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미 있는 프로모션으로 고객과 함께 소통 확대

 
 
[뷰티한국 최지흥 기자]“화장품, 이제 소비자 속으로 들어간다”

최근 국내 화장품 업계에 치열한 프로모션 경쟁이 전개되고 있는 가운데 단순 할인이나 이벤트를 넘어 의미 있는 프로모션으로 고객과 함께 소통하는 현상이 확대되고 있어 주목된다.

소비자들과 함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대변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소비자들과 함께 나서는 것은 물론 여성들의 재취업 지원, 아이들의 꿈을 응원하는 공헌 활동 전개 등 다양한 마케팅이 화제가 되고 있는 것.

이러한 흐름은 7월 3주차에도 이어지고 있다. 먼저 아모레퍼시픽은 오는 25일 서울시 용산구 아모레퍼시픽그룹 본사에서 사회공헌 활동 ‘메이크업&헤어 아티스트가 간다’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꿈꾸는 청소년 250여명을 대상으로 진로 멘토링, 메이크업 시연 및 실습과 함께 메이크업 장학생 선발을 위한 면접, 실기 전형도 실시될 예정이다.

‘메이크업&헤어 아티스트가 간다’는 메이크업과 헤어 아티스트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전문 기술교육 및 멘토링 제공을 통해 미래의 아티스트 꿈을 펼칠 수 있게 하는 사회공헌활동으로, 2013년부터 지속해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작년에 선발된 장학생이 메이크업 자격증 취득 과정 및 느낀 점 등을 발표하며 참가한 학생들과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를 가진다.

또한 아모레퍼시픽 소속 아티스트 2명이 ‘메이크업 아티스트로서 가져야 할 자질과 커리어’라는 주제로 멘토로서 걸어온 과정을 발표하는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는 총 17명의 아모레퍼시픽, 에뛰드하우스, 이니스프리 소속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참여하여 진로멘토링과 메이크업 시연을 선보이고 실습도 함께 진행된다.

이와 더불어 장학생 선발을 위한 면접, 실기 전형도 실시되어 2018년 메이크업 부문 장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뿐만 아니라 아모레퍼시픽은 청소년 전문 사회복지재단인 ‘아이들과 미래재단’과 함께 메이크업&헤어 아티스트를 꿈꾸는 예비 아티스트 장학생 총12명을 뷰티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장학금 5천만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최근 유진이 만든 화장품 브랜드로 유명한 유아용 화장품 브랜드 라이크아임파이브는 아이들에게 자연의 ‘생태 감성’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헬로 초록씨!’ 아트동동 무료 초대 이벤트를 개최한다.

‘헬로 초록씨! 아트동동’ 프로그램은 키즈 전문 도슨트가 인솔하는 놀이를 통한 소규모 예술감상활동으로, 다섯 살부터 12세까지의 어린이가 보호자와 함께 입장할 수 있다.

체험전시 프로그램을 통해 스스로 ‘자연과 함께 살아간다는 것’의 의미를 발견할 수 있게 했다. 예술을 통해 아이들이 ‘따뜻한 세계관’을 가지고 문화적 포용력과 생명 존중에 대한 교육이 가능하다.

라이크아임파이브는 브랜드 기획 단계부터 아이가 사람과 자연에게 받은 것을 감사하고, 다시 돌려줄 줄 아는 따뜻한 세상을 꿈꾸며 만들었다.

이번 프로모션은 좋은 제품, 좋은 습관을 넘어 아이들이 먼저 세상을 넓고 멀리 내다 볼 수 있는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여름방학 시즌에 맞춰 준비했다.

7월 31일까지 라이크아임파이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 페이지 하단에 댓글로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총 30명에게 VIP 초대권을 증정한다.

 
 
아이소이(isoi)는 ‘i♡i(아이 러브 아이) 캠페인’의 일환으로 고객 참여형 기부 프로젝트 ‘#마이러브포인트(#MYLOVEPOINT)’를 진행한다.

‘#마이러브포인트’는 지난 4월 론칭된 ‘i♡i(아이러브아이) 캠페인’의 연장으로, 이 세상 모든 여성들의 행복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잡티세럼 리미티드 콜렉션’의 수익금 일부를 활용해 저소득층 여성을 지원하는 1차 기부를 진행 후, 이어지는 고객 격려와 성원에 힘입어 함께하는 기부로 새로이 기획된 것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깊다.

#마이러브포인트 프로젝트는 1게시물 당 1천원으로 환산돼 기부금이 모금되는 참여형 기부로 여성들의 행복 지원에 관심 있다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모아진 기부금은 한국청소년쉼터협의회에 전달돼 가정 내 폭력, 성폭력 등을 피해 탈출한 여성청소년들의 자긍심과 자존감을 높이는 행복지원사업에 사용된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아이소이의 ‘i♡i 스티커’ 또는 ‘손하트’로 스스로를 향한 사랑을 표현한 ‘#마이러브포인트’ 인증샷을 촬영하고, 필수태그 ‘#mylovepoint’, ‘#아이러브아이_아이소이’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아이소이의 ‘i♡i 스티커’는 아이소이 공식 판매처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 모두에게 동봉되며 아이소이 가로수길 컨셉스토어 등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만나 볼 수 있다.

 
 
한편 여름 비수기를 앞둔 대규모 할인 이벤트도 시선을 사로 잡고 있다. 애경산업에서 운영하는 토털 뷰티 온라인 직영몰 ‘AK BEAUTY’에서는 본격적인 휴가철을 맞아 7월 29일까지 최대 67% 할인된 가격으로 저렴하게 판매하는 ‘7월 올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에는 여름 휴가 출발 전 건강한 다이어트를 위한 ‘V24 시크릿 다이어트 버닝 프로그램’, ‘V24 커브스 시크릿 다이어트 슬리밍 프로그램’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3만원 이상 구매 시 운동 영상과 함께 라텍스 밴드를 증정한다.

또한 휴가 중 자외선으로 민감해진 두피와 모발을 위해 더마샴푸 ‘더마앤모어’ 스페셜 기프트 세트를 67% 할인해주며, 더마앤모어를 구매한 고객에게는 휴가철 필수 안전품인 응급구급함을 추가로 증정한다.

이외에도 7월24일부터 29일까지 선착순 365명에게 배송비만 지불하면 0원에 제품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헤어&두피케어 브랜드 케라스타즈(Kerastase)도 오는 8월 14일까지, 공식 온라인몰 SSG닷컴에서 테르미크 제품 구매 금액의 100%에 해당하는 샘플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프로모션 기간 동안 ‘테르미크 컬렉션’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헤어 타입에 꼭 맞는 맞춤 테르미크 트래블 사이즈(50ml) 그리고 동일 라인의 샴푸(10ml) 및 마스크(15ml) 2종 키트(5세트)가 함께 제공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작권자 © 뷰티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