 결합형태의 디자인으로 선보 도트블랙 총 3가지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